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카보카 로스터기 약배전 로스팅은 어렵다고 들은거 같아요! 향미 위주 로스팅 하려면 시간을 짧게 해야겟죠?! 전 주로 중약배전 로스팅 9분대에 끝내는데 향미는 좀 약한 느낌이에요!
@커진담3 ай бұрын
보카보카는 30rpm으로서 일반 가스드럼식 소형로스터기보다 회전속도가 느립니다. 그렇다보니 균일도가 떨어지고 이는 1차팝핑이 시작하고 끝나는 시점이 다른 소형로스터기보다 길어집니다. 다르게 이야기하면.. 디벨롭구간이 길어질수록 약배전로스팅은 힘이든게 멎습니다. 그럼에도 여름에는 발현이 잘되기에 약배전하기에는 좋은 계절이며 1차팝이 끝나는 시점에 정확히 배출하면 새콤달콤한 약배전 원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로스터기마다 다르지만 보카는 11분정로 전체로스팅 시간을 잡아주어야 합니다. 이유는 복사열을 사용하기때문입니다.^^
@hiyo4568763 ай бұрын
@@커진담 원적외선 복사열 방식이라 여름에 로스팅이 더 균일하게 되나 보네요! 제가 사용 하는 열풍 로스터기는 비오고 습한날만 아니면 여름이라고 딱히 온도 영향은 안 받는거 같더라고요! 참 요즘 에티오피아 생두 어떤거 볶아 드세요? 뉴크롭 많이 들어오고 있던데 무슨 생두 사야될지 모르겠더라고요!
@커진담3 ай бұрын
@@hiyo456876 제작년에 우기가 이상해서 에티오피아 생두상태가 너무 안좋았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아주 조금씩만 사용을 했었구요 커피원산지 특히 열대지방은 우기철 후에 수확하는데 지구의 날씨가 너무 이상해서 그쪽 지방의 커피가 영향을 많이 받는듯 합니다. 올해 뉴크롭들은 아직 안볶아봤기에 답변을 드리지 못하겠네요~^^ 이제 생두 정보를 라이브로 커피로스팅하여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커진담3 ай бұрын
@@hiyo456876 kzbin.info/www/bejne/bpepq5-Onqiao68si=v-_x8k6HE_ti9flB 위 링크에서 에티오피아 생두를 잘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iyo4568763 ай бұрын
@@커진담 전 올해 첼베사 워시드랑 니구세게메다 내추럴 2종류만 구입해 봤는데 첼베사가 나은거 같앗어요! 니구세게메다는 완전 홍차 마시는거 같았고 첼베사도 홍차 후미에요! 올 에티 뉴크롭들 홍차 노트가 많은거 같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