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유용한 영상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명한 건축가인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설계할 때 티스플라인을 사용했습니다. 그 당시 티스플라인 개발팀은 스타트업이었고 자하 하디드는 라이노 플러그인으로 티스플라인을 사용했던 거죠. 자하 하디드가 티스플라인 개발팀에게 질문도 많이 했었다고 합니다.
@Junwoo_Chung5 ай бұрын
와… 이걸 이렇게 정제된 표현으로 설명을 해주시네요… 책같습니다… 최고…
@alphago4102 ай бұрын
제가 필렛을 남발하다 어느순간 수정불가로 데여본적이 있는데 바로 이런 이유였군요. 그래서 필렛은 무조건 다 끝나고 최종적으로 합니다 ㅎ
@DAM_3D2 жыл бұрын
정말 어려운 개념인데 영상 보니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네요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oauavxgxu3575 ай бұрын
지브러쉬 마야 라이노 다 할수있는데 퓨전과 금형을 모르다보니 어렵네요😅 그럼 스타포인트가 있어도 넙스 변환이 가능한게 맞을까요?
@하예안-y7i2 жыл бұрын
영상 보고나니 뭔가 정리가 되는 느낌이네요~ 그런데 메시변환에 extension 기능을 추가한다는건 유료버전인 product design extension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ninawara00072 жыл бұрын
넹
@sunghyeonjeong72442 жыл бұрын
여기에 질문하는게 적절한지는 모르겠지만...라이노 공부하다가 너무 답답해서 질문을 합니다 ㅠㅠㅠ 예를들어, 박스위에다가 원을 그리게 되면 x-y평면으로 자동 투영되어서 그려지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스케치업 같은 경우는 면 위에다가 원을 그리면 그 면 위에 결과값이 나오는데 라이노는 평면에 자동투영되어서 그려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ninawara00072 жыл бұрын
3D 모델링에서 구성평면과 벡터가 가지는 의미 kzbin.info/www/bejne/oaSVZqh6eqabf7s 이걸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sunghyeonjeong72442 жыл бұрын
@@ninawara0007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beenom2 жыл бұрын
@@sunghyeonjeong7244 자주 안쓰면 까먹는 기능 중에 검볼 재배치가 있어요 복잡하지도 않고 개발과 디자인을 같이 하는 사람들은 아이콘을 빼놓고 쓰던데 유투버 중 제다이님이라고 있어여 그분이 그걸 빼놓고 씁니다 인터페이스 창에서 씨플랜이였던가? 자동차 그려져 있고 그리드 있고 라이노 개발자들은 인터페이스 정리가 필요하죠 그리고 스케치업 처럼 시각적으로 신경을 더 써야하고 처음 배운 사람들은 인터페이스와 툴바 보고 겁 먹고 복잡하게 생각하다 포기 하는데 복잡한게 아니고 한가지 기능을 여기저기 다 배치 해서 그러죠 개념만 잡으면 스케치업이 진짜 비싸다는걸 알겁니다ㅋ 개발자가 주의력결핍장애(ADHD)가 의심가죠 또 맥용은 심플해요ㅋㅋㅋ
@sunghyeonjeong72442 жыл бұрын
@@beenom 스케치업이 비싸다는게 무슨 의미인가요....? ^^;; ( 더 복잡하다...?)
@beenom2 жыл бұрын
@@sunghyeonjeong7244 스케치업이 비싼 프로그램이라구요 기능면에서 스케치업에서 플러그인 열심히 설치해서 화면에 아이콘 가득 채워봤자 결국 웬만한건 라이노 기본 프로그램에 다 있습니다 몇 가지만 뜯고 파는 분들이 있어요 라이노 + 파이썬 code for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