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의 하루를 보고 있노라면 나의 일상에서 발생하는 자잘한 걸림과 괴로움이 아무것도 아닌 투정처럼 느껴집니다. 아무일도 아닙니다. 문제 삼지 않으면 문제가 아닙니다. 진짜 문제에 집중하겠습니다.
@브레인빛2 ай бұрын
법륜스님께 배운것이 수행 이상을 크게 가지라는 뜻은 나의 복 비를 작은거 신경 쓰지말고 세계평화.또는 의식주가 해결 안되는 쪽을 보고 동참도 하고...그러면 나의 일상 생활에 일어나는 일은 아무것도 아니게 느껴진다가 알것 같으네요.
@user-happybird2 ай бұрын
@@브레인빛..😊😊😊.
@김남수-p3q2 ай бұрын
인생은 어차피 혼자 왔다 혼자 가는것"😊 세상에 법륜스님 같은 스님은 없습니다" 존귀하신 법륜스님 감사합니다.. 😌🙏
@hwa8902 ай бұрын
오늘도 비가 오네요~ 지금 이대로ᆢ여기 항상 머물러 ᆢ그냥 살아감에 행복합니다^^법륜스님 덕분에요🙏🙏🙏
@lesser-panda2 ай бұрын
혼자 있기가 싫다면 항시 베푸는 마음으로 베풀든지, 대화에 재미가 있는 사람이든지, 뭔가 남에게 이득이 있는 사람이 되는게 맞습니다. 다 뭐라도 필요하니까 찾는 겁니다. 이치를 알면 처음엔 섭섭하지만 결국 나도 똑같은 사람이라는걸 알면 섭섭할게 없어집니다. 거기서 똑같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내가 필요없어도 누군가를 찾아주고, 무주상 보시를 하며 살면 됩니다. 다만 혼자 있는 것도 좋습니다. 내가 무언가를 하고자할때 아무도 방해하지 않습니다.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든 둘 다 좋습니다.
@user-happybird2 ай бұрын
😊😊😊...
@최정현-w1o2 ай бұрын
스님 감사합니다.🙏
@브레인빛2 ай бұрын
사물을 보시는 법륜스님 최곱니다.응원합니다.
@18족2 ай бұрын
저도 애정결핍이라 외로움이 사무치네요 질문자님의 마음이 너무 이해가 됩니다 ❤❤❤❤❤
@여여인-n4c2 ай бұрын
스님 좋아요
@jocycles2 ай бұрын
"움켜쥐고 있어 자신을 나누지 못하는 것이다" "마음이 열린 자는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다" - OMG, 진리 같습니다. 사람은 정말 상처 주는 일 없이 키우고, 상처 주는 일 없이 대하며 지내야 한다는 가르침 같습니다. 감사해요!
@DanDIDIM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스님
@김영혜-q9b2 ай бұрын
여행중, 아름다운 가을 사진을 찍어서,카톡을 먼저, 보냈어야지요
@향기남-u8r2 ай бұрын
스님 감사 합니다 고맙습니다 건강 하시길 소원 합니다 🙏🙏🙏
@이이이-o8b9u2 ай бұрын
감사하고ㅡ고맙습니다ㆍ
@l고맙습니다l2 ай бұрын
고맙습니다
@오정숙-s7l2 ай бұрын
스님의 명쾌하신 말씀 고맙습니다.
@브레인빛2 ай бұрын
길을 넓게 해달라 하면 스님께서 안 해주실까 해서 좁게 해달라 말씀드림 ㅋㅋㅋㅋㅋ그바람에 두번 일을 하게 되었군요. 스님 감사 드립니다. 스님께서 몇번이나 경운기가 다니냐고 몇번이나 물으셨다 하는데 일을 더 만들었군요.그길 법륜스님 길이라고 해야 겠너요.
@브레인빛2 ай бұрын
스님 무릎 아끼셔야 되는데... 일을 조금 약하게 하시는게 오래 하실수 있을거 같아요.
@user-happybird2 ай бұрын
😊😊😊..
@김재연-h9r2 ай бұрын
스님고맙습니다~^^
@이현주-d3r2 ай бұрын
❤❤❤❤❤❤❤❤
@relove10082 ай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봄봄봄-y9e2 ай бұрын
저도 친구가없어요~ㅠ 그래서 혼자 놀아요 진정한 친구가있음좋은데.....없으니 그냥 혼자 여행도가고 산책도하고 캠핑도 혼자합니다() 저도~~질문자님과 똑 같네요~~ㅠㅠ 그래서 외롭지요~~~그래도 그냥 그냥 혼자 지냄니다 사주가 외로운 사주라고 하더라고요~~어쩌겠어요 받아들이고 외로운데로 걍 살아야죠~~~질문자님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