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7,350
#유를찾아서 #최명숙 #책읽어주는클라우디아
[유를 찾아서] 40년이 지난 후,그녀를 닮은 여인이 나타났는데,내 삶의 노정에 틈입한 그녀.엇갈린 인연과 뒤틀린 현실에서 과거의 묵은 상처와 마주하는 이들의 삶의 갈피
낭독문의 e_mail : kingcap707@naver.com
제 목 : 유를 찾아서
발 행 : 푸른 사상사
저 자 : 최명숙 (작가님으로부터 허락 받은 2차 저작물입니다)
도서보러가기 product.kyobob...
충북 진천에서 태어났다. 가천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가천대학교에서 문학과 글쓰기를 강의했다. 동화 「아버지의 하모니카」와 소설 「열쇠」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저서로 『21세기에 만난 한국 노년소설 연구』 『문학콘텐츠 읽기와 쓰기』, 산문집 『오늘도, 나는 꿈을 꾼다』 『당신이 있어 따뜻했던 날들』, 공저로 『대중매체와 글쓰기』 『버릴 수 없는 것들의 목록』 『꽃 진 자리에 어버이 사랑』 『문득, 로그인』 『여자들의 여행수다』 『그대라서 좋다, 토닥토닥 함께』 『音音音 부를 테니 들어줘』 『우리 그곳에 가면』 『여자의 욕망엔 색(色)이 있다』 등이 있다.
삶의 갈피에 숨은 그림을 찾아 나가는 이야기들
최명숙 작가의 소설집 『숨은그림찾기』가 푸른사상 소설선 63으로 출간되었다. 엇갈린 인연과 뒤틀린 현실에서 과거의 묵은 상처와 마주하는 이들의 삶의 갈피를 섬세하게 들여다본다. 그리고 끝내 찾을 수 없었던 숨은 그림 찾기처럼 막막한 삶 속에서도 마지막 남은 하나의 그림을 찾기 위해 손을 뻗는다.
추천사
우한용 (소설가,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명예교수)
인생을 하나의 명제로 규정해주는 소설은 매력적이다. 최명숙의 소설 『숨은그림찾기』는 그래서 독자의 관심을 끌어모은다. 인생은 숨은그림찾기라고 명제화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숨은 그림이란 무엇인가? 평범한 여성이 겪는 작은 상처들과 엇갈린 인간관계 속에, 생채기의 흔적들을 다독이며 혹은 적절히 무시하며 살아가는 과정에 그림과 보물이 숨어 있다. 독자는 주인공과 함께 삶의 갈피에 숨은 그림을 찾아 나간다. 이는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탐색의 서사를 특성으로 하는 소설의 원론적 문제 제기라는 점에서, 소설의 본질 요건에 닿아 있는 창작 방법을 구사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독자는 숨은그림찾기를 자신의 삶에 옮겨와 회상하고 음미하게 된다.
우리들 삶은 대개 비루하고 초라하다. 소설의 주인공이 겪는 사건들이 가능성의 문턱에서 마무리되는 이야기는 소설 구조의 전형에 다가간다. 내 생애의 숨은 그림은, 숨겨진 보물은 어디에 어떤 모양으로 나를 내려다보고 있는가. 소설을 덮고도 소설의 영상이 계속 음영을 드리우는 까닭은, 이러한 물음에 있다. (교보문고 제공)
도서보러가기 product.kyobob...
배경음악출처
저작물명 : Fall * 저작자명 : 서지현
출 처 : gongu.copyrigh...
wrtSn=13073859&menuNo=200020
저작물명 : Cloud * 저작자명 : 유민규
출 처 : gongu.copyrig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