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기준으로는 지금 이미 충분히 암을 정복한 것 같습니다. 가족이 30년 전 자궁경부암으로 돌아가셨는데, 요즘엔 백신으로 자궁경부암이 예방되어 발병률이 확 떨어졌죠. 무슨 암이든 조기발견하면 치료받은 후 잘 살아갑니다. 좋은 세상이에요.
@yurimk52234 жыл бұрын
선생님 궁금한게 있는데 선생님 조각 영상중에 홍역 면역체계 초기화를 우연찮게 보았어요. 논문이 나온 기사나, 선생님 영상을 보고서 궁금하지만 짚어주는 내용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홍역에 걸리면 그동안 내가 쌓아온 면역체계가 초기화 된다고 보았는데요, 알레르기 성 질환도 면역체계의 공격이라 많이들 설명하시는데 그럼 홍역에 걸린 뒤 이 알레르기성 질환도 사라지는 걸까요? 이 부분이 너무 궁금합니다. 또 우리는 어릴 때 홍역 예방주사를 맞게되는데 만약 면역체계가 초기화되어 알레르기 질환도 사라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온다면 홍역 예방주사를 맞았음에도 홍역을 일부러 걸리게 할 수도 있을까요?
@richardlee26564 жыл бұрын
조금 늦은 질문이긴 한데 혹시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설명해주시는 동영상도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 면역학을 공부하고 싶은 대학생인데 요즘엔 CAR T-cell therapy 도 유망한 치료방법으로 거론되어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어떤 것들이 연구가 되고 있나요? 제가 있는 면역학 연구실에 제가 주도적으로 연구를 진행해보고 싶어서 여러조사를 하고 있는도중 영상 발견해서 질문 드립니다.
식구중에 식도암말기 환자가 있써요 선생님 1차 항암치료는 구토와 살빠짐 으로 실패 했꾸요 지금은 빼빼 말라 가면서 옵티모 라는 항암면역 치료제로 하자구 하는데 이걸 이걸 믿을쑤 있을까요? 어떤분은 그걸루 했떠니 온몸에 다 퍼져서 두달만에 돌아 가셨다구 하니 식구들 모두는 불안합니다
@twinpigbiolabinc.7513 жыл бұрын
30년동안 면역항암제가 실패한 이유는 그동안의 암치료제가 활성화되어야하는 T세포를 활성화 시키기 못했기 때문이군요! 알기쉽게 많은 분들에게 설명해주시고 감사합니다^^
면역에 관해 관심이 많다보니 면역항암제까지 오게되었네요.암세포만 특이적으로 반응하는 면역항암제의 개발은 참 필요한 일지만 어려운 길이기도 한 것같아요. 면역항암제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백신과 자가면역에 대해서도 좀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할것같습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이 면역항암제 비급여에 희귀암은 못맞습니다. 임상도 열리지 않구요. 우리나라 희귀암은 병원에서도 포기한 암이여서 그냥 죽어야하는 이 세상이 너무 싫습니다. 시도도 못하고 죽게 생겼네요
@드백-c5p3 жыл бұрын
샤이 닮으심
@hssh8034 жыл бұрын
아니 왜 아직도 암을 못고치나??? 빨리 좀 해결해봐 좀
@hssh8034 жыл бұрын
@@Christina-dc1hj 감사합니다.. 한번 알아보겟습니다
@Ourhealingchannel3 жыл бұрын
생긴 암을 없애는 것이 아닌, 암이 생긴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원인을 없애야지 증상으로 나타난 암을 없애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지요. 원인이 그대로 있으므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발하고 다시 재발하고 하겠지요? 암의 원인을 밝히는 연구를 심도있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