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개발자가 되기 어려운 이유

  Рет қаралды 21,227

작은개발자

작은개발자

3 жыл бұрын

미국 개발자는 왠지 멋진 것 같아요.
한국인으로 태어났지만 미국에서 꼭 일해 보고도 싶은데요. 미국 개발자가 되기 어려운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개발자 오픈채팅방 : open.kakao.com/o/gRTghUjb
👉창업/스타트업 오픈채팅방 : open.kakao.com/o/g0kFwVUc
참여코드: 2048

Пікірлер: 56
@sungjunhong3630
@sungjunhong3630 3 жыл бұрын
미국 실리콘벨리에 위치해 있는 회사에 입사해서 한국에 거주하면서 미국회사와 remote로 일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11년차 개발자입니다. 저는 말씀해주신 경력 + linked-in통한 두번째 테크를 탔는데요. 의사소통 가능한 영어만 할 줄 아신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발문화와 연봉은 실리콘밸리, 거주환경은 한국이라서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개발문화적인 면에서 한국회사와 많은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제 경험으로 미국회사에서 특히 스케줄 산정시 개발자의 의견이 더 중요하고, 개발이 진행되는 도중에도 개발기간이 늘어나는것에 대해 큰 압박을 주지 않아 매니저, 팀원들간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일하는 부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jakgae
@jakgae 3 жыл бұрын
생활 환경은 한국 개발 환경은 미국.. 정말 최고네요 ㅠㅠ 부럽습니다. 이런 경우가 레어하고 저도 건너건너서나 이야기를 들어서 혹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야기를 더 듣고 싶습니다.
@sungjunhong3630
@sungjunhong3630 3 жыл бұрын
@@jakgae 저하고 안드로이드 연차도 비슷하시고 얘기 나눠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user-ib1pu1fe8m
@user-ib1pu1fe8m 2 жыл бұрын
혹시 어떻게 한국에서 remote로 일할수있는지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2023asiancup
@2023asiancup Жыл бұрын
@@sungjunhong3630 저도여 좋은말씀 부탁드립니다.
@dosoon263
@dosoon263 10 ай бұрын
개인적으로 연락드릴수 있을까요?
@rh8169
@rh8169 2 жыл бұрын
미국에서 회사 다니며 살고있는데요. 너무 만족합니다 ㅎㅎ 그동안 한국에서 스트레스 받으며 인생 헛산 느낌이랄까.. 분명 한국에서 일한 커리어가 이어져서 여기서도 잘 살 수 있었던 건 맞지만 정말 문화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미국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단순히 더 성공하고 싶어서 미국을 가고싶은 것만은 아닐거라고 생각해요. 연봉이며 삶의 질, 사람들 인식 문화 등등 비교할 수가 없네요. 다들 스스로의 가치관을 잘 따져서 행복한 길을 찾으시길. 현재 삶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하면 불가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저두 뭐든지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user-rh3ox6tt1t
@user-rh3ox6tt1t 2 жыл бұрын
미국은 아니지만 해외취업한 입장에서 엄청 공감가는 현실적인 조언이라고 생각합니다.
@retheviper
@retheviper 3 жыл бұрын
많은 부분에서 공감합니다. 저는 일본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데요, 대학 전공도 일본어고 졸업 후에도 일본어를 계속 쓰는 일을 하다가 개발자로 이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생활에서 느끼는 어려움이 없진 않습니다. 제가 이런데 갑자기 언어도 환경도 다른 곳에서 취직해서 살겠다는 것은 보통 각오가 아니면 정말 힘든 일일 겁니다. (실제로 주변에서도 몇 년 안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케이스를 심심찮게 봅니다) 그리고 실패했을 경우의 리스크도 생각해야지요. 저는 애초에 여기서 오래 살 생각을 하고 왔지만, 해외 취업을 생각하는 사람 중 적지 않은 수가 언젠가 한국에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정작 여기서 몇 년 살다가 돌아간 뒤의 대책을 생각해놓는 케이스까지는 별로 보질 못했네요. 해외 취업이 마냥 단점만 있는 건 아닙니다만, 국내 취업보다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야 합니다.
@jakgae
@jakgae 3 жыл бұрын
해외 취업으 좋은 점중에 하나는 새로운 문화를 누려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몇년 전까지만 해도 일본에 정말 많이 나가셨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인지 수가 크게 줄은 것 같아요. 멀리에서도 화이팅입니다!
@thomasdongsujang5305
@thomasdongsujang5305 2 жыл бұрын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산호세쪽으로 이직을 고민하다가 한국 stay로 마음을 돌렸는데, 지금도 이런 영상을보면 마음이 들썩이곤 합니다. 한번은 갈 수 있겠는데 그곳에서 layoff되면 이후가 막막한게 마음을 돌린 큰 이유였습니다. 제법 성장한 자녀를 둔 입장이라 도전보다 안정을 택했지만, 여기서 좋은걸 다 찾아보려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할게요 ㅋ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주변에 해외에서 취업한 여러 사람이 있는데, 다들 남아 있는 사람은 잘먹고 잘 살고 있지만 조금이라도 깊이 스토리를 들어보면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ㅠㅠ 나라면 못했을꺼야 그 정도의 고난과 역경을요. 다 자기만의 선택을 하고 살아가는데, 늘 좋기만 하고 나쁘기만 한 것은 없으니 후회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지금 좋은 결정 하세요~~
@user-jf8lg3il5f
@user-jf8lg3il5f 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tinyprobe5102
@tinyprobe5102 2 жыл бұрын
제일 큰 문제는 내가 있을 곳이 아니라는 인식. 평생 살아왔던 곳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가게 되면 위축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파생되는 문제가 많아 포기하게 되기도 하고 힘들게 살기도 하는데 제일 좋은 건 친구들을 사귀고 그 곳에 문화를 많이 느껴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물론 금전 문제도 무시 못 하지만 근본적으로는 전자에서 파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그것도 맞아요. 어떤 사람들은 그런것 상관 안하고 오히려 즐기기도 하는데, 그런 사람은 정말 소수 중에서도 소수일꺼에요.
@manbo2422
@manbo2422 2 жыл бұрын
꿈으로 하고 있고 곧 졸업하는 고3이에요! 막연한 목표일 수 있지만 영상 내용처럼 저는 해외로 나가는 게 제 또 다른 꿈입니다 ㅎ 사실 저는 딱히 한국으로 돌아온다거나 그런 생각음 없고 말그대로 해외에 진출해서 그냥 말그대로 해외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에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루트? 는 괜찮은 대학을 가서 대기업이나 어느 기업에서 경험을 1 2년 쌓고 나가고싶단 생각인데 사실 수월하지도 않을가고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두렵기만 하네요.. 막연하게 가고싶단 생각으로 노력만 하다보면 해외에 갈 수 있을까요 ㅠ?!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계속 해외 나갈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면서 시도하면 반드시 갈 수 있을꺼에요. 지금은 정말 멀리 있는 목표 같지만 실제로 해보면 먼 목표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취업하고 1~3년안에 바로 해외 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manbo2422
@manbo2422 2 жыл бұрын
@@jakgae 답변 감사드립니다!
@user-ct3yp2oc5m
@user-ct3yp2oc5m Жыл бұрын
정말 미국으로 직장 생활하고 싶다면 글로벌 공대인 채널을 참조하시길.
@babo4019
@babo4019 10 ай бұрын
언어와 문화가 자연스럽지않다면 미국에서의생활이 엄청나게 고통스러울수있습니다. 원래 가보지못하고 해보지못한것에대해 막연히 좋아보이는것이죠. 경험자로서 말씀드릴수있습니다.
@gu_won_ja
@gu_won_ja 3 жыл бұрын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확실히 포기해야 할 것이 많고, 쉬운 도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미래가 쉽게 얻어질 수는 없으니까요. 미국에대해서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캐나다의 경우엔, 처자식이 있더라도 많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바로 취업으로 오는 경우는 물론이고, 설령 전문대를 가게 되더라도, 배우자에게는 워킹비자가, 자녀에게는 무상교육이 지원됩니다. 한국에서의 삶이 아주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야망이 있다면, 길은 반드시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개발자로 일하고있는 구원자였습니다 :)
@jakgae
@jakgae 3 жыл бұрын
미국은 배우자는 일도 못합니다. ㅠㅠ 캐나다가 확실히 더 이민자 프랜들리 한것 같아요.
@gu_won_ja
@gu_won_ja 3 жыл бұрын
@@jakgae 그렇군요. 그쵸, 확실히 배우자에게 워킹비자를 주는것과 자녀들의 무상교육이 제공되는것이 컬리지 학비를 내는것 이상의 혜택인 것 같아요.
@ba-it4wp
@ba-it4wp 2 жыл бұрын
오 작은개발자님 영상도 보시는 분이셨군요!
@user-xo8ib7ll4p
@user-xo8ib7ll4p 3 жыл бұрын
☺️☺️☺️☺️
@moosekiss6543
@moosekiss6543 2 жыл бұрын
영상 감사합니다 말을 너무 잘하시네요 현재 SI 3년차 후 이직하기 위해 퇴사 상태입니다ㅜ 프리쪽 구해지면 프리가서 돈좀 모아서 해외대학원1년과정 후 해외취업 후 한국에 다시 돌아오는게 목표인데 대학원비가 만만치가 않네요. 1년과정이고 비교적 저렴한데 구해도 생활비포함 최대 4~5천까지는 생각해야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ㅜ 해외취업이 예전부터 목표이긴했거든요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유학이 돈이 많이 들려면 끝도 없이 많이 들고, 또 줄일려고 하면 많이 줄여져요! 배고품을 꿈과 희망으로 채워 넣으면 됩니다. ㅠㅠ 해외에 다녀와서 경제적인 이익을 더 많이 얻겠다라는 목표보다는, 성장이라는 것에 촛점을 맞추면 조금 비싸더라도 나를 위해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비싼 대학원만이 방법이 아닐 수도 있으니 다양하게 알아보세요! 방법은 늘 찾으면 나오더라구요.
@moosekiss6543
@moosekiss6543 2 жыл бұрын
@@jakgae 감사합니다 다른방면으로도 알아봐야겠네요 구독할게요 !
@user-pq7gy6xu3e
@user-pq7gy6xu3e 2 жыл бұрын
저랑 비슷한 상황이시네요.. 저는 보안쪽인데 현실적으로 해외대학원 과정이 너무 비싸고 힘들것 같아 취업자리위주로 알아보고있는데 개발자쪽은 자리가 있어도 보안은 잘 없어서 막막하네요.. 모아둔돈 다 털어서 대학원을 가야되나 싶기도 하고 😂 저렴하게 할 방법은 찾으면 있다고 하시니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user-wuhaha
@user-wuhaha 3 жыл бұрын
😍
@user-nz1rz4pz1m
@user-nz1rz4pz1m 6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고2 올라온 학생입니다 제가 어릴 때부터 컴퓨터에 관심이 없다가 얼마 전 게임 개발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개발 잘하시는 분들은 되게 어렸을때부터 하셔서 제가 지금 뭔가를 시작하기에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데ㅠㅠ 목표는 한국에 있는 대학교 컴공과 4년제 졸업하고 한국에서 취업한 다음에 미국으로 가고싶은데 사실 바로 미국으로 갈수만 있다면 어떤 루트든지 괜찮은데요, 이쪽으로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라서 뭐부터 공부하면 좋을지, 또 루트는 어떤 식으로 하는게 좋을지 조언 조심스럽게 부탁드립니다..!!
@AndreaRoooy
@AndreaRoooy 8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내년에 미국으로 이민 예정이고 결혼비자로 10년 영주권를 받을 예정입니다. 비전공자이고 학력은 석사졸업인데 인문사회분야라 프로그래밍이랑 전혀 관련이 없는데요.. 앞으로도 자료를 많이 찾아볼거지만 만약 하기로 결심한다면 될때까지 몇년을 투자해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 미국에서 신입으로 취업하기 어려울까요? 미국에서 말씀하신 대학을 꼭 졸업해야만할까요? 요즘 제일 큰 고민거리입니다.
@mongtravel
@mongtravel 3 жыл бұрын
와!ㅋㅋㅋ "결혼을 한다", "아이를 갖는다"에서 빵 터져서 웃음 가득 봤네요 ㅎㅎㅎㅎㅎ
@jakgae
@jakgae 3 жыл бұрын
울어야 할까요? 웃어야 할까요! 웃겠습니다! ㅠㅠ
@ymj2934
@ymj2934 3 жыл бұрын
진짜 그거밖에 답이 없어요ㅋㅋ
@raykim8161
@raykim8161 2 жыл бұрын
한국에서 3년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영주권이 있다면 미국 취업해볼 수 있을까요??고졸이라서 문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영주권이 있다면 가능한데, 미국에서 학력을 더 보기에 커뮤니티 컬리지라도 나오는게 맞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circledragon741
@circledragon741 2 жыл бұрын
그 실리콘밸리 개발자 되기는 미국 내에서도 엄청나게 어렵겠죠??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음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미국인이라면 우리나라에서 개발자 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꺼라고 생각해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도 엄청나게 많은 숫자와 종류의 회사가 있어요. 강남이나 판교에 있는 우리 회사들 처럼요 ㅋㅋ
@hyeok631
@hyeok631 3 жыл бұрын
결혼을 한다 ㅋㅋㅋㅋㅋㅋ 엌ㅋㅋ 빵터짐 뭔가 경험에서 우러나온 거 같은데 기분탓이겠죠?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기분탓이죠.. 암...여
@user-ut9tq7ce7h
@user-ut9tq7ce7h 2 жыл бұрын
미국 개발자 평균 연봉 한화 기준 1억5천 쯤 되더라구요 😢
@jakgae
@jakgae 2 жыл бұрын
연봉 1억 5천이면 매일 치킨 먹겠죠? 우리나라에서도 그렇게 받는 사람도 있지만 평균이라니..
@user-vu8jp3si2r
@user-vu8jp3si2r 2 жыл бұрын
@@jakgae 고액 연봉 주는 곳들이 대체로 물가가 엄청 비싸서 겉으로 보기엔 엄청난 연봉인데 그만큼 생활비로 나가서 생각보단 넉넉하지 않다는거 같다고 하는거 같네요
@user-nj3dy9we3d
@user-nj3dy9we3d 7 ай бұрын
​@@jakgae아니죠 미국 물가가 한국보다 더 비싼데 ㅎ
@6974tprpqkrrl
@6974tprpqkrrl 3 жыл бұрын
작은개발자님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이폰 무음카메라 어플을 일년째 사용중인데 이 앱 개발자에게 제가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이 자동으로 전송되게 앱 개발자가 설정 해놨을수도 있나요?문득 불안하네요
@jakgae
@jakgae 3 жыл бұрын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많은 유명한 앱이라면 여러 사람들이 검증 했을테니 좀 더 안전할꺼에요!
@kwohyuno3877
@kwohyuno3877 Жыл бұрын
크크크.. 결혼에 실패할 줄은 몰랐쥬? 돈도 모았쥬? 한국 IT 환경에 신물났쥬? 실행하러 30살에 갑니다 미국으로. 실리콘밸리 컴공 석사로
@cu48
@cu48 3 жыл бұрын
요새 야근이 많으신가요 수면 부족이신가 피곤해보이신다
@jakgae
@jakgae 3 жыл бұрын
제 상태를 더 잘 아시는 구독자분 ㅠㅠ
@szinesgg5651
@szinesgg5651 3 жыл бұрын
미국 개발자로 일하고 싶은 고등학생입니다... 혹시 상담가능하시나요..?
@jakgae
@jakgae 3 жыл бұрын
이메일 주세요~~ dohoonchang@gmail.com
하위 5% 개발자가 살아 남는 방법
6:48
작은개발자
Рет қаралды 7 М.
Playing hide and seek with my dog 🐶
00:25
Zach King
Рет қаралды 33 МЛН
DEFINITELY NOT HAPPENING ON MY WATCH! 😒
00:12
Laro Benz
Рет қаралды 61 МЛН
지금 뒤처져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13:23
A Korean nurse in New york
19:42
희철리즘Heechulism
Рет қаралды 879 М.
Silicon Valley | Season 1-5 | The Best of Jian-Yang
25:40
Pickle Rick
Рет қаралды 4,7 МЛН
개발자 해외 취업 난이도 살펴보기
6:55
작은개발자
Рет қаралды 20 М.
문과 출신으로 구글 본사 개발자 취업하는 방법
18:30
조코딩 JoCoding
Рет қаралды 34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