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근데 수상에서 x^5+2x^4+3x^3+2x^2+x=0과 같은 식은 상수항이 0이고 5차항의 계수가 1로 서로 달라서 상반방정식이 아니라고 봐야되는 건가요? 아니면 상수항은 없다고 보고 5차항의 계수와 1차항의 계수가 같으니까 상반방정식이라고 봐야하는건가요..??ㅠㅠ 상반방정식의 성질 중에 최고차항이 홀수인 경우 -1을 대입했을 때 0이 된다는 성질이 저 식엔 적용이 안돼서 상반방정식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 헷갈려서요..😢😢
@gentleMathPhD Жыл бұрын
음.. 아니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x=0인 경우와 아닌경우로 나눠서 아닐땐 x로 양변을 나눌수 있으니 짝수차 상반방정식인걸로 봐야할듯요!
@earth2187 Жыл бұрын
@@gentleMathPhD 정말 감사합니다!!
@남윤지용 Жыл бұрын
Tip6과 관련되어서 조금 의문이 듭니다. 어떤의도로 소개하였는지는 이해가 충분히됩니다. 하지만 저는 주로 해가주어졌을때 이차부등식을 작성해서 풀기를 권장하고있습니다. 왜냐하면 영상에서 문제가 쉽게 풀린이유는 첫째 주어진 부등식과 풀어야하는 부등식의 부등호가 같습니다. 예를들어 x^2-ax+b>0의 해를 구하시오라고 되어있다면 한번 식을 변형해야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둘째 x를 -x로 치환하는것같이 전형적인경우가아니라면 적용하기가 힘들다는것입니다. 예를들어 x^2-2ax+b
@gentleMathPhD Жыл бұрын
네 선생님~ 좋은 코멘트 감사드립니다!! 정석풀이가 연습이 덜 된 중위권 학생들은 일관된 풀이법으로 푸는연습이 필요합니다. (시청층이 넓다보니 여러관점의 얘기가 좀 섞여있을수 있습니다ㅎㅎ)
@07Teemo Жыл бұрын
혹시 집합이나 명제도 다뤄주실 수 있나요?
@gentleMathPhD Жыл бұрын
수학(상) 기말부분 완료하고 시간이 허락한다면 수1과 미적분을 올릴예정이라 이번 시험기간엔 못다룰것 같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