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박살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교도소에 들어가는 세금 아끼겠다고 경범죄 상한선 만든거... 지옥이 따로 없더만요
@Reanimator9999 ай бұрын
그렇죠. Prop 47 라는 법때문에 도둑질 이 늘어나고 상점들은 문을 닫으니... 그리고 세금은 계속 올라가고.
@tarcoon8149 ай бұрын
@@Reanimator999 거의 미국이 저런 상태이더라구요. 교도소 포화문제는 전역이 그러니 경범죄를 넓혀버린 주들이 많더군요
@mkj77589 ай бұрын
@@tarcoon814근데 신기하게도 공화당 주는 괜찮아요 ㅋㅋㅋㅋ 민주당 주에서만 저리 난리가 나요.
@mijijeon65139 ай бұрын
탁상공론
@Max98899 ай бұрын
@@mkj7758미국의 내일을 위하여~민주당만 선출해😂
@brandonahn78979 ай бұрын
좋은 날씨가 슬럼화를 가속시킬수도 있을것 같아요. 밖에서 자도 얼어죽을 염려가 없는 날씨는 노숙인들에게 큰 매력입니다.
@hwannnnnnnn9 ай бұрын
겨울철 얼어죽을것같은 뉴욕 씨애틀에도, 여름철 쩌죽을거같은 피닉스에도 홈리스들은 항상 있습니다. 홈리스들은 좋은 날씨 찾아 떠나는 노력조차 않합니다.
@acumen079 ай бұрын
그거랑은 크게 상관 없어 보입니다. 우리나라보다 악랄한 연교차를 보이는 시카고도 노숙자 문제 심각합니다.
@rcoprcop9 ай бұрын
밖에서 얼어죽을수 있는 날씨인 한국도 노숙자 언제나 있습니다.
@polapaul9 ай бұрын
날씨 좋다고 해서 노숙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꺼에요. 미국에서 대학교때 저널리즘 전공하는 여친이랑 노숙자들을 많이 인터뷰 했는데 처음 노숙을 시작하는 여성의 90% 이상이 첫날 밤에 강간당하고 남녀 상관 없이 거의다 도둑질/강도질을 겪는다고 하더라고요. 미국이 사회복지가 부실한 부분이 많아서 노숙자 되기가 진짜 쉽지만 제가 만나본 노숙인들 중에 한명 빼고는 선택적으로 노숙을 하는 사람은 없었어요.
@Thoughtcrime.9 ай бұрын
@@rcoprcop근데 러시아 케나다에는 홈리스가 확실히 덜함
@user_mor1319ah9 ай бұрын
미국 사는데 맞아요 지금 선벨트쪽 조지아, 플로리다, 텍사스, 노스캐롤라이나 쪽으로 엄청 인구이동 많아요
@acumen079 ай бұрын
플로리다가 2년 전쯤인가 뉴욕 제치고 미국에서 3번째로 인구 많은 주가 됐죠..
@mzliop36559 ай бұрын
일단 북쪽은 너무 비싸니까 어쩔수없어요...
@arthurvan23749 ай бұрын
우리도 좀 고창 해남 광양 창원 이쪽으로 기업들 가라
@kulkrafts31439 ай бұрын
선벨트라서 이주하는게 아닙니다. 공화당지역이라서 세금과 치안정책때문에 텍사스, 플로리다, 약간 노스캐롤라이나로 이주하는겁니다. 기업이 필요한 전력과 수력지원 잘해주고, 기업세금과 개인세금 없던지 적고, 인권보호한다며 범죄자처벌 안하지 않는 법치지역에 첨단기업들이 몰리니 인구들도 이동하는겁니다. 민주당 지역은 불법체류자 보조금주고, 세금올리고, 범죄자 인권존중해주고, 동성연애자 보호하느라 여성체육대회에 남자동성연애자들이 독점하고, 자녀교육수준떨어지고, 치안은 더불안하고, 그러니 공화당 지역이 인기 있는겁니다. 선벨트는 80년대 유가상승으로 연료비 덜드는 선벨트로 이주할때 생겨난 단어입니다. 선벨트라고 루이지아나나 알캔사로 이주하진 않습니다.
@Member_YuJi8 ай бұрын
미국은 여러모로 병든 나라.. 서서히 무너져 가고 있음.. 백 년 후엔 저 더러운 중공보다 더 병이 깊어 중공에게 패권을 빼앗길 둣..
@shuv31439 ай бұрын
자원 중에 사람이 사는데 가장 필요한 것이 물이예요. 그런데 가믐과 홍수가 여기저기에서 극과 극으로 발생하고있는 땅이 지금의 미국입니다. 사실 매해 일어나는 막대한 산불피해도 가물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다 이거든요….오피스문화의 변화, 전기나 오일, 풍력, 원자력등등의 에너지자원과 연관된 주거지변화 외에도, 물에 관련된 미래의 인구이동이나 산업구조변동, 발전, 퇴보, 그리고 이에따른 주거형태, 주거환경변화도 다루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항상 흥미로운 주제의 내용들에 대해 생각케 하는 프로그램에 감사드려요.
@무명용사8 ай бұрын
@shuv3143 정정합니다 가뭄,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sangheeozuna38948 ай бұрын
다계획이 된 산불임.
@Stell-ml3jj8 ай бұрын
이에요! 이예요는 없는 말
@shuv31438 ай бұрын
@@Stell-ml3jj 아! 그런가요? 미국에서 45년 살다보니 한글철자법 잊어버리고 또 모르는 것이 꽤 될 것 같네요. 고쳐주셔서 고맙습니다!
@비트마스터8 ай бұрын
@@shuv3143예요 / 이에요. 기억해요~
@andykim_tube9 ай бұрын
텍사스로 이주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주 소득세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리조나는 소득세가 있지만 캘리포니아 보다는 훨씬 낮습니다. 그리고 보수성향의 사람이 텍사스로 가기도 하지만 역으로 IT 인력들이 유입되면서 잉부 텍사스 지역이 진보성향으로 바뀌게 되는 곳도 생겼습니다.
@나광호-l7r9 ай бұрын
이게 메인 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
@thelezard33789 ай бұрын
텍사스 삽니다. 소득세는 없는데 재산세가 2.3%에요. 1년에 내는 세금을 다 합치면 캘리랑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저도 캘리 살다가 넘어왔지만, 텍사스가면 소득세 없으니까 소득이 확 늘꺼 같은데, 다른 짜잘한 세금이 많아요. 소비세도 캘리는 의류나 신발은 다 면세인데, 텍사스는 아니에요. 좀더 알아보세요.
@절대강자-s6t9 ай бұрын
@@thelezard3378 캘리가 의류나 신발이 면세라구요? 잘못 알고 계시네요 9.5프로 텍스가 붙습니다.
@빅토르망치-e7z9 ай бұрын
좌빨들놈들이 텍사스도 오염시켜리면 어쩐대요
@Ckwkkdjosk9 ай бұрын
Income tax가 낮은 주는 와이오밍, 텍사스, 테네시, 사우스다코타, 네바다, 플로리다, 알래스카. Sales tax가 낮은주 오레곤, 몬타나, 뉴햄프셔, 델라웨어. Property tax가 낮은주 하와이, 앨라배마, 콜로라도, 와이오밍, 루이지애나.
@AmyJJeong8 ай бұрын
어디서 못 듣는 이런 얘기를 유튜브로 편하게 볼 수 있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당! 흥미롭네용🤔
@minslife3909 ай бұрын
저는 캘리포니아에서 살다가 플로리다와서 살고 있는데요. 정치적 견해때문에 생활의 불편함을 느낀다는말 정확해요. 서부와 남부가 이렇게 정치적 견해가 다른지 플로리다로 이사오기 전엔 몰랐어요
@yoodavid54598 ай бұрын
경상도와 전라도를 생각하면 이해가 빠름.
@jinnyjung87418 ай бұрын
저는 지금 플로리다 살고 있는데 캘리포니아로 이주 고려 중이에요. 혹시 캘리포니아에서 플로리다로 이사 오신 이유를 여쭤볼 수 있을까요?
@hyorim988 ай бұрын
플로리다는 미국의 대표적인 스윙 스테이트 아닌가요? 캘리포니아가 압도적으로 민주당 지지가 많아서 그렇지 플로리다가 어찌보면 사실 중립에 더 가깝죠.
@BEWHYYY8 ай бұрын
캘리어디사셨었어요?? 캘리도 베이커즈같은곳은 극보수지역인데
@marcusk9168 ай бұрын
플로리다는 곧 물에 잠길겁니다 벗어나세요
@ripple8005109 ай бұрын
5:00 나오는 미국 지도에서 텍사스 옆 주가 아리조나주로 표기되어 있는데 뉴멕시코주입니다.
@jeongwoonjeong17928 ай бұрын
뉴멕시코 거주자는 웁니다ㅠㅠ
@hughkeem8 ай бұрын
저도 이거보고 코멘트하려했는데 역시 있네요 ㅋ
@historywiki8 ай бұрын
캘-애-뉴-텍 인데 한칸 실수하셨군요 ㅎ
@dogs_haunt5 ай бұрын
앨바커키 사람들은 웁니다
@loveJM-ou7yn9 ай бұрын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은 사회학자들에 해당하는것 같습니다. 어릴 땐 몰랐는데 경제를 알게 되니까 돈이 무섭고 자식을 갖게 되니까 전쟁이나 이런 사회 변화가 무섭네요. 이런 영상 환영합니다!
@예능채널9 ай бұрын
나이 먹어가면서 날씨가 엄청 즁요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캘리포니아를 떠날수가 없네요
@mkj77589 ай бұрын
맞아요. 캘리포니아 기후가 최고죠. 텍사스쪽은 습도가 높아서 불쾌하고 겨울엔 너무 춥더라고요. 벌레도 너무 많고. 마이애미쪽도 너무 습하고 벌레많고 태풍 끔찍하고… 그래도 싸니까 노인들이 많이들 간다더라고요. 이래저래 따져보면 정말 캘리포니아가 최고같애요 ㅎㅎ
@좋은흙9 ай бұрын
아... 맞아요... 나이드니까, 기후 날씨 좋은 곳으로 이사가고 싶어요...ㅠㅜ
@s6kang9 ай бұрын
@@mkj7758습도 높은 건 휴스턴만 그렇습니다. 댈러스는 안그래요
@ShonerYT9 ай бұрын
샌디에이고 살고 싶네요
@왕윤하-e7p9 ай бұрын
?@@좋은흙
@junglee66089 ай бұрын
오우, 재밌어요. 필요한 좋은 정보, 분석 감사합니다!!♡♡♡
@blueite9 ай бұрын
4:54 애리조나나 텍사스로의 이전 이유로 태양광 발전이 언급된 게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인식으로는 텍사스 내륙이나 특히 애리조나는 더워서 냉방 낭비가 막대할 뿐더러 반도체 공장이 들어갈 수자원이 마땅찮은 지역이거든요. 게다가 뉴욕이나 샌프란시스코에는 있는 대중교통이 없어서 어떤 관점으로도 친환경과는 거리가 먼 지역이라는 인상이 있습니다.
@caringandloving22619 ай бұрын
Ironically 태양열을 오히려 피하죠. 석유만 고집 하니까뇨.
@blueite8 ай бұрын
@@caringandloving2261그럼에도 불구하고 태양광 패널을 깔면 어쨌든 명목상으로는 친환경이 된다는 이야기라는 게...
@wawagj8 ай бұрын
아리조나는 사막만 있는 게 아니예요. 북쪽에 그랜드캐년이 있어요. 그래서 캘리포니아도 아리조나에서 물을 사와요. 플러스 아리조나엔 원자력발전소도 있어서 다 커버하고 옆동네주들에게도 전기를 공급해요. 그리고 저도 석유나는 사막이 있는 곳에 사는 데 미국이 참 희한하다고 느낀게 10년전에도 저희 동네 전기발전량을 보면 태양열, 풍력이 전체 전기발전량의 30퍼더라고요. 젤 싼건 화력발전소인데도요. 그러니까 그냥 멋으로 태양광이나 풍력설치하는 게 아니예요. 꽤 오래전부터 이렇게 운영하고 노하우를 쌓고 있었던 겁니다. 이게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석유때문에 천연가스 많이 생산되는 곳에 태양열, 풍력발전기도 설치해서 가동하는....물론 저희 동넨 석유생산으로 인해 같이 발생하는 천연가스로 돌아가는 화력발전소도 있어서 천연가스가격이 내려가면 전기세가 싸져요. 몇년전에 천연가스가격 마이너스일때 석유회사들이 전기회사에다가 천연가스를 돈주고 처리를 부탁해서(천연가스 그냥 날리면 주정부로 부터 벌금이 엄청남) 전기세 몇불 안나왔을 때가 있었죠.
@gemmag.54508 ай бұрын
@@wawagj그렇군요
@blueite8 ай бұрын
@@wawagj태양광과 풍력 발전에는 확실히 좋은 지역입니다. 문제는 반도체와 같이 환경 부하가 큰 산업이 들어가고 인구가 급증하는 게 바람직한가 하는 거죠. (애리조나가 다는 아니라도 산업이 유입되는 피닉스 근방은 덥고 건조합니다. 그리고 저는 LA나 샌디에고같은 남가주도 적합한 지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영상에서 언급하는 바는 애리조나나 텍사스로 이전하면서 자체 태양광 발전으로 환경 지표를 개선한다는 건데, 일단 캘리포니아가 태양광이 부적합한지는(아마 아닐 것) 차치하고 애리조나, 텍사스는 에너지 다소비 지역입니다. 인구 대비 전력 소비로 하면 캘리포니아보다 2배 가까이 소비하는 지역이니 그거 감안하면 공장에 태양광 좀 올린다고 탄소 배출량을 저감했다고 주장하는 논리가 허망하게 보일 수밖에 없죠.
@VanillaSky16-bt4dw6 ай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런 정보를 편안하게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lagameland9 ай бұрын
유익하고 정확한 분석입니다. 저는 캘리포니아 남부 지역에서 24년 거주 중인 한국인인데 같은 캘리포니아라도 북부와 남부는 문화적인 측면에서 다른 점도 많고 서로 사이가 썩 좋지 않습니다. ^^ IT 산업이 남서부로 집결이 되면 오히려 파급 효과는 클 것으로 봅니다. 그런데 서부 지역이 슬럼화는 안 될 거에요. 그 이유는 아시아 대륙과 교역하기에 좋은 입지 조건에 날씨가 타 지역에 비해서 화창해서 관광지로는 좋거든요. 대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산업이 더 발전할 지역으로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아시안 이민자들이 많은 지역이라 쉽게 망하지는 않을 거에요. 디트로이트는 흑인 노동자층이 주요 인력이였으니 산업 하나가 망하니 다른 것까지 망했지만 캘리포니아의 다수가 남아메리카 이민자들이고 이 지역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아시아 이민자들이 사는 곳이라 외부와의 교류가 많아 디트로이트처럼 침체로 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샌프란시코는 문제가 많긴 하죠. 하지만 다운된 후 다시 회복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부동산 가격은 좀 다운이 되어야죠. 캘리포니아 거주민들이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많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한시적인 부동산 침체는 반드시 나쁜 현상은 아니라고 봅니다.
@artminjooАй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건강과 사업도 번창하세요!~^^
@홍석희-z7j9 ай бұрын
주제부터가 너무 기대되는 영상이네요 바로 왔습니다
@JoelBack-k4v8 ай бұрын
너무 좋은 정보지식 공유 감사합니다.
@yeawonkim47148 ай бұрын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친구들 말로는 테크놀로지 회사들이 코로나 당시엔 선벨트 지역으로 옮겼지만 그곳은 회사간 교류 및 투자 부분에서 샌프란을 따라가지 못해서 다시 돌아가는 회사들이 많다고 그래요. 근처 스탠포드도 위치해 있어서 세계적인 테크 인재들이 모여들다보니 인력부분에서도 용이하구요.
@davidethan43549 ай бұрын
그보다 서부 세금 집값 물가 등 다 비싸고 낸 돈에 비해 혜택이 없음 주위에 약쟁이에 노숙자가 엄청 늘어 나니깐 범죄율도 올라가고 그런데 경찰 검찰은 아무일도 안하니 부자들이 샌프란시스코 근처에 황무지 사서 거기 개발 하고 이사 가더라고요
@okowoo97199 ай бұрын
혹시 중국인 영향도 있나요? 캘리포니아에 중국인들로 바글바글 , 히스패닉도 그렇고
@반피-h2s9 ай бұрын
어차피 텍사스도 산업이 몰릴수록 임대료 범죄율 엄청 올라간다 그러면 또 기업은 다른데로 움직이겟지
@mkj77589 ай бұрын
@@okowoo9719그건 아닌거같애요. 그 훔치고 뭐 그런 사람들도 오히려 흑인들이 좀 더 많으면 많았지… 그냥 딱 민주당 탓이에요. 피씨질도 적당히 해야하는건데 선 넘은거죠 머.
@mkj77589 ай бұрын
@@반피-h2s정답. 지금이야 세금감면 또는 몇년간 면제해주고 그 이후에도 세금이 훨씬 싸고 근데 이래 사람들이 몰려가니 곧 더 큰 도시화 될거고 그럼 또 민주당이 슬금슬금 커지겠죠. 이것저것 다 뜯어가가지고는 노동자들 좀 챙겨주다가 어느순간이 지나면 그지들 퍼주고 게이들 퍼주고 또 어딘가에 퍼주고… 그러고나면 또 똑같은 수순이 될거라 생각해요.
@emptiness0189 ай бұрын
@@mkj7758텍사스는 달라요. 불법체류자 대하는거 보면 차원이 달라요.
@EUNJPARK-ct9bp8 ай бұрын
관가하신게 있어요. 실리콘벨리는 지금 인구증가가 급속하게 일어나고 있어요. 재택근무 하면서 떠났던 사람들이 돌아오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텍사스 갔다가 다시 돌아오시는 분들도 많아요.
@enakra-qi2oj8 ай бұрын
관가 -> 간과입니다
@chloej86139 ай бұрын
너무너무 유익하고... 요점 콕콕 잘 듣고 갑니다!
@churchunni8 ай бұрын
제가 사는곳은 썬벨트 바로 위 테네시인데 지난 2년간 캘리포니아에서 많은 분들이 이동했어요. 테네시 토박이 분들은 농담으로 캘리포니아에서 온 사람들이 테네시를 도시화 시켰다고 하며 다시 예전 시골같은 테네시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말들도 약간 투덜거리듯 자주해요. 새집도 굉장히 많이 지어지고 있고 원래 테네시는 커피마시면 스벅 제일 많이 갔는데 이제는 로컬 커피숍 같은것도 20여개 이상 생겼고 지금도 계속 집짓고 새로운 커피숍들 새로운 식당들이 많이 생기는 추세에요. 제가 보기엔 30-40대 연령의 캘리포니아인들이 많이 이동한것 처럼 보여요. 이렇게 미국 인구이동에 대해 간결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니 지금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대해 이해가 잘되네요. 감사해요.
@BetterWorldNews-di1vj5 ай бұрын
테네시 범죄율은요
@ma.t.t.90969 ай бұрын
텍사스에는 소득세가 없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혜택있어요
@Kuromee_xoxo9 ай бұрын
급진파뽑아서 본인동네 싫어져서 텍사스 와놓고 텍사스와서 또 PC지지하는 바보들 싫으네요...
@polapaul9 ай бұрын
@@Kuromee_xoxo그런데 텍사스 원래 민주당이 굉장히 쎈 주였어요. Red State으로 변한건 꽤 근례의 일이에요.
@clickbait16029 ай бұрын
그대신 property tax가 너무 높아요ㅋㅋ 물론 소득세 없어서 좋지만요
@ma.t.t.90969 ай бұрын
@@clickbait1602 캘리포니아 property tax rate 낮지만 집값이 텍사스보다 1.5~2배 비싸요, 그래서 세금 금액은 비슷해요 (+/- 1000불).
선벨트가 실리콘밸리를 대체하면서 실리콘밸리가 쇠락할 것인가에 대해, 저는 회의적으로 봅니다. 실리콘밸리 인근에는 빅테크를 만들어낸 인재들이 다수 배출된 스탠포드대학교,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등이 있지만, 선벨트에서 이들을 대체해 인재를 공급할 대학이 있을 것인지는 미지수이고, 인도를 비롯한 전세계의 IT 인재들이 모여 협업, 경쟁을 해가며 성과물을 만들어내는, 실리콘밸리만큼의 생태계가 구축되어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유보적인 태도를 취하고 싶습니다. 낯선 외국인들까지 포용하고 그들에게 성공의 기회를 줄만큼 열린 곳이기에 샌프란시코는 IT의 메카로 우뚝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히피들의 성지였고 지금도 조금은 무질서하게 보이지만, 스티브 잡스의 예에서 보는 것처럼, 사람들의 눈에는 약간은 일탈로 보여도 그것이 묘하게도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곳이 바로 샌프란시코와 배이 자역이라는 점을 주목해 봅니다. 이러한 자유로움이 아마도 아이비리그가 있는 미국 동부가 아니라, 미국의 서부가 전세계의 문명 혁신을 이끌어가게 된 주요 동기가 되었을 것입니다.
@내꺼하자-y7n8 ай бұрын
아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망가질 자유 부자를 꿈꾸지 않을 자유가 열린사고 자유로운 사고의 시작점 다수의 아시아 국가가 따라갈수없는 그 무엇
@bf56768 ай бұрын
어느정도 동의하는 부분도 있지만 남부의 조지아텍이나 텍사스쪽은 아주 예전부터 자금력으로 고학력 사람들이 몰리고 있고, 탑 40안에 들 정도로 훌륭한 학교들이 있습니다. 지금 인구 유입도 많아져서 계속 늘고 있고요 .
@fxtail1258 ай бұрын
미국에서 직업을 위해서라면 주를 건너뛰는 일은 큰 고려대상이 아닙니다.
@rosie58178 ай бұрын
몇십년간 그런 자유로움과 it로 발전을 했었고 이제부턴 아니란 소리지.. 낯선 외국인 안받아들이고 싶고 우리끼리 잘먹고 잘살고 싶다는 기조로 바뀌는 중
@numero73848 ай бұрын
동감입니다 ~
@posted62329 ай бұрын
영문판 이코노미스트 장기 구독자입니다. 3,4개월전 현준님이 지적하신 내용과 동일한 맥락으로, 구체적인 그래프 공실률이 적시된 3쪽짜리 암울한 기사를 읽었더랬습니다. 그런데, 지난 주 1쪽짜리 이코노미스트 기사에서는 최근의 반도체붐과 함께 샌프란시스코가 다시 떠오르고 있다는 낙관적인 기사가 나오네요. 인구(주로 취약계층)가 8% 감소했다가 다시 고소득자 중심으로 몰린다는 내용입니다.
@P01tava8 ай бұрын
킹갓AI
@bluechips43378 ай бұрын
건축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는 사람인데 이렇게 정말 중요한 사회적 이슈들이 단순히 주택 임대 현황과 같은 데이터와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네요. 정말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 분야를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시는 채널인거 같아요. 앞으로도 이러한 유익한 영상 많이 기대합니다:)
@kyengmo09 ай бұрын
말은 쉬운데 애리조나 이런 곳에서 살기 힘듬 너무 힘들어요.너무 더워서. 아무리 집값이 싸고 정책이 어쩌구저쩌구 하지만 기후 때문에 그렇게 수요가 있진 않아 보임.
@fxtail1258 ай бұрын
애리조나 살고있는데 매해 엄청난 인구가 유입되고있어요. 거의 대부분 캘리에서 오고, 네바다, 유타, 텍사스쪽으로도 유입이 많더라구요. 살기 어렵다지만 막상 살아보면 더위는 적응돼요. 주택, 근무지 99프로는 시스템 에어컨이고 에어컨 스펙도 엄청 좋습니다... 전기세 많이나간다지만 난방비는 안나가니 또이또이에요. 11월부터 4월 약 5개월까지의 애리조나 날씨는 환상 그 자체입니다. 나머지 7개월은 덥구요
@ML-jq7yh8 ай бұрын
@@fxtail125 애리조나 날씨가 환상이라니 잘 모르시는 것 같네요. 원글처럼 더워서 미쳐버리는 지역입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포미넷8 ай бұрын
피닉스에 가봤는데 날씨는 전혀 문제가 안되던데요? 어차피 미국이란 곳이 자동차로만 움직이니 낮에는 실내--> 실내로 움직이다가 저녁 되면 충분히 기온이 떨어져서 괜찮았어요. 바깥에 걸어서 돌아다닐 일이 없어서 날씨가 어떻다는 것은 전혀 못느꼈네요.
@dpainhahn8 ай бұрын
애리조나 날씨는 호불호가 갈림. 북부 지역의 추운 겨울때 집에 있는것 처럼 더운 여름엔 실내에서 활동하면 괜찮음.
@fxtail1258 ай бұрын
@@ML-jq7yh 안읽으셨나요? 11월부터 4월까지 5개월간은 환상적이라고했어요
@joycec.19119 ай бұрын
미국은 세금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연방세, 주정부세. 주정부세가 작긴 해도 회사 입장에선 큰 부담이거든요. 개인들도 세금 문제와 저렴한 주택가격땜에 텍사스로 옮기는 경우가 많아요. 탄소배출 안하는 태양열에 대한 세금혜택이 있어서, 그것도 큰 요인으로 봐요. 지금 캘리는 너무 밀집되어 있어요. 인구가 좀 줄어도 괜찮아요. 항구가 있어서 아주 망하긴 힘들구요. 특히 남쪽은 뭐.... 적당한 선에서 멈추면 좋겠어요. 사람이 넘 많아요 ㅜㅜ
@새쩌9 ай бұрын
볼때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like96149 ай бұрын
생각못한 지식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은 곳
@naiayu45278 ай бұрын
재밌게 잘 봤습니다!
@newbaram999 ай бұрын
한국은 서울, 수도권 아니면 사람이 못사는 곳으로 여기니... 지금 출산율은 수도권 집중화 때문인데, 사람들은 자기집 값만 올라가길 바라고 정치인들도 거기에 부화뇌동하니 이나라의 미래는 참 암담하다..
@never-er9 ай бұрын
강남도 다오르지 않고 지역따라 갈릴겁니다. 머지 않았어요
@포천대유9 ай бұрын
한국만 저출산 아녜요.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중국도 몇년사이 출산율 0.5씩 급감했어요. 환경재앙 대응 생존 DNA가 작동하는거 같아요. 동남아 노동자들도 안들어 와요.😅
@vbhgf-vl7rq9 ай бұрын
부화뇌동○
@never-er9 ай бұрын
@@mojihye 그게 그렇게 마음대로 안됩니다. 일단 이민받기 시작하면 우리가 예상치못한방향으로 흘러가요
@홍길동-q8m3i9 ай бұрын
@@mojihye 진짜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잇구나
@DaehyunAhn8 ай бұрын
맞아요. 샌프란이 워낙 날씨가 좋죠. 결국 중요한 행사가 변수가 적은 샌프란같은 곳에서 개최될 수밖에 없기때문에 여전히 중요한 도시로 여겨지지 않을까싶습니다.
@user-nkmkj8241g9 ай бұрын
안그래도 샌프란시스코 갓을때 온 다운타운이 공실이라 넘 궁금했어요!
@jaesunglee19349 ай бұрын
5:00 아리조나 자리는 뉴멕시코 주 자리입니다 아리조나는 바로 옆이에요!!
@vbs-venusbiblestudy85179 ай бұрын
좋은 정보 잘 얻고 갑니다.
@april53109 ай бұрын
저도 캘리포니아 사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다른 주로 이사하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어요. 여기 살다 택사스 간 사람들 중에도 날씨 때문에 다시 돌아오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LKINSV9 ай бұрын
맞습니다 그리고 텍사스 조지아 이런주는 문화생활할게 제로 입니다.
@compelling989 ай бұрын
샌프란시스코와 실리콘 밸리를 떠났던 테크 기업들 최근 다시 돌아오고 있죠 ㅋㅋ
@okowoo97199 ай бұрын
한국인이 텍스사에 산다고 하면 무언가 좀 신기한건 사실 ㅋㅋㅋ , 캘리포니아, 뉴욕,뉴저지,하와이, 네바다, 애리조나에 산다고 하면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ilililliliiilllilililiiliiiii9 ай бұрын
@@LKINSV캘리는 문화생활할게 있어요? 미국보면 할게 없어보이던데. 한국서 그흔한 노래방없지 피씨방없지 보드게임방없지 만화카페없지 길에 사람 적고 차타고다니지
@TONYBOTTLE9 ай бұрын
???????@@ilililliliiilllilililiiliiiii
@youtube게임초보9 ай бұрын
자기전 딱 좋은 이야기 내일 아침에 봐야지
@user-jv6so5mh9k9 ай бұрын
?ㅋㅋㅋ
@choll14389 ай бұрын
?.,? 졸리신가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Flowerheadey9 ай бұрын
ㅋㅎㅎㅎ안녕히주무세요…
@soosia7169 ай бұрын
야간 근무자 이실 수도 있음 ㅋㅋㅋㅋ 열심 근무하시고 아침에 우리들 출근하기 싫고 침대를 못떠나고 있을때, 완전 포근하게 영상보면서 주무시셈~@!@
@soosia7169 ай бұрын
@@벽을뚫는포신 그건 그 두개로 저사람의 상황을 유추하거나 생각해 볼 수 있는거 아닌가?? 이해를 못하는게 아니라?? 저 한문장에도 띠용?하면서 이런 소리 할 정돈데 이영상은 어떻게 이해하고 생각하고 보는겨 ㅋㅋㅋㅋㅋㅋㅋㅋ
@귤탱이-j6t9 ай бұрын
우리나라도 회사들이 좀 지방으로 좀 옮겨줬으면 좋겠다
@천화-l9d8 ай бұрын
교통이 좋아지면 가능할 수 있겠네요. 현재 동쪽 서쪽으로 깔고있는 복선전철 개통되면 정거장마다 도시 건설이 가능해지니까요. 서쪽은 올해말 개통이라했네요.
@tkdgnsdl31158 ай бұрын
왜요?
@Keii4238 ай бұрын
지방에서도 잘 굴러가면 상관 없겠지만 좋은 인재를 얻기가 힘듬
@ML-jq7yh8 ай бұрын
@@tkdgnsdl3115 왜라니요? 인구집중의 문제가 심각하니까 그런 거죠
@nv21ms248 ай бұрын
각 지방 도시들이 매력이 있으면 가능하지. 그런데 전부다 아파트 천지에 서울 하위호환이잖아?
@daniellekim24858 ай бұрын
좋은 정보 분석 감사드립니다!
@CoffeeingSeoul9 ай бұрын
미국에서 재택근무가 저렇게 활성화 될 수 있는건 노동시장의 유연성도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재택을 하던 회사에서 하던 성과가 안나오면 그냥 해고가 가능한 나라이니까요
@조우찬-h4p8 ай бұрын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알기 어려운 지식을 유튜브로 편하고 재미있게 알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네요.
@TheMcHwang9 ай бұрын
우리나라도 지식산업센터와 신도시 상가 박살이던데 이 문제도 한번 다뤄주세요
@킴킴-j7g8 ай бұрын
그냥 욕망과 욕망이 만났건데, 부동산 거품 빠지면서 제일먼저 터지는건 당연했던건데 어떻게 더 다룰
텍사스뿐 아니라, 한인들 급증중인 조지아, 테네시, 캐롤라이나, 플로리다등 땅 넓은 동네 성장은 엄청남. 대도시들만 망가지는건데 고소득자들은 또 대도시에 몰려있기도하지
@Hanfugirl_Hanzi9 ай бұрын
텍사스가 국내 경상도 고향 같은 곳이에요 보수들의 고향이기도 하고 레드준표 레드넥들 고향
@Hanfugirl_Hanzi9 ай бұрын
텍사스가 경상도 고향 같은 곳이에요 정치적으로도 보수적이고요
@JangChanHui8 ай бұрын
영화 듄 속에 건축물 이야기 해주시면 재밌을 것 같아요!
@Generallee859 ай бұрын
*샌프란시스코 출장중에 영상을 보니 넘나 좋구*
@fix_do1129 ай бұрын
이제 중1 인데 유현준 교수님 영상은 꼭 챙겨봅니다. 좀 힘들지만 영상보면 사라지네요. 감사합니다
@Udong1219 ай бұрын
힘든게 사라진다는 말로 들림
@좋은흙9 ай бұрын
오늘도 통찰력 있는 멋진 말씀 잘 듣고 갑니다~!!! ^^/
@seongraekim46979 ай бұрын
재택을 하려면, 업무라는것이 누가 해도 되도록 일정규모로 쪼개져있고 그걸 핸들링 하고 실무자를 대신해 외부와 커뮤니케이션을 중간관리자가 잘 서 있어야 함. 그런데 우리나라는 주로 하나의 업무에 한두명의 담당자가 모든 일을 처리하는 할당식 구조여서 해당 업무와 접점이 생기면 담당자를 찾아야 함. 그랬을때 자리에 없고 재택을 하고 있으면 서로 피곤해지지.. 스텐드미팅으로 5분만에 끝날 커뮤니케이션을 xx님 yy이슈로 미팅을 해야하는데 zz시에 시간 가능하세요? 라고 슬렉이 올리고있는 나를 발견하게 됨.
@mkj77589 ай бұрын
일단 망분리가 안대있어서 그렇다던데용. 극비문서와 일반문서를 그냥 뭉퉁그려서 똑같이 취급하고 대신 망 분리로 보안을 지키는? 그런 방식이다보니 다른곳에서 접속하게 둘 수가 없는더라고 하더라고요. 님이 말씀하시는건 망분리와 서류분류 그 이후의 문제겠네용
@ChriseanKim8 ай бұрын
귀중한 정보 잘 들었슴니다. 😊😊😊
@HukaChuka05129 ай бұрын
중간에 참 공감가는 이야기가 나오네요. 제가 서울에서 일하다가 못버티고 고향으로 내려왔는데, 비슷한 연봉을 받아도 훨씬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서울에선 5평 원룸에 월세 내면서 살았는데 여기선 31평 아파트 살고 있어요. 물론 빚이지만 이자가 월세랑 비슷합니다. 자차도 몰고 있구요. 교통혼잡도 훨씬 덜하고 이것저것 정말 만족할 만한 부분이 많아요.
@areuadreamer7 ай бұрын
되게 유익하네요. 스킵 안하고 잘 봤습니다 😊
@mimi00908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렇게 품질높은 강의가 유튜브에 좀 더 많았으면. 나이들어선 감 유지가 참 힘듭니다
@michelle-co8lr8 ай бұрын
건축외에도이해안되는 궁금증을 풀어주시는 교수님~ 굿~ 굿❤
@kaysheem78069 ай бұрын
스킵 안하고 끝까지 보는 유일한 채널^^
@q030p7 ай бұрын
2:46 교수님이 지으신 공간이 만든공간 책에서 나온 내용이네요 ㅎ 불침번 근무할때마다 꼭 읽고있습니다 ㅎㅎ
@youngjunlee39399 ай бұрын
노동자 재택비율과 오피스 공실률이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어차피 임차인은 기업이고, 노동자들이 화수목 출근한다고 해서 기업이 사무실을 화수목만 임대할 순 없지 않나요? 되려 현재는 코로나 시절보다 재택비율, 특히 완전 재택비율이 현저히 낮아졌는데도 공실률은 최고죠. 유동성이 줄고 얼치기 스타트업들이 다 사라져서, 그리고 미국 실물경기가 안 좋아서 공실률이 최고점이라는게 맞는 것 같네요.
@cklee35868 ай бұрын
역시 교수님.. 아이디어..👍
@LKINSV9 ай бұрын
실리콘 벨리 살고 있습니다만 캘리포니아가 문화생활 및 날씨가 워낙 좋기 때문에 텍사스로 이주 가셨다가 다시 돌아오시는 분들이 워낙 많습니다. 공실율이 높아지는 건 재택으로 인하여 오피스 위주 대도시들의 모든 현상이구요. 실제로 가보면 관광객들 넘치고 테크 기업들도 다시 실리콘 벨리로 돌아오는 추세 이고 캘리 인구가 자그만치 4천만이 넘는데 이주나간 인구수를 보면 1퍼도 아니에요. 이주를 했더라도 핵심 부서들은 실리콘벨리에 남겨두었었죠. 회사가 인건비 따지면 인도에다가 오피스 만들면 되었었겠죠. 실리콘밸리의 문화나 사람들 수준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들은 무시 못 하는거겠죠.
@Kettlers9 ай бұрын
인권비는 뭔가요? ㅋㅋ 인건비겠죠.
@LKINSV9 ай бұрын
@@Kettlers 죄송합니다 ㅋㅋㅋ 맞춤법 틀릴수도 있죠 ㅠ
@jmnm70198 ай бұрын
근데 제가 실리콘밸리 사는데…다시 집값 미친듯이 뜁니다. 이자가 이리 높은데도요.
@친미멸공반중9 ай бұрын
우리나라는 사기꾼이 특히 금융쪽 너무 많아서 힘들어요...
@정심-m8n8 ай бұрын
재미있네요.
@viatorbusiness9 ай бұрын
여윽시...통찰력 엄청나시고 창의적이십니다...
@thewholenewworld39989 ай бұрын
여기도 계시다니 ㅋㅋ
@viatorbusiness8 ай бұрын
@@thewholenewworld3998 아니 여기까지 쫒아오시면 감사합니다...ㅎㅎ
@iljimae51268 ай бұрын
샌프란시스코는 그렇다고해도 실리콘밸리 집값은 요즘도 계속 올라요. 몰락이랑은 거리가 먼듯.
@csarch_injekim8 ай бұрын
대학원생은 집값내고 나면 코스트코에서만 쇼핑해야함ㅎㅎ..
@insunlee50108 ай бұрын
디트로이트와 실리콘밸리를 비교하는건 처음보네요. 셀수 없는 일류 기업들이 즐비한데, 주된 산업이 없다뇨@@philanthropian
@unipia8 ай бұрын
캘리포니아주 하나로 영국 이상의 경제권인데 슬럼화를 얘기하는 건 너무 간 것 같네요. 너무 캘리로 밀집되니 생산공장 위주로 분산하는 것이고요. 테슬라모터스도 텍사스로 본사를 옮기긴 했지만 여전히 엔지니어링 HQ는 CA에 남겨뒀죠. 이건 고급인재들이 캘리 대학쪽에서 배출된다는 의미고요. 유능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는 지역은 절대 쉽게 망하지 않습니다.
@Nuguetzewu335 ай бұрын
말을 참 잘하공 책을 마니읽으신분이네요..구독추가!!🎉🎉😅
@dubu64789 ай бұрын
너무좋아요
@yelinjo9 ай бұрын
재택근무 관련 해서는 제도에 대한 차이도 있다고 합니다! 미국은 해고가 굉장히 쉬운 반면 우리나라는 해고가 어려워서 재택근무를 하게되는 경우 근무관리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미국도 아직 승진이나 팀워크에 있어서는 출근하는 사람이 조금 더 유리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아서, 이에 대한 틀(?)은 아직 잡혀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미국은 연봉과 근무형태를 채용 시 네고하는 경우도 많은데 한국은 이게 좀 더 어려운 거 같아요
@대한민국세상에한명뿐8 ай бұрын
RE100 여기서 듣게 되네요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홍석희-z7j9 ай бұрын
와😊
@uryroom18 ай бұрын
너무 멋진 건축가님❤❤❤
@dxLabb9 ай бұрын
와...슬럼화가 와야지 그 다음이 있다라는게 상당히 인사이트가 잇네용.
@joonyoon558 ай бұрын
맞는 말이지요. 성수동 같은 곳이 과거 신발, 가죽공장, 자동차 수리소 등의 공업지역이었는데 90년대 이후 사실상 버려지다시피 했죠 그러다 싼 임대료 때문에 하나둘 젊은 예술가들이 공방과 작업실을 내고 공장을 리모델링한 개성있는 카페, 음식점 등이 생기면서 지금의 핫플레이스가 된 것처럼요. 물론 성수동 역시 나날이 높아가는 임대료 때문에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네요. 압구정동이 한번 침체됐다 임대료가 낮아지면서 다시 활발해지고 있는 것 처럼 한 사이클이 돌아야 할겁니다
@dxLabb8 ай бұрын
@@joonyoon55 맞숩니당. 성수동도 곧 그 사이클이 또 오겟네용
@user-hi8hb7ld9n9 ай бұрын
미국은 해고가 자유로우니 재택했을 때 실적이 나쁘면 해고될까봐 재택근무하는 직원입장에서 오피스 근무 못지 않은 실적을 낼 수 밖에 없어서 가능한듯 ~~
@Na_ElonMusk9 ай бұрын
도대체 미국이 해고가 자유롭다고 생각하는 인간들은 뭘 근거로 이렇게 나불나불 거리는거냐 ? 니가 이용하는 커뮤니티 게시판 ?
@foliinorderbfs119 ай бұрын
언질도 없이 출근했는데 갑자기 회의 하자면서 오늘부터 나오지마라, 짐챙기고 집에가라 하는거 유튜브로만 몇명 본거 같은데, 이정도면 전세계에서가장 해고쉬운 나라 아닌가?
오늘도 잘 듣고 갑니다. 텍사스는 날씨만 아니면 참 좋은 주인데 말이죠. 살인적으로 덥데요.
@eunahsong2440Ай бұрын
12분안에 이렇게 방대한 이야기를 이렇게 재미나게 들을 수 있다니...참 훌륭하신 분이고 감사드립니다. 저는 한달전쯤 우연히 영상에 나온 디트로이트와 샌프란시스코, LA를 모두 다녀온 사람이네요. 영상으로 제 머리 속이 정리되는 기분이에요.❤
@krshin47629 ай бұрын
또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 미쿡 돌아다녀 보면 정말 정말 땅덩어리 하나 만큼은 뭐 솔직히 대따~ 부럽고 넘사벽같긴 하네요 ㅋ. 감히 덧붙이고 싶은 얘기는 코비드 사태 겪으면서 미국 각 기업에선 등떠밀려 직원들이 집에서 일해도 되는거가 되는건가? 했다가 ~되네! 했던 부분이 계속 "할만 하네, 계속 그러지 뭐" 하는 회사들은 계속 그러는 분위기 같고요, 예를 들어 졸업하고 현재는 뉴욕에서 직장 다니는 딸내미도 아직까지 일주일에 절반만 사무실 나가는데 그 쪽 지역 대충 얘기도 들어보면 사무실들 엄청 공실 생기고 말씀하신 거주비용 부분이나 뭐 여러가지 정확하고 앞으로 어떨지 까지도 제대로 보신 말씀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연방은 그렇다 치고 각 주정부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얘기가 흘러갈텐데요 대표적으로 텍사스 같은데 보면 앞으로 더 말씀처럼 남부( 주로 공화당, 빨간 주들)로 인구가 더 이동할 것 같고요. 미국 관련된 게 있어서 저도 조금 알긴 아는데 진짜 그런것 같고요, 게다가 범죄나 각종 정책 관련해서 말도 안되는것 같은데 현실에서 벌어지는 일이 요즘 너무 많아서리 ㅎㅎ 꽤나 걱정되긴 합니다 ㅠㅠ
@brandlee50899 ай бұрын
오늘 영상도 잘 봤습니다 👍👍❤❤ 매번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혹시나 잘못 이해하시는 분 계실까봐 친환경 에너지가 좋은 점도 있지만 상황과 환경에 따라 다르답니다. 우리나라처럼 전력 생산의 대다수를 친환경으로 주게 되면(여기서 친환경은 풍력, 태양열과 같은-핵분열 제외) 당연히 생산의 친환경은 만족스럽지만 전력 생산의 편차가 심하고(날씨 등의 이유), 전력 송전 상 갑작스러운 전압 상승이 되면 전력이 다운되는 블랙아웃 현상이 심심찮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린 테슬라와 같은 케이스는 일단 전력 생산이 잘 되는 지역(썬벨트 지대)이기도 하며, 기상 현상도 큰 편이 아니라 일관된 편이죠. 그래서 자연스럽게 생산량을 예측할 수 있고, 그 수요에 맞춰 설비하면 되는 이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기는 지금 당장 저장한다는 게 쉽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지 효율이 좋은 저장장치가 상용화(개발은 늦고) 된다면 친환경이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간혹 핀치를 잘못 맞추고 쓰시는 분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NOKANOKANOKA9 ай бұрын
에너지의 효율도 있지만, 영상에서 나온것처럼 re100 같은 규제도 한몫합니다. 자동차 업체들이 앞다퉈 전기자동차를 내놓는것도 환경규제로 인한 세금부담을 줄이려는것도 있구요. 뭐 이게 정말 나라에서 환경을 생각해서 하는것면 좋겠지만, 비교적 친환경 에너지 비율이 높은 유럽의 선진국을 선두로 자신들이 유리한 입장이 되기 위해 환경이라는 구실로 자꾸 규제를 강화시키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어느정도는 따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현재 친환경 에너지가 우리나라에 안 맞다고 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하는 이유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moslow_southkorea9 ай бұрын
재택근무 활성화가 부동산 가격 잡는 한 방법이 될 수 있겠군요!!!
@YJ--9 ай бұрын
그럴려면 해고가 쉬워져야합니다. 코로나 때 재택 근무하면서 맥주한잔하면서 자다가 일어나고 그런 친구들 많았거든요.
@moslow_southkorea9 ай бұрын
이 영상에서도 말씀하셨듯이( 0:27 ) 전면 재택보다는 1주 중 이틀 같은 일부 재택이 현실적이고, 그렇게 1주 중 다른 날에 대해서는 출근 의무 이행 및 근태 관리가 이뤄진다면, YJ--님의 '해고가 쉬워져야한다'는 말씀은 수정될 여지가 좀 있겠죠?
@moslow_southkorea9 ай бұрын
@@YJ-- 제가 온라인 업계 종사자라서 저의 사례도 하나 말씀드립니다. 업종 특성상 24시간 온라인을 돌려야 하는데, 새벽과 심야 업무 근무자의 경우 재택이 오히려 편하고(출근하지 않고 PC로 바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혹여 출퇴근 등 엉덩이를 의자에서 뗀 시간에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해 즉각 대응하지 못할 가능성을 크게 줄입니다), 사측도 사무실 운영비와 교통비 제공 등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의 경우 출근이란 건 서로가 참 피곤한 일입니다.
@YJ--9 ай бұрын
@@moslow_southkorea 엉덩이를 의자에서 뗀 시간이라고 하셨지만 집에는 온갖 집중력을 저해하는 요인들로 즐비합니다. 초년생이면 모르겠지만... 초년생이여도 애인이 집에 왔다든지 등 문제가 많죠. 코로나 기간동안 충분히 생각할 시간은 있었지만 활성화 되지 않은건 다 이유가 있는거죠. ... 미국은 코로나가 끝나고도 경제가 좋아서 구직자 우위시장인 상태여서 재택근무를 용인했다가 다시 고용자 우위시장이 되면서 재택근무가 줄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들은 처음부터 줄곧 재택근무에 반대했었죠. 솔직히 경영자 입장에서 피고용인의 불편함은 상관없습니다.
@Mold819 ай бұрын
미국은 재택 활성화되서 주택가격이 올랐습니다. 오피스는 감가된 반면.
@우앤원9 ай бұрын
정말 유익한 채널 ❤️
@jeunehomme_jun9 ай бұрын
미국은 참 재밌는 나라 같아요 ㅎㅎ 앞으로 선벨트 지역이 어떻게 변할지도 궁금해지네요!
@yj_ruth8 ай бұрын
저는 일리노이에 살지만 샌프란, 켈리 사는 지인에게서 들었는데 말씀하신것중 세번째 이유, 정치적인 이유로 텍사스나 애리조나로 이동하는 분들(한국분들 포함) 요즘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미국에대해 잘 분석해 주셨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msw4j8 ай бұрын
네 그렇다고 하네요. 학교 교육도 지나치게 리버럴하고 또 범죄율 증가도 이유중 하나인듯요.
@grasshopper-b6129 ай бұрын
ㅎㅎㅎ 남부에서도 도시쪽에 살면 6 ~ 7만불 받아서 중산층이라고 말하기가 힘들어요. 부부가 맞벌이 하지 않는 한.
@송기범-o1q9 ай бұрын
한번쯤 가보고 싶었는데.. 샌프란시스코나 실리콘밸리나 아쉬운 이야기만 ㅜ
@viivii68508 ай бұрын
2:48 와 벼농사와 밀 농사에 따른 문화적 차이가 있었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그리고 띄어쓰기가 벼농사, 밀 농사인 것도 배워갑니다.
@이루다-u6q9 ай бұрын
아~~너무너무 재밌당😊
@mcolm17218 ай бұрын
뭔가 스타워즈나 블레이드러너같이 미국 사이파이영화들에 나오는 건축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시면 진짜 재밌을거같네요 ㅋㅋ
@hadden97769 ай бұрын
애초에 스마트팜이랍시고 수직농장 한 곳들 망했습니다. 우리나라야 저렇게 수직으로 하는게 유리 할순 있어도 땅 값 엄청나게 낮은데 수직으로 올릴 필요가 단 1%도 없죠
@내꺼하자-y7n8 ай бұрын
스마트팜은 땅값하고 관계없고 기후때문에 하는것 수확량이 일정함
@hadden97768 ай бұрын
@@내꺼하자-y7n 평당 5천원이라 그냥 그거 10배 심어서 반토막이나 수확하는게 싸게 먹혀서 다망한 산업입니다. 완전 기후 개망하는거 아닌이상 안될산업
@hadden97768 ай бұрын
@@내꺼하자-y7n 수직 농장 파산 검색해보시기를
@doghappy94959 ай бұрын
제가 모른부분을 방송을 보게되서 좋았습니다
@sewonjkim45939 ай бұрын
서울이나 뉴욕이나 대도시들이 날씨 괜찮은 한정된 면적에 쌓아놓은 인프라 + 충성도 높은 양질의 인력이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벨트에서 그런 것들을 같은 수준으로 누리기엔 어려울 겁니다
@쪼꼬미-g1n8 ай бұрын
언제 들어도 바라보는 시각이 참 좋아요!! 잼있었어요
@xparkx9 ай бұрын
엘에이는 오피스에서 아파트로 바꾼건물들도 공실율 엄청 늘어나고 있음.
@MrNmycm6 ай бұрын
미국같은 경우는 해고의 자유때문에 근로자가 스스로 생산성에 대해 늘 일정한 긴장을 유지하며 노력해야하기 때문 재택근무가 가능한 바탕이 되기 때문이고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상대적으로 해고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생산성 관리를 위해 상대적으로 사무실등의 공간 필요성이 더 크기 때문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Seagull_6749 ай бұрын
5:00 교수님 아리조나 위치가 잘못되었어요!! 저기는 뉴멕시코에요!! +)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건축 관련 지식을 재밌게 전달해주셔서 언제나 감사합니다!!!
@두대발8 ай бұрын
유교와 자본주의의 단점만 남은 나라라는게 진짜 와닿는 표현이더라고요 1문장으로 어떻게 그렇게 간결하게 한국을 표현할수 있었는지...
@닉네임-g7n8 ай бұрын
수상도시나 아틀란티스 같은 물 속에서의 건물같은 주제에 대해 현준님 의견도 들어보고싶어요
@MiMi-b5s3i8 ай бұрын
텍사스는 기후가 너무 안좋아서 살기 힘들어요 ㅜ
@Pedro-pg1mk8 ай бұрын
미국은 농지하나가 한반도 단위인 나라인데 굳이 오피스건물안에 비용을 들여서 농작물을 길러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