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화-성경묵상을 통해 영적 성숙과 성장하기 위한 리프레임 묵상 주관화-고난과 죄를 피하지말고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는 성령님께 기도하며 담대히 맞서야겠다.
@은찬채널-p7e Жыл бұрын
포럼 5기 장영미 19강 객관화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 예수님의 영은 성령이시다 하나님의 아들은 다윗의 후손이시며, 부활하사, 권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확정되셨다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성도를 대신하여 간구하신다 주관화 내가 잘때도, 기도하지 못할 때에도 성령께서 중보하심을 믿고 불면증이 사라졌다 이제는 모든 것을 맡기도, 회복되는 잠자는 시간을 하루 중 가장 기다린다 오직 믿음으로 주신 것을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을 만납니다
@최현주-t9z2 жыл бұрын
최유진 19-1 객관화 성령님이 우리의 약함을 도와주신다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주관화 나도 달리기가 느린데 성령님에게 달리기가 빨라지도록 기도해야 겠다
@설지혜-w2z Жыл бұрын
오십쇼를 꾸준히 보니까 구약의 역사를 참 재미 있게 풀어 주시네요 목사님들 보다 더 많이 말씀 묵상한 느낌을 가지게 되네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쉬운건 중요한 선지서 부분이 시원스럽게 안 풀리는거 같아 아쉬워요~~~
@민투맘-l5g2 жыл бұрын
객관화 로마서는 로마 사람들에게 보내는 편지이기도 하지만 나 자신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편지 임. 믿음을 증명하는 바른 행위와 함께하는 것. 말과 글의 비밀이 있다. 주관화 글과 말의 비밀을 알지 못하고 말씀을 읽으면 변두리에 빠져 핵심을 보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leeludafamily2 жыл бұрын
객관화: 로마서는 바울이 로마인에게 보낸 편지다. 글과 말의 비밀이 있는데 로마서도 중요한 내용이 있고 설명이 있다. 중요한 내용을 먼저 볼 수 있어야 한다. 부분인 것은 부분인지 알고 나중에 알면 된다. 성경은 약속되어있다. 복음은 예수님이시다. [성령으로 부활한 그분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죄는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진 것이다. 구원은 하나님은 아버지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시다. 주관화: 로마서가 편지 내용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 성령님이 우리의 약함을 도와주신다고 하시니 든든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성경을 읽으면서 나는 왜 하나님의 자녀인걸 모르고 살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삶을 보면 늘 하나님의 손길이 있었는데 하나님을 모르고 살았다는 것이 조금은 놀랍기도 합니다. 성경을 읽어가는 과정이 아직은 쉽지는 않지만 수업을 들으면 들을 수록 제대로 알아야겠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객관화 : 로마서는 기독교 핵심인 구원관과 구원받은 성도의 바른 삶에 대해 분명하게 제시하고있고, 또한 바울이 로마교인들에게 보내는편지이며, 내가 하나님께 보내는 편지로 우리에게 적용해도 된다. 주관화 : 바울사역에있어서 성령님께서 모든것을 주관하시고 인도함을 본다. 우리의삶도 이제는 세심히 인도하시는 성령님에 귀를 귀우려 질문하며 기도시간으로 성령님께서 도우시고 가르켜주심으로 인도받기를 바란다.
@김수연-v5d4m2 жыл бұрын
객관화 : 로마서는 우리는 죽을 수 밖에 없던 존재과 J=X때문데, 의롭다 칭의받고 하나님의 존귀한 자녀가 되었다는 것.(구원관),어떤 모습으로 살아야 하나..알려주는 성도의 삶을 말해준다. 주관화 : J=X곧 복음이라는 것과 우리는 모두 J=X 주인되는 삶을 살도록 기도합니다.
@최주진-s1w2 жыл бұрын
19-1 객:로마서는 편지형식의 글이 아닌 나에게 보내는 편지이며 율법주의로 물들뻔했던 로마를 복음으로 정화시킨 책 주:나에게는 어떤 메세지가 있을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chrischoi75072 жыл бұрын
객관화: 로마서는 복음은 예수이며 예수를 믿어 구원에 이른다는 것을 알려준다. 주관화: 많은 신이 존재했던 로마시대에도 복음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해줘야 했던 것처럼, 이 시대도 상황은 동일한 것 같다. 무엇이 복음인지 명확히 알고, 예수님이 아닌 가장된 메시지를 분별할 수 있는 분별력이 필요함을 깨달았다.
@하루살이의새로운하루 Жыл бұрын
객관화: 복음은 주 예수 그리스도라는 로마서의 핵심. 그 과정을 죄와 하나님의 의로 살피고 그러므로 관계가 회복되어 신령한 영적 예배 생활이 가능함을 로마서가 말한다. 그것이 성경이 말하는 복음과 예배생활이다. 주관화: 죄 가운데 내버려두셔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의로 자녀되게 하심 감사드립니다. 구약의 율법에 의해서가 아니라 믿음에 따른 행위가 가능함을, 그 일을 성령께서 이루고 계심이 너무 감사하다. 성경의 구조에 따라 복음, 죄, 의, 믿음, 예배 생활을 정의하는 것이 너무 중요해보인다.
@늘품의베이킹일상2 жыл бұрын
객관화: 로마서는 바울이 로마교인들에게 보내는 편지이기도 하지만, 나에게 보내는 편지이기도 하다. 주관화: 우리 시대와 비슷했던 로마서는 나에게 보내는 하나님 앞에 바로서기위해 알려주는 책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보리보리-s4p3 жыл бұрын
저는 무교입니다. 불멸의 베스트 셀러 성경을 교양 차원에서 보려고 하는데 정주행할게요. 바탕 없이 보기는 어렵더라고요. 조혜련님은 어느 분야로 가도 성공하셨을 거 같네요.
@문에스더-v5w3 жыл бұрын
성경66권의 주제는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이지요 이복음의 눈으로 성경을 읽으시면 되겠지요
@Querightous3 жыл бұрын
응원합니다. 지금쯤 읽기 출발 하셨겠네요~~♡♡
@언더우드-h1m2 жыл бұрын
부모의 사는 모습보고 자녀들은 용기가 되고 삶을 배운다 어린나이에, 부모의 이혼으로 기 죽어있을 때~~~~~ 부모들도 자녀들이 있어서 바르게 잘살아야한다 하나님도 나를 어떡해 보실까 ::: 하나님을 늘 의지하지만 그래도 물어보게된다
@유희순-w7v3 жыл бұрын
잘 들었습니다 이제 요한계시록 예언과성취 말씀도 듣고 강의 해주시면 은혜로울것 같네요
@최현주-t9z2 жыл бұрын
최예진 19-1 객관화:바울은 로마서에서 설명을 위해 부연 설명을 한다 주관화:로마서를 읽을때 부연 설명을 주로 보고 이해하지 못했는데 부연설명 보다 설명하려고 하는 것을 더 자세히 보아야 겠다
@kimnayoung66743 жыл бұрын
어떤사람을 사랑한다면 말씀을 공유하라는걸 이제 알았네요 고맙습니다
@이윤숙-y4v3 жыл бұрын
이 프로그램을 듣고 더 성경을 일고 묵상하며 5차원으로 생각하고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말씀 적용과 성경말씀따라 살아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