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요. 너무 공감됩니다. 저도 물론 숏츠와 릴스를 보긴 하지만 스스로 조율하면서 보는 타입입니다. 근데 제가 우려되는 것은 어린 친구들이 길을 걸으면서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그냥 무분별하게 스크롤하면서 계속 숏폼을 보고 있다는 겁니다. 자신이 정말 보고싶고 궁금한 영상만 보고 나는 숏폼을 보지 않겠다라는 스스로의 절제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숏폼은 그렇게 많이 봐도 정작 시간 지나면 기억에 남는게 없어요. 그리고 하도 그것만 보다 보면 영화 한 편이나 책 몇장 읽는 집중력도 내기가 힘들어 집니다. 또 숏폼은 예술이나 문화계 쪽에도 고민되는 화두기도 한게 물론 용이한 부분도 있지만 보통 기승전결의 시간예술로 펼쳐지는 음악,무대,영화 보다는 짤로 보는 걸 선호하는 시대가 되어서 실제 현역에 계신 분들에게도 결코 작지 않은 영향이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자기 절제력, 컨트롤!
@choi77510 ай бұрын
여러분 빨리 언팔로우를 누르세요!!
@상식적인세상-m8c Жыл бұрын
격하게 공감합니다.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의 삶이 행복하고 좋지요. 충격요법은 잠깐은 좋지만 계속 유지가 안되니 점점 일상이 힘들지요.
@qr4679 Жыл бұрын
꺾여도 계속 하는것! 용기를 주는 영상이네요 이런 다양한 이야기 재밌습니다
@구구-w7c Жыл бұрын
자극은 더 큰 자극을 추구하게 되어있다 노력없이 큰 쾌락을 얻는것은 마약중독자와 비슷. 너무 큰 자극을 받게되면 일상생활에서의 자극이 시시하게 변함 본인 의지가 제일 중요/ 안됐더라도 다시 하면됨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stellahpark6010 Жыл бұрын
아...마자요...요즘 좀 저도 그런거 같아요...다시 한번 돌아보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선생님!🙏💕
@유재진-u1h Жыл бұрын
이제 이 영상도 쇼츠로 올라오나요? ㅋㅋㅋㅋㅋ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숏폼 영상 시청을 줄이려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면 되는군요!
@김지민-d7r6u Жыл бұрын
이상수 원장님 최고의 명의십니다 ❤
@란한찬11 ай бұрын
이분 성깔도 있을거 같기도 하고 재미도 있으시고 거의 씹선비 같기도 하고 유머감각도 있고 내가 여자 였으면 결혼 하고 싶다. 우에 된간에 꼭 이분에게 치료 받으러 갈거다.
@란한찬11 ай бұрын
이분 얘기 듣고 있으만, 심신에 안정이 된다
@heartbloody7011 Жыл бұрын
kzbin.info/www/bejne/jaLOeqN9ZbCqrJI 이 치과의사가 이분 까면서 공개토론 하자는데?
@Gurumi99 Жыл бұрын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선생님 ㅎㅎ
@cheese-2ee Жыл бұрын
이상수 원장님께 임플란트 받았는데 치료 잘 해주시고 설명도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