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예전부터 노현석님 영상 강의를 봐 왔었는데, 이제야 말씀하시는 모든 것들이 이해가 되네요. 옛날엔 강의를 보고 죽어라 연습을 하면서도 이게 무슨 말인지 도통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목이 터져라 불러보기도 하고, 여러 번 쉬기도 하는 등 계속해서 연습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 성대가 지금 얇게 접촉되고 있구나, 지금은 두껍구나, 고음으로 올라가면서 성대가 뒤집어져 삑사리가 났구나... 이런 감각들을 어느 순간 확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는 어떻게 해야 목에 무리가가지 않는 방향으로 노래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체득하게 되었습니다. 노래는 서서히 느는 것이 아니라 한 순간 확 늘어난다고 하던데, 그 말이 백번 공감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스스로 노래를 잘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으나, 주위 사람들로부터 노래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결론은 연습입니다. 강의를 보며 머릿속으로 올바른 호흡 방법, 각 음역대에서 성대의 모양 등이 이런 느낌일 것이라고 상상한 뒤, 그것들을 실제로 실행해 보는 것입니다. 물론 계속 틀리겠죠. 목에 무리고 가고, 쉬고... 이런 과정들을 반복하면 어느 순간 '아하! 내가 영상을 보면서 배웠던 것들이 이런 느낌이었구나..!' 라는 것을 느낄 겁니다. 노래실력이 부족해서 잘해지고 싶다면 그만큼 연습을 많이 하면 됩니다. 아무리 해도 안되는 것 같고, 목은 아파 죽겠고, 포기하고 대충 부르던 대로 부르자~ 하면 도로아미타불이 됩니다. 자기가 부른 노래를 녹음해서 다시 들어보고, 어떤 점이 잘못된 것일까 생각해 보고.. 그렇게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실력이 몰라볼 정도로 급상습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항상 올려주시는 강의 영상들 정말 유익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저는 노래부르는 것을 정말 좋아하고, 더 잘해지고 싶기 때문에 계속해서 연습할 것입니다. 노래를 사랑하시는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
@ihgfv3 күн бұрын
진짜 믹스보이스 원탑이신듯👍
@woo16892 күн бұрын
드디어..! 감사합니당
@Lani-hg7ps3 күн бұрын
진짜 돈 듣고 들어야 할 레슨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이런 영상을 무료로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세계스카이차2 күн бұрын
기다렸습니다.
@ev6gt4702 күн бұрын
최고 강의입니당
@uh88514 күн бұрын
와.. 역대급 강의에요! 그동안 배웠던 지식이 총정리되는 느낌입니다
@cccccccc-q9d3 күн бұрын
너무너무 유익한 영상입니다아....😊
@jaej1n25 күн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KimMiSol4 күн бұрын
존버 성공!!! 기다렸어요 ㅜㅜ 영상 잘 보겠습니다!
@merrym12254 күн бұрын
마라는대로 고음머신 분이시네요!
@ryujayjun39055 күн бұрын
🎉🎉🎉 안녕하세요 😊😊
@전창민-n2y4 күн бұрын
신승헌 보컬 쌤 존잘ㅎㅎ
@user-fp2gt5jc4c5 күн бұрын
와우 반갑습니다..ㅎ
@민경진-l3h4 күн бұрын
😊
@슈티로폼2 күн бұрын
혹시 2강은 언제쯤 올리실 예정인지 알수있을까요?
@보컬트레이너_노현석2 күн бұрын
3주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ㅜ
@daruramji4 күн бұрын
믹스보이스 연습을 하고 내전율도 따로 높이는 연습을 해야하나요? 아니면 연결 연습만 하면 되나요
@보컬트레이너_노현석4 күн бұрын
케이스바이케이스입니다. 내전율이 약한 경우에는 당연히 필요하고, 굳이 필요치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JBJeon-j5r4 күн бұрын
확실히 두성과 흉성의 연결이 어렵네요… 가성과 진성의 개념과는 다른걸까요?
@보컬트레이너_노현석3 күн бұрын
다음 강의 영상의 주제로 '두성과 가성의 차이'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Remo-Kimo4 күн бұрын
박효신 노래 들어보면 공기 빠지는 소리가 많이 나는데 그 소리도 이 영상에 나오는 연습 방법을 꾸준히 하면 낼 수 있는건가요? 허스키 보이스가 성대에 좋진 않을거같기는한데 박효신은 뭔가 기술적으로 잘 내는거같은 느낌이들어요
@보컬트레이너_노현석4 күн бұрын
목의 건강을 해치는 건 성대 과접촉, 과압력, 목조임입니다. 박효신 님의 허스키 보이스는 테크닉이며 목의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