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라면 중소라도 갈겁니다. 인생 오래 살다보니 길이 하나라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았고, 어느 분야든 성실하고 열심히 해서 인정 받으면 오히려 원래 목표했던 결과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길을 잘못 선택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선택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이 혹시 공무원으로 현실을 외면하는 것이라면 바로 취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간의 매몰이 지나치면 나중엔 다른 길을 선택하고 싶어도 못하게 됩니다.
@marvel410225 күн бұрын
공무원시험 자체가 오징어게임 현실판 합격하면 살고 떨어지면 죽는 판. 1점차이로 떨어진다고 다음게임에선 다시 붙는다는 보장도 없는 피말리는 시험.
@라일락꽃향기-f8o25 күн бұрын
현직자인대. 하지마시길 추천드립니다. 내년부터 문제패턴도 다 달라지고 채용규모는 점점 줄일겁니다. 그리고 공무원 처우 안좋습니다. 안찰리는거빼면 박봉에 업무량 많습니다. 제가보기엔 그냥 빨리 자격증 취듹하셔서 다른쥐업 노선을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SY-j5p23 күн бұрын
문제패턴 달라지는건 왜인가요? 경찰도 해당되나요?
@빡빡주22 күн бұрын
감사합니다 할마음도없지만 진짜 문턱이 너무 힘들꺼같아서 못하겠습니다.하던거열심히 하겠습니다 ㄱㄱ
저는 28세에 시작해서 29세 붙었어요. 3월 1일 공부 시작해서 그 다음해 11월 1일 최종 합격했으니까 딱 1년 8개월 걸렸네요. 열심히 하시면 되죠.
@_-uz4qc24 күн бұрын
이번 시험 끝나서 결과 나온 것도 아니고.. 아직 국가직은 3개월, 지방직은 6개월 좀 못 남았는데 이런 고민을 하고 글을 쓰고 보내고 조언 듣고 있다는거 자체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거 같지 않은데.. 이왕 이렇게 되셨으니 방송 보고 한번만 마음 더 잡아보고 안되면 떠나시는게 맞을 듯..
@hhhl601122 күн бұрын
행정직 말고 기사 따서. 기술직 준비하세요 자격증 있으면 사기업도 들어갈수 있으니😊
@성이름-g6q8s24 күн бұрын
그 시간에 생각이 있으시면 몸이 고생하더라도 미래를 위해서 기술을 배우는게 더 나은것 같습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다는 자신감이나 확신이 없으면 그냥 빨리 적성찾아서 일을 하는게 나의 자존감이나 자신감 회복에 더 좋습니다.
@푸껫23 күн бұрын
군무원 현직자들 처우 불만에 대 탈출 중이니 군무원 함 찾아보시는 것도.
@고굼스24 күн бұрын
남자 28이면 이제 시작인데.. 남들 시선을 보는게 문제임 빨리 붙고 싶으면 소방 경찰 교정 보호 세무 등등 많은데 눈이라도 낮춰서 시험보는거 추천
@망구다이-e2r25 күн бұрын
제가 붕어형님 댓글에 자주 올리는건데요, 왜 굳이 행정직입니까?. 남자는 경찰, 소방, 교정 포기안하면 대부분 합격합니다. 커트라인 필기 60점대에요. 여자는 간호관련 취업하면 대부분 취직은 되고요.
@초파러브25 күн бұрын
제가 경찰 소방 교정을 준비안했던 이유는 사연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요새 교정이나 경찰 소방도 커트라인 많이 높아진걸로 아는데?? 만만치않습니다..
@모두를위해-e5h25 күн бұрын
커트라인 높아요...
@너이이-u3l25 күн бұрын
요즘 경찰소방 80넘어요
@user-cz8rn8dp1n25 күн бұрын
커트라인 60같은 소리하네 ㅋ
@쯧쯧-p9o25 күн бұрын
도대체 언제적 이야기를 하시는지.......심지어 요즘 간호사들도 불취업입니다.맞는 말이 하나도 없으시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