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t in the mountains, it must be temple in the beginning. Korean Zang family kept the map of Korean temples and donated them.
@dujipgi5 жыл бұрын
스님 흠은 우리가 그를 보는 것이다.
@remido22015 жыл бұрын
법정스님 감사합니다 스님은 우리곁을 떠나셨지만 항상 스님의 법문듣고 많은것을 생각해 봅니다 스님 존경합니다
@강명진-p6z5 жыл бұрын
최윤미 이민ㅎ ㅖ 박근 ㅎㅖ 그동안 고생많이하셧어
@장성희-e4u5 жыл бұрын
앞으로 길이 열리면 불교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 하도록 힘 ㅅ스겟읍니다
@켈리-x5c3 жыл бұрын
사찰올라갈때 돈내고 들어가는건 정말 아닌듯 합니다 그건 그들의 땅도 재산도 아니에요! 이젠 국민들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스님들도 정신 차려야합니다! 이럴때 법정스님이 계셨다면...이나라에 어른이 안계셔서ㅠㅠ
@이정화-m9y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산지의 60%가까이 寺刹林로 알고있습니다 나라에서 국립공원으로 지정하는 바람에 오히려 불교계 에서는 재산권 행사도 못하고 많은제약을 받는 걸로알고있습니다 외국에 나가보면 입장료가 우리의 몇배입니다 결코 비싼금액이 아닙니다.
@태풍의눈-i8n2 жыл бұрын
한심양반. 먼저 당신 개인집 마음대로 출입허용 합니까? 개인/국가운영 공원,극장시설 100%무료 입장 합니까? 미술관,극장,찻집 100% 무료입장합니까? 유지보수는 무슨 돈으로 합니까? 왜 사찰만 무료로 해야 합니까? 사찰은 무엇으로 운영 유지 합니까? 세상에 돈없이 할 수 있는것 있습니까? 사찰도 좋은일 할려면 돈이 있어야 하고 운영 유지비 많이 들어갈 것입니다. 기독교와 천주교는 매월 11조 내고 매주 헌금 받습니다. 기독교와 천주교는 엄청난 돈을 주무르고 있고 특히 교황청 통제받는 천주교는 엄청난 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술집이 절로 바뀌었다고 놀랄일은 없다 부처님의 섭리도 아니요 하느님의 은총도 아니다 그냥 세상모든것은 변하고 바뀌기 마련이다 논밭이 공업단지가 되기도하고 허허벌판이 신도시가 되기도 한다 이왕 운좋게 공짜 절을 얻었으니 운영만 잘하면 된다 절이 술집이 되었데도 마찬가지다 손님 바가지 쒸우지말고 이핑게 저핑게 빚으로 얽어메어 아가씨들 인생 조지지 말고, 세상 사는 의무다
@hwanshin5626 Жыл бұрын
너무나 화려한 한국의 대부분법당을 지나다보면....때론 금박을 붙힌 법당...내구성을 위한 것 이아니라면 ..수수한 들풀처럼 하면 않되나요..크고 거대한 불상으로 ..세속보다 더 복잡한 맘에 불쌍함 마저 드는것 은 ..자아성찰,무소유,의미상실입니다..길상사도 좀더 가기쉽게 .좀더 덜화려했으면 ...지나칠때 언제든지 갈수잇게 하면 좋겠습니다.
@mojiri4 жыл бұрын
[법정 스님 눈길] 두껍아, 너는 무슨 재미로 산중에 혼자 사느냐 그냥 들어만 주세요~ ^^ 법정 스님은 두꺼비랑 대화를 하셨다고 합니다. 무슨 이야기를 하셨을까요? 그리고 홀로 사시면서 모두와 함께 사신다고도 하셨습니다.
@김종배-m1o3 жыл бұрын
오새 절에 가면 어디가나 가격표만 보이던디... 건강기원 *원 합격기원 *원 49제 *원 소원송취 *원.... 돈 돈 돈...석가모니가 제일 싫어하는게...기복신앙이라 하셨지. 스님들은 값비싼 승복에 번들번들한 얼굴에 비만에....값비싼 금테안경에....석가모니도 그런 모습이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