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손흥민선수다! 최선을 다했기때문에 무기력했던것. 최선을 다한 증거! 메모리관리, 하루를 끝내는 엔딩감성이 중요.(내가 오늘 열심히 일했는데 미스매치 일어날 수 있음. 열심히 일했어도 지쳤기 때문에 짜증.분노->몰입,소통 어려워짐) not bed정도는 돼야함. 과거를 다른말로 바꾸면 메모리. 하루하루 낫베드로 바꿔줘야. 미니 브레이크가 트렌드임. 커피,산책 등 이런것들을 했을때 엔딩감성이 긍정적. 회복탄력성도 좋고. 액티브 힐링:하기싫은데 억지로했더니 힐링이 오는것. 너무 나가기싫은데 산책나가다니 좋음. 후 동기부여. 선행동 후동기부여가 전략적이고 효율적임. 언제까지 버텨야되냐, 극복하고싶다:동기부여된 그때 마음으로 다시 가고싶다는 심리.. 버틴다그러면 허락하고 치사하다는 느낌인데 액티브를 우리말로 바꾸면 버티다. 밀도있는것. 정신과의사 30년해보니 마음은 내마음대로 안됨. 내마음대로 되는걸 이용해서 내 마음에 힘을 주자. 굿메모리. 액티브. 계속 마음이 나아질때까지 냅두면 2차스트레스, 긴 무기력. 무기력하다는건 힘들지만 최선을 다했고 나는 손흥민선수라는 증거.
@jljs8Ай бұрын
몸과 마음이 지치면 현재가 싫어지고 무기력 1.2차 스트레스가 내 탓, 남 탓 하며 회복탄력성 떨어짐 나는 손흥민처럼 살았어~ 나쁘지 않았어~ 무기력은 최선을 다한 증거다 매일의 엔딩 기억이 중요하다 지친 감정은 부정적으로 흐른다 작은 쉼을 가진다 하기 싫은데 했더니 생각 보다 괜찮네? 선행동 후동기부여 버티자 전략 몸을 먼저 움직인다
@yonk4260Ай бұрын
살아내자❤
@dhnam4149Ай бұрын
개인 경험 상 이거 미루는 습관 관리하는 데에도 통하는 말씀이에요. 보고서 같은 거 쓸 때 이상한 소리 같고 별 거 아니어 보이는 거 써도 괜찮으니 일단 뭐라도 쓰겠다는 생각으로 몇 줄 끄적이다 보면 '생각보다 할만하네?'라는 생각이 들면서 계속 써지게 되더라고요. 오히려 거창한 동기를 자꾸 생각하려고 들면 심적 부담만 늘면서 계속 미루고 딴짓하는 거로 도피하게 되고.
@치즈-g2v14 күн бұрын
고맙습니다. 무기력이 열심히 살았다는 증거라는 말이 크게 와닿아 위로가 되네요. 책 주문했어요~궁금합니다.
@w.f3831Ай бұрын
위로가 됩니다👍
@minglanjin8901Ай бұрын
교수님 얘기한거 2, 3 년은 꾸준히 버텨야 하는건 맞아요. 그냥 외국어 하나를 원어민 수준으로 공부하려면 비슷한 시간이 필요하니 우울증도 내 자신의 문제풀이로 생각하시고 꾸준히 알려주신 방법대로 실행하는게 답인거 같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