비운의 전투기 He100의 뒷이야기중 하나로 건담 MS IGLOO에 숨이었는 밀리터리 비사를 알아봤습니다. 본영상은 BGM 저작권 제한음악이 4곡이나 들어있어 광고가 붙더라도 수익은 원곡의 저작권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제천대성-g6f4 ай бұрын
귀한자료,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시크릿미라클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불타는 하늘 진행자님🔥 언제나 💕 멋지는 영상 🎶 🎵 배경 음악 구독자님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응원 지지 하고 있읍니다 ㅋㅋㅋ 🤗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 늘 고맙습니다~
@가스맨-u1j4 ай бұрын
순간 옆동네 방구석에서 유튭하시는 그분 채널튼줄알았네요 ㅋㅋㅋㅋ 자~ 들어갑니다~ 시마이!!!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ㅎㅎ 그럴수도 있겠네요~ 저도 그채널 영상 자주 봅니다.
@kangsj19774 ай бұрын
제가 정말 좋아하는 MG IGLOO! 감사합니다!!
@김현두-v7v4 ай бұрын
잘 보고 갑니다.
@봄비-j8f4 ай бұрын
ms igloo bgm 이 군가 풍인데 놀랍게도 작곡자가 여성분이라는 인터뷰를 예전에 본 기억이 납니다. ms igloo 의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모두 멋지지만 주다 프라모델은 더 멋있습니다 ^^ ( 전 2개 만들어서요 ㅎㅎ ) 여러모로 신경도 많이 쓰이시고 오해도 받으실수 있는 시기인것 같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성스런 영상 올려주신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추석 명절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그러게요 저도 이런 인상적인 밀리터리풍의 BGM 작곡자가 여성이었다는 이야기를 보고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저도 주다를 한대 만들어 놓았는데... ㅎㅎ 아마추어 모델러지만 커뮤니티 게시판에 한컷 올려보겠습니다.
@vanquish27684 ай бұрын
오 감사합니다!
@einiro814 ай бұрын
역시 MS IGLOO는 밀덕의 건담이구나 ㅎㅎㅎ
@stormtrooper66024 ай бұрын
여기서 건담을 보게될줄은 상상도 못했네요ㅎㅎㅎ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ㅎㅎ 잠시 외도를 해봤습니다.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록세상-k1r4 ай бұрын
@@airwar_history항덕들이 건담 좋아할 수 밖게 없어요. ^^ 이유는 알거라고 생각함 ^^
@trigger11694 ай бұрын
건담이 1979년도 작품이었죠. 그 때 당시에 일본은 한창 반전 사상이 강했고, 건담도 비록 전쟁 애니메이션이긴 했지만 반전을 담은 메세지를 담고 출발했었죠. 그래서인지 몰라도, 건담 애니를 잘 살펴보면 곳곳에서 일본이 겪었던 2차대전과 1979년 당시 최근에 발발했던 중동전을 오마주한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지오니즘을 창시한 지온 즘 다이쿤을 보면 지오니즘은 중동전의 불씨라고 할 수 있는 유대인들의 시오니즘을 비틀어서 만든 단어이고(단순히 시오니즘의 발음 뿐만 아니라, 시오니즘의 사상 그 자체도 비틀었음) 지온 사후에 지오니즘에서 생겨난 기레니즘을 살펴보면 완벽하게 네오 나치 그 자체나 다름 없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작중에서 기레니즘을 창시한 기렌 자비에게 기렌의 아버지였던 데긴 자비가 자기 아들인 기렌에게 '너의 모습은 그저 히틀러의 꼬리나 다름없다'라고 말하기도 하고요.
@nexmer4 ай бұрын
잘 봤어요~ 구독했어요 😊
@5복-s5i4 ай бұрын
오프닝은 이글루2 중력전선 RTX-440시험형 육전강습 건탱크 군요. 마치 구축전차 같은 느낌!!! 밀덕과 건덕은 겹치죠 ㅋㅋ 1년전쟁 만큼 재미있는건 없는듯 싶어요 지온 모티브나 기체가 독일군에서 많이 따온거라 재미있게 본듯 합니다. 이글루1 비망록.묵시록은 독일 패망때 나온 시험작들 같은 느낌이 들죠.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지온군이 독일군의 이미지를 떠올린다는 것은 밀덕이라면 다들 공감할듯 합니다.
@과현쌤4 ай бұрын
내가 젤 좋아 하는 작품 시리즈입니다
@aurora-254 ай бұрын
일본의 애니메이션 OST 는 정말 진심이죠!!! (일본의 버블 경제가 한창일 때는 정작 VHS 테입이나 DVD 타이틀 판매량 보다 OST 카세트 테입이나 CD 판매량이 더....) 건담의 이 시리즈 한참 이후에 나온 야마토 2199 에 등장하던 여러 곡들도.... 특히나 기억나는 것이 포로가 된 상황에서도 기세 높게 부르던 가밀라스 제국 국가 (Gamilas anthem) 와 절체절명의 순간 본진의 퇴로를 확보하기 위해서 기수를 돌려 적 함대에게 돌진하던 승조원들이 부르던 은하계 파일럿 (The galactic pilot) 은 애니의 내용과 어울러져서 그 어떤 국가나 군가 보다 더 비장함을.... (물론 어떤 이들은 제국주의와 군국주의의 망령이냐 라고 하겠지만.... 😂😂😂) 근데 주다는 한 녀석 만들어서 경쟁 모델과 같이 세워두고 싶었는데 자쿠 보다 키가 한~~~~ 참이나 더 커서.... 😅😅😅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저는 10년전쯤 주다를 HGUC 하나 만들어서 자쿠 랑 세워 놓고 보고 있네요 ^^ 주다가 키가 조금~ 큰듯 해요.
@남형일-g7e4 ай бұрын
주다는 성능만 보면 me-163 같은 성능과 he-100의 스토리가 모티브로 한것같아서 지온군 은 확실히 독일군을 모티브 한게 맡구나 하는 생각이 듬니다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 그런것 같습니다.
@최수혁-d2u4 ай бұрын
비장이라는 곡이 가장 인상이 깊었네요
@트롤-t6k4 ай бұрын
루움전투에서 MS의 활약은 개인적으로 전투함에서 MS로 전장의 주역이 바뀌는것으로 진주만 공습이 연상되더라구요…. 전장의 형태는 조금 다르지만 거함거포의 전함들이 MS에 의해 그냥 터져 나가버리니;;;
@Devilman-t8l4 ай бұрын
MS lGLOO에서 기억나는건 비장한 느낌의 BGM과 전장에 찾아오는 죽음의 사신뿐…!!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사신이 뒤에서 웃고있는 장면... 인상적이었죠.
@호불호가갈리는세상4 ай бұрын
연방과 지온의 모빌슈트 개발사를 찾아보면 흥미로운 사실이 많습니다.바로 연방은 미국과 영국의 무기 개발사와 닮았고 지온은 당연하듯 일본과 독일이지요. 미국은 뒤늦게 탱크의 중요성을 알아서 M4 셔먼 같은 전차를대량 생산해서 만들었듯이 모빌슈트의 중요성을 알고는 처음 만든게 건캐논 건담 건탱크 같은 모빌슈트의 계념자체를 모르다가 화이드 베이스와 건담의 활약으로 그 데이터로 대량으로 만들었던게 GM 문제는 지온은 연방에 초반에 모빌슈트로앞섰지만 점점 연방의 신형 모빌슈트에 의해 점점 밀리는데다가 군부간의 파벌싸움까지 발생..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 초기부터... 연방 = 연합군, 지온 = 독일군... 의 이미지... 를 연상시켰죠.
@nutheizle56514 ай бұрын
불타는 하늘에서 건담을 보게 될줄이야..
@wanlee42594 ай бұрын
밀덕과 건덕의 교집합^^
@강철룡-e7p4 ай бұрын
하기야 사실 '붉은 혜성' 샤아 아즈나블 본인만 해도 롤 모델 모티브가 1차 대전 독일군 진영의 전투기 격추왕, 에이스 파일럿 '붉은 남작' 만프레트 폰 리히트호펜 대위였으니....
@thelarubix52664 ай бұрын
건담 이글루 스토리 전체가 2차 대전 당시 독일 무기 체계가 많이 연상 되긴 했죠.
@j86634 ай бұрын
주다는 603기술시험대에서 기함인 요툰헤임을 방어하는데 쓰이게 되는데 아바오아쿠 전투에서 E필드를 끝까지 사수를 하고 패잔병들을 이끌고 탈출 할수있었던건 주다와 빅랑 덕분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ataraxiadex62574 ай бұрын
이글루 재밋게 봤던지라 다음달에 나온다는 복수의 레퀴엠 기대중이네요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ㅎㅎ 짬짬히 올라오는 넷플릭스 예고편 ... 기대하게 되죠!
@초록세상-k1r4 ай бұрын
😀
@별을찾는소년4 ай бұрын
응?? 순간 채널을 잘못 들어왔나?? 라고 생각했네...ㅋㅋ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 잠시 외도~ 를 해봤네요.
@scorpionki794 ай бұрын
댓글이 늦었네요 건담을 알지만 이제 새로운 시리즈 소화능력이 안돼 zz이후는 잘 모르네요 옛날꺼만 찾는것도 안좋지만 찐팬이 아닌입장으로는 좋아하는 시리즈만 보기도 벅차달까요?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ㅎㅎ 저도 건담 & Z건담 정도에서 시계가 멈췄습니다. 이글루 시리즈는 건담 1세대와 시간적 배경이 같아서.. 친근감이 있더라구요.
@시아대위4 ай бұрын
주다가 건담 걸로 모에화 되면 어떤 여자성우가 맡는게 좋을까요?
@jso5924 ай бұрын
놀라지들 마샘 건덕과 항덕은 거의 겹쳐요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ㅎㅎ 그런것 같습니다.
@redprisoner4 ай бұрын
? 왜 여기서 지온제 미완성 폭죽셔틀이 나오지😂😂😂😂
@불타는페페4 ай бұрын
잉 갑자기 건담?
@정경헌-h4m4 ай бұрын
아이 깜짝이야.
@davidko71524 ай бұрын
코에이 삼국지 bgm
@pineapple26654 ай бұрын
ㅋ 너무 선넘는거 아닌가요? 옛날에 건담 오타쿠 친구가 있어서 매번 건담 스토리를 들다가 어의가 없었는것이, 건담스토리를 알면 2차대준의 역사를 알수 있다는 말이.. 현실과 만화를 착각하는게 아닌지.. 역사에서 상대방을 기만하기위한 전략과 전술은 단지 한개만 있던것이 아니였다고 알고 잇고 야사와도 같은 내용을 너무 확대하는 건 아닌지..
@airwar_history4 ай бұрын
ㅎㅎ 그냥 이런 영상도 있었구나~ 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한건수-g9k4 ай бұрын
이글루 인상깊었던게 살라미스가 굉장히 고속으로 기동해왔을때 엄청 무서웠었음 ㅋㅋ 오리진에서는 그냥 수소비행선 같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