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할아버지는 맹호부대에 군복무를 하셨습니다.. 할아버지가 명절에 군생활 했던 이야기를 손자인 저에게 자주 들려주셨는데 1965년 전역 얼마 남지 않은 말년에 월남전에 참전하셨고 1966년에 하사 전역했답니다.. 여의도 광장에서 박정희 대통령이랑 악수 했던 썰, 베트남 전쟁에 참전해서 죽을 뻔한 썰, 할아버지 친구는 배가 너무 고파서 몰래 탈영해서 군부대 근처 식당 밖에 버려진 음식물 쓰레기를 몰래 먹었다는 썰 등 여러 썰들을 풀어주셨는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rationality2607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정재훈-q7g4 ай бұрын
밥도 안주나요?
@fpdhdxlql2 ай бұрын
제 할아버지랑 비슷하신데요
@AnohinoKawa20 күн бұрын
박정희 악수 레전드
@이명호-y5n2 жыл бұрын
1979년 6월 14일 만기 26여단 기보대 90미리 무반동총 사수 만기병장 제대... 명지산 유격훈련, 수원산 완전군장 구보, 지금 나이든 삶에도 도움이 됩니다. 잘살자...맹호!!!
@은석이-c1j2 жыл бұрын
이럴수가..... 지금 나오는 군가보다 더 좋잖아????? 시대가 지날수록 더 좋아져야 하는데 군가는 퇴화하는데 옛날 군가가 더 가슴을 울린다 이게 전쟁을 겪은 세대에서 만든 작품이구나
@스뎅깡통2 жыл бұрын
요즘 나오는 군가는 말그대로 혼이 없고 50 60년대 군가들은 그야말로 피로 얻은 교훈과 사기 고양을 위해 뭐가 필요한지 군가 리듬과 가사에 팍팍 박혀있는 느낌 영국군 군가중 척탄병의 노래같은 건 몇백년을 거쳐 내려오며 많은 미디어에서 재활용되고 있는데 우리 군가도 이런 생명력을 얻으려면 당시 군가들을 군에서 더 적극적으로 퍼트려야 하는
@Skjdvdm2 жыл бұрын
@@스뎅깡통 동감입니다.
@acrylic61522 жыл бұрын
육군 아미 타이거 육군 육군 육군
@버프코트2 жыл бұрын
이를 바득바득 갈아가며 피로 써내려간 군가와 군 이미지 쇄신을 위해 억지로 쓴 군가는 그 깊이가 같을 수가 없죠.
@단통이10 ай бұрын
월남 파병 앞두고 만든 군가
@sunflower-fp5kw2 жыл бұрын
어릴때 마을 오빠가. 월남파병. 보내준 돈 오빠집 부모님 땅 사고 동생들 공부다 시키고 잘살았는데. 지금쯤 건강하신지..
@rationality26073 жыл бұрын
맹호부대 파월장병이신 저희 아버지가 작년 11월 10일에 돌아가셨습니다. 평생 전쟁 후유증으로 고생 하셨습니다. 저는 모르지만, 다들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user-sj5sm3bo8g3 жыл бұрын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ationality26073 жыл бұрын
@@user-sj5sm3bo8g 감사합니다.
@스오유튜브3 жыл бұрын
@@rationality2607 안타깝네요
@majestic_benhur_34553 жыл бұрын
충성!
@zxcvqwer84372 жыл бұрын
맹호부대의 후배로서 아버님의 별세가 마음을 울립니다. 아버님의 뒤를 제가 이어가겠습니다. 조국이 부르면 맹호는 간다! 맹호!
@misung322 жыл бұрын
맹호부대는 아닌데 참 좋아하는 군가 ㅋㅋ 월남 참전 용사님들 정말 존경합니다.. 당신들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이 이 정도로 발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유 대한민국 만세 멸공..
우리들의 아버지 참잘싸우셨다 전사하신분들 너무 고맙고 명복을 늦게나마 빌겠습니다 모든분들 영웅이십니다
@이준희-d8o4 жыл бұрын
수사 보병 제1연대 제2중대 월남 빈딩성 푸캇군 까짱면 중따잇에서 68년 8월10일 교전중 전사한 맹호부대 중사 김종환 큰오빠가 넘 보고싶습니다 그때 상관님은 인사장교 중위 이종만님 중대장 대위 임인조님 중령 이범천님 대령 이순길님 소장 정순민님 이셨네요 다들 70대 중후반 80대가 되셨겠네요 오빠가 28살 제가 9살 당시에 아버지대신 동생들 공부시킬 걱정 많이했다는데 코로나 거리두기로 낼 국립묘지 참배도 하지말라고 현충원에서 문자가 왔네요 유독 슬픈맘에 이 영상보며 오빠를 아시는 전우분이 계실까해서 적어보네요... 참전용사여러분 모쪼록 건강하시고 행복한 노년이시길 기원드립니다!!!
@이준희-d8o4 жыл бұрын
전사후 계급은 상사이구요 제 이름은 김영희입니다 아들이름으로 폰을 쓰고있네요 혹 오빠를 알고계신 전우분이 계시면 답글 부탁드릴께요...!
@비열한거리-i1o4 жыл бұрын
전사하신 큰오라버니께서 이 나라를 부강하게 세웠습니다. 진심으로 존경하고 명복을 빕니다.
@이준희-d8o4 жыл бұрын
@@비열한거리-i1o 감사합니다...늘 행복하세요.^^
@Js-ks6xz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유프로-j9y3 жыл бұрын
선배님들 덕에 제가 편하게 군생활도 하고 자유를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맹호!
@맹호부대-h7x4 жыл бұрын
수기사 맹호 제대한지 24년차지만 왼쪽 맹호마크는 지금도 자부심으로 남아 있네요 맹호는 간다 군가 수도없이 불렀지만 가슴이 끓어오르는 군가 정말 최곱니다 대한민국 맹호부대 수도기계화보병사단 이여 영원하라 맹호🐯
@jaewoojeon7594 Жыл бұрын
너무 감사합니다 영상과 함께 들으니 눈물이흐르네요
@Qnbell3 жыл бұрын
저희 할아버지고 맹호부대출신으로 베트남 참전을 2번하셨습니다. 월남전 으로 많은 동료분들이 돌아가시고 그때 파편도 부상도 당하셔 지금은 나이가 많이드신 그때의 휴유증으로 잘 걷지 못하시는 어느덧 흰머리로 뒤덮힌 용사이십니다. 아름다운 젊은날 홀로 외로운 싸움에 늘 무섭고 두려운 마음도 크셨을텐데 그래도 멋지게 몸과 마음을 다해 군인이라는 존경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월남전 용사님들 이땅의 자손들이 될수있고 여러분들이 저희나라의 영웅이라는게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평생 잊지않고 기억하며 가슴이 머리에 내 다음세대들에게도 널리 알리겠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태어나주셔서 이땅의 영웅이 되어주셔서 지켜주셔서 감사합이다.
@wonbangkim70862 жыл бұрын
그 유명한 맹호부대.... 이십대 꽃다운 청춘을 송두리째 바쳐야 했던.... 게다가 두번의 참전까지.... 수많은 국민들이 할아버지를 구국의 영웅으로 마음 깊이 간직하고 우러를 것입니다.
@건강체력4 жыл бұрын
보는데 왜 자꾸 눈물이 나는지... 자랑스럽고 그저 고마울뿐입니다.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eringSea3 жыл бұрын
님은 애국자이십니다!👍
@최민수-j5p3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 만세!
@정상수-p9y3 жыл бұрын
동감입니다 눈물이 눈물이~^^^
@kingjameskim30063 жыл бұрын
국민학교 시절 파월장병 위문편지도 많이썼지요...
@woodys58 Жыл бұрын
지금도 맹호부대에서는 선배님들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군가로 애창하고 있습니다 맹호부대만의 맞춤군가이자 특권입니다
@지정학다이스키3 жыл бұрын
노래 진짜 잘만들었다. 이 노래는 태극깃발이 있는 한 이 명곡이 사라질 일은 없겠다 진짜 너무 좋다
@choul12096 жыл бұрын
옜날 생각 납니다. 월남은 안갔어도 고참님들의 전적 깊이 기립니다. 수기사 맹호신교대 172기.입니다. 공병1중대 전역 했습니다. 그때 당시로는 빳다.얼차례. 귓싸다구.싫어서 전역할때 절대 현리쪽도 안쳐다본다 해는데. 지금은 아련한 추억으로 남습니다.
@user-uf8uh5ig6h5 жыл бұрын
자긍심 높은 부대 출신이시군요
@tobywhiskey27665 жыл бұрын
공병3중대 출신입니다 ㅎㅎ
@권상식-x5c6 ай бұрын
20대 그들을 보내면서 가슴이 뭉클했느네 지금들어도눈물이핑도네요
@박효성-x1d Жыл бұрын
맹호! 여러 선배님들 말씀이 있으셨지만 자기 군복무 시절이 생각나는거 같습니다! 자기가 나온 부대가 최고라하지만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우리 맹호부대만큼은 아닌거같습니다! 맹호는 간다!
@j2drain2 жыл бұрын
맹호 군악 이었습니다 일년에 행사가 약 250여회 정도 했었는데 맹호들은 간다를 제일많이 연주했던것같습니다 이 군가를 연주할때마다 애국심이 마구마구 생겼던 기억이 납니다 월남 참전 하신 맹호 선배님들 존경합니다 맹호!
@Viva-s5y4 жыл бұрын
해병대 출신입니다... 보통 해병대 전우회나 해병대 관련 영상을 보지만 아버님이 월남 맹호부대 출신이어서 맹호부대 군가를 매우 좋아합네요. 맹호부대 잘 알고 월남전에서 해병대 청룡과 함께 악명이 맹호부대 군가 잘 듣고 가요. 해병대 군가에서도 맹호부대 군가에서 이 부분은 같군요 "월남 하늘아래" 그런데 영상 중 일부 해병대 청룡부대 영상도 있네요. 이외 다른 부대들 모두 월남전에서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필승
@g18c756 жыл бұрын
으어어 갑자기 애국심이 넘쳐흐른다 노래 진짜 잘만들었네...
@pulgacsi9 ай бұрын
@joosegeneral1359군사정권 아닌 김땡삼이는 잘 햇습니까? 오히려 박정희 전두환이 정치 잘햇습니다
@Steve-br2jb2 жыл бұрын
내일이면 전쟁터로 떠나보내야 하는 이의 애끓는 심정이 느껴집니다. 저들의 피와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가 있는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koreahistory100005 жыл бұрын
작년 9월 서울 수락산 등산 갔을때 수락산 입구에서 강아지 2마리데리고 다니는 그 지역 아파트에 사는 70대 노인을 만나보았는데, 그분이 베트남참전 용사라고합니다. 그분은 베트남전에서 무더운 날씨와 베트콩의 치고빠지는 게릴라전 ,,,,, 치열한 싸움으로 죽을 고비를 여러번 넘겼다고합니다. 베트남전의 영웅이었습니다. 지금은 백발 노인이 되었고 부인은 일찌기 암으로 돌아가셨고 홀로 강아지 2마리를 키우며 외롭게 살고 있었습니다. 베트남전의 영웅인 그 할아버지가 현재는 너무 외롭게 여생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의 명언이 생각납니다. " 노병(老兵)은 죽지 않는다 , 다만 사라질뿐이다" 그분들이 세상을 떠나더라도 나라를 위한 희생은 후손들이 영원히 기억할것입니다.
@Viva-kj7zc4 жыл бұрын
따루씨 여기서 또 보네요. 저도 99년4월 맹호부대 출신입니다
@yslee34564 жыл бұрын
용맹함이 보훈이 따라가지못하니
@sunny-wn5do4 жыл бұрын
@@joonyparks 댓글쓴분 진짜 따루씨 맞나요? 그냥 프로필사진만 따루씨 사진쓴거 아님?
@뻐꾸기-e6f4 жыл бұрын
그런분들 ㅈ또 신경 안써주고 창녀들한테 2천만원 지원해주는 나라입니다. 무엇때문에 조국을 위해 피땀흘려 싸웁니까 돌아오는건 무관심과 비참한 삶뿐인데
@태권-v7q4 жыл бұрын
*미친정권! 길바닥에 뿌릴돈으로* 보훈처우개선하라. 천하의 빨갱이를 국가유공자로 만들겠다는 미친정권을 어찌해야될까요? 이 분들이 그 더러운 피와 한데섞여 내동댕이 처지게 두고볼순 없습니다. 끝까지 싸워 숭고한 그들의 희생을 더럽히게하지맙시다. 멸공!
@jjjj-f6l3 жыл бұрын
자유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저희들이 누리는 이 풍요와 자유는 어르신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 진것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여행-i6u2 жыл бұрын
초등학교 때부르던 파월군가가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봤어요. 삼촌과 사촌오빠가 월남전 참전했었어요.
@DF-12114 жыл бұрын
저의 할아버지는 베트남 전쟁 파병 가셨다가 복부에 총상을 입어 한국으로 돌아오게되었습니다 현재도 꾸준히 후유증때문에 병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저희 할아버지 외에도 다른 참전용사분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sunnyfulism4 жыл бұрын
자랑스러운 할아버님 이십니다
@moonandsun23334 жыл бұрын
애국자시네
@이정우-u5h8z4 жыл бұрын
이건 나라를 위에서 용감하게 싸우신거네요. 아주멋있습니다.
@쇼어트루퍼-f7e3 жыл бұрын
할아버님 같은 분들이 계셔서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하는 초석을 딱아주셨죠. 정말로 감사하고 존경스럽습니다.
@DF-12113 жыл бұрын
@@쇼어트루퍼-f7e 현재 할아버지의 근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좀 안좋은 소식이지만 얼마전에 대장암에 걸리셔서 병원에서 치료 받으시다가 돌아가셨습니다.. 저도 좀 많이 충격 받았습니다 대장암 걸리시기 전 까지만 해도 매일 아침 동네 공원으로 운동 가시던분이 갑자기 대장암에 걸려서 돌아가셔서 정말 슬펐습니다
@자유대한-w1g5 жыл бұрын
가슴이 뜨거워지고 눈물이 납니다 국군장병 여러분 감사합니다
@유병원-r8m3 жыл бұрын
여러 선배님 덕분에 번영의 대한민국의 존재합니다. 선배님들이 자랑스럽습니다
@adamkhan9853 жыл бұрын
Hopefully one day your country will be peacefully unified with North korea
@랄라루-t3o3 жыл бұрын
@@adamkhan985 감사합니다!
@rationality26073 жыл бұрын
@@adamkhan985 감사합니다.
@승리-f8j2 жыл бұрын
이렇게 우리국민모두가 한몸으로ᆢ한마음으로 뭉친때가 그립습니다ᆢ ᆢ 힘들고 배고픈시절임에도 모두 부지런하게 잘살아온 대한민국ᆢ이 조그만한 땅덩어리에도 세계의 빛이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ᆢ 코로나가 정점을찍는 이세대에 다시일어서고 있는 대한민국 만만세 입니다ᆢ~~
@TheJohnHS3 жыл бұрын
20여 년 만에 이 노래를 듣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특전사 707도 근무해 보았지만, 맹호는 제가 경험했던 최고의 부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옛 추억을 되살려 주셔서..
@VolksWagenFan2 жыл бұрын
요즘 뭐 성인지감수성이니 유리천장이니...여성주차장이니...우리 조부모님, 부모님께서 된말로 그냥 쌩몸으로 구르시면서 일구어내신 땅에서 등 따듯하고 배부르니깐 못내뱉는 말이 없는거 보면 기가 찬다.
@슈발베-e4z2 жыл бұрын
인정이요
@jjjeee3332 жыл бұрын
공감
@misung322 жыл бұрын
이백번 인정 ㅠㅠ
@서기장동지 Жыл бұрын
국가의 권위와 위엄이 바닥까지 떨어지고 멋이 없어짐. ㅠㅠ
@woodys58 Жыл бұрын
맹호부대가 있는한 계속군가로 사용될겁니다
@bsbsbsbbb32235 жыл бұрын
공산주의에 대항하여 자유를 지켜주신 청룡부대 맹호부대선배님들 감사합니다
@Dortmund8333 жыл бұрын
@@northkoreaisbestkorea9230 닉 보니까 딱 보이네
@김두한-e9j3 жыл бұрын
@@northkoreaisbestkorea9230 개자슥 김일성 이 그림보니 빨갱이 시키네 나 현역생활하는 구국인인데 까불다 숨통막힌다 북한으로 가라 미친자슥아 이곳에서 나불대지말고 알겠는가
@정다운누리길3 жыл бұрын
@@김두한-e9j 북남통일을 위해 힘쓰시는분한테 무슨 말버릇이냐?
@김두한-e9j3 жыл бұрын
@@정다운누리길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북한에있습니까 대한민국에 있습니까 예 ...??? 아니요 만 답하세요 그리고 진짜 현역생활하는 사람인데 까불지말고 식구들 풀어 잡으로 가기전에 가만히 있거라 빨갱이 시키야 진심이다 수배되는순간 너의 상상에 맡기겠다 우리규율대로 너를 처리할거니깐 알겠나 지구끝까지 잡으로간다
참으로 아름다운 군가입니다. 리듬도 아름답고 가사도 의미있고 위엄있고 담대하고 아름답습니다. " 한결같은 겨레마음 , 님의 뒤를 따르리라,~~~화랑도의 높은 기상 우리들이 보여주자 , 무찌르고 싸워이겨 그이름을 떨치리라~~ " 맹호는 간다 군가는 참으로 노래 가사가 참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부대소속출신 을 다 초월해서 누구나 좋아할만한 군가입니다. 젊었을때 당시의 사나이의 기백(氣魄)이 느껴지게 만드는 노래입니다.
@kingjameskim30063 жыл бұрын
제가 국민학교 1학년 69년도 많이불럿지요.... 아직까지 이노래 기억남니다... 그 이름 맹호부대 맹호부대 용사들아......한결같은 겨레마음........
@shampoowarinse4 жыл бұрын
사회주의에 대항하여 미국과 자유진영을 도와 싸우신 파병용사들에 대하여 경의를 표합니다. 이분들이 있었기에 현재의 한국이 존재합니다.
@어어성준3 жыл бұрын
@@northkoreaisbestkorea9230 조까 공산주의
@ooo-jx7we3 жыл бұрын
@@평양의밤 '빨'
@건틀렛-b3k3 жыл бұрын
군가 완전 잘 만들었다. 육군가도 저렇게 만들으면 군 사기도 오를거 같은데. 듣다보니까 왠지 슬프네. 이유는 모르겠음.
@ignisilluminati7 ай бұрын
시대의 한이 서려있으니까요.. 식민지와 폐허에서 부활하여 아무것도 없던 땅에 건물 하나하나 공장 하나하나 들어서기 시작하고, 그런 모습을 뒤로 한 채 조국의 운명을 짊어지고 이국의 전쟁터에 나가는 젊은 청년들.. 저도 90년대생이지만 선배들 시대의 아픔을 우리들이 어찌 이해할 수 있을까요.
@glancoechoi10646 жыл бұрын
나 어릴때 아버님 앞에서 좌우반동하면서부른 노래다. 무슨 뜻인지도 모르고. 웨스트모어랜드 주월미사령관 표창과 월남1등무공훈장을 받으신 내 아버님.....
@뭐가좋을까-i6s5 жыл бұрын
대단한 분이시네요. 존경스럽습니다.
@정재훈-q7g5 жыл бұрын
맹ㅇㅇㅇ호ㅗㅗ
@정재훈-q7g5 жыл бұрын
맹호
@user-uf8uh5ig6h5 жыл бұрын
고맙습니다 선배님 후배로서 공경을 표합니다 님은 훌륭한 아버님을 두신겁니다
@Hhbbju5 жыл бұрын
@@정재훈-q7g 욕????!!
@VitorJKhan Жыл бұрын
정말 피눈물로 이뤄낸 내조국이죠.
@rintae67413 жыл бұрын
어렸을때 뭣모르고 따라불럿던 노래지요 지금들으니 너무가슴아프 고 눈물나는노래네요. 월남파병군보내놓고 박정희대통령께서 잠을 못이루었다고하지요.
@Dovahkiin153 жыл бұрын
갓카!
@damien42787 жыл бұрын
제가 들어본 군가 중 진심 최고인것 같네요... 실제 전장에서 들으면 투지가 활활 불타오를듯요...ㅋㅋ
@dogfacedponysoldier16925 жыл бұрын
My Dad was proud to do 1 of 4 tours with the Tigers. He passed yesterday.
@icrushchildrensdreams45565 жыл бұрын
I am sorry for your loss. May he rest in heaven and you shall be reunited with him soon.
@dogfacedponysoldier16924 жыл бұрын
@Dan Gurău We are here on Earth for a very short time.
@dogfacedponysoldier16924 жыл бұрын
@@marka.1770 Thank you very much.
@dogfacedponysoldier16924 жыл бұрын
@@icrushchildrensdreams4556 Thank you
@krosskim6244 жыл бұрын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krinstinpaul25194 жыл бұрын
오늘날의 이 번영은 저분들의 피와 목숨의 값으로 받은 달러로 시작되었습니다... 다시한번 파월장병과 그 가족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합니다..
@jwkafka6 жыл бұрын
전 92년 28사단 제대했고 아버지가 맹호로 파월장병이라 이 군가 참 익숙합니다
@차상우-m7e6 жыл бұрын
태풍!
@beringSea3 жыл бұрын
아버님 건강하시죠? 👍👍👍
@jwkafka Жыл бұрын
@@beringSea 돌아가셨습니다 21년도에 ㅠ
@KNL4174 жыл бұрын
50여년전 맹호부대에서 군생활을 보내신 아버님으로부터 맹호 사단에 대한 말씀들을 저 어릴적부터 많이 해주신터라 남다른 애정이 있습니다. 맹호 사단 장병여러분 화이팅입니다 맹호!🐯
@scepticsquirrel4 жыл бұрын
No freedom without ROK Armed Forces. Greetings from Turkey.
@paolorossi65976 ай бұрын
Our friend country Turkey!! We korean people never forget your country' help in Korean war. Thank you😊
@wargames91984 жыл бұрын
충성!!!!.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바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피도 더 이상 아깝지 않습니다. 언제든 기꺼이 제 목숨 바쳐 우리나라 지킬 것입니다. 저희 외할아버지처럼요.
@InalienableLiberty4 жыл бұрын
Thumbs up if Simple History brought you here 💪💪🇰🇷🇰🇷
@gggg33333ee4 жыл бұрын
My friends japan 🇯🇵 USA 🇺🇸 korea 🇰🇷
@머루앵무4 жыл бұрын
@@gggg33333ee USA🇺🇸🤝 Korea🇰🇷
@Died_Kevin4 жыл бұрын
🇰🇷korea 🤝🏻 🇺🇸USA and 🇲🇫france and 🏴🏴🏴UK!!!!
@하얀고양이진4 жыл бұрын
@@gggg33333ee no 일본 >:/
@icrushchildrensdreams45564 жыл бұрын
두둥이 일본 나빠
@국미-e6x6 жыл бұрын
할아버지가 그러셨다 월남전 파병을 하기전 아무도 모르는 외딴 곳에서 고된 훈련과 식사를 하며 견디셨다고 그리고 늘 하시는 말이 있다 경부고속도로는 피로 이루어진 도로라고
@user-uf8uh5ig6h5 жыл бұрын
ㅠㅠ 고맙습니다 저분들 피값으로 잘살게 되었는데 군인알기를 개 뭣같이 아는 요즘 현실이 비통 합니다
@마이클손-c2u5 жыл бұрын
꼭 그렇게 표현하기보단, 우린 경제 개발방법도 모르고 종잣돈도 국민들 잘먹일 산업들도 없는 가난한 나라였지만 영민하고 청렴하고 훌륭한 지도자의 굶주리없는 잘사는 나라를 만들려는 눈물겨운 발버둥 덕분에 오늘날 세계인이 부러워하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고 이렇게 풍요하고 풍성한 문화를 가진 선진국이 되었다 한국의 민주화는 대통령병이 걸려 국민들을 자기들 목적달성의 도구로 하여 부마사태 광주사태를 만들어 자기출세를 위해 국민들을 희생시킨 김영삼 김대중이 아니라 어려운 조건에서 눈물겨운 노력으로 국민과 함께 경제개발를 일구고 수많은 북한도발로 부터 나라를 지켜내고, 배움에 목마른 문맹율 높은 국민들을 일하며 공부하게하는 유례없는 산업체 중고교를 만드는 방법등으로 평균학력 고졸이상 전문대졸 이상이 되게하여 골고루 잘살게 한 박정희 대통령이 민주화를 진정 으로 이루었다고 생각한다 교육수준이 높으면 민주화는 자연 이루어진다
@everym0rn1ng664 жыл бұрын
와 박정희 경제발전 주도는 ㅇㅈ하는데 이렇게 빨아재끼는 ㅅㄲ들은 무슨 생각이지 박정희는 그냥 업적 있는 독재자일 뿐이다
@이지수-w1i4 жыл бұрын
@@everym0rn1ng66 박정희는 전부 국민직선제 투표로 당선된건 아시나요?
@everym0rn1ng664 жыл бұрын
@@이지수-w1i ? 뭔 신박한 개소리지 18년 재위기간 중 처음만 직선투표로 당선되고 그 이후엔 유신정권 세워서 독재정치 했구만
@JackClockerinos6 жыл бұрын
Thanks for fighting with us in Vietnam, guys!
@BJ-dd9ek4 жыл бұрын
Thanks for fighting with us in korea war.
@JackClockerinos4 жыл бұрын
@@BJ-dd9ek Gladly man. We'll do it again if we need to
@moldarch4 жыл бұрын
@@JackClockerinos Australia's here for both of y'all
@JackClockerinos4 жыл бұрын
@@moldarch Noice
@withereddriedandtwisted62724 жыл бұрын
@@moldarch nice, ay?
@하태원-z2eАй бұрын
맹호들은 간다. 이 노래 들으면 나도 모르게 힘이난다. 수많은 사람들과 맹호대원들 환송식에 손흔들며 인사하는 박대통령을 보는 순간, 눈물이 나는것은 왜일까?! 태극깃발 가는 곳 적이야 다를소냐...가사도...곡도...넘 잘 쓰고, 잘 만들었다. 그러나 결과는 월남은 사라지고 말았다. 월남 패망 이유는 당시 월남 정부 지도부에 월맹 간첩들이 바글바글 했기때문이다...
@ERIC88888884 жыл бұрын
Tribute to the Korean soldiers over 5,000 who died in action in Vietnam
@도루묵-13 жыл бұрын
맹호사단은 대한민국의 중심... 철저한 보안의 중심 .... 대한민국 군의 중심... 보안. ..... 충성. 백마 9사단
@meronghaha96864 жыл бұрын
한국군인..사랑스럽습니다. 월남전에서 한국군용맹성 최대 어딜가든 선방하고 투지가대단합니다 든든합니다..
@제로니-l9o3 жыл бұрын
ㆍ고귀한 선배님들의 헌신에 머리숙여 예를 표합니다 선배님들의 덕에 자유대한 에서 자유를 누림니다
@이종혀-q8g3 жыл бұрын
맹호부대에서 훈련만 받고 다시 7군단 예하부대로 갔지만 이 노래는 안 잊혀지네요.. 저 시절 먼 타국으로 파병가신 선임분들 노고에 지금 대한민국이 이렇게 발전한거 같습니다.
@고즐라팀장 Жыл бұрын
7군단 5799부대 본부포대 89년1월군번 수송부에서 군 복무했습니다 양기사 수기사 알파 부라보 챨리 포대 7포병 창설멤버 북진~
@myway15875 жыл бұрын
맹호부대 출신은 아니지만 참 피끓는 군가네요
@BryanParkRF7 жыл бұрын
Great song. Respect from Brazil.
@pengyou19097 жыл бұрын
Yes , it's Great song , Respect from KOREA *^^*
@다람쥐무늬햄스터3 жыл бұрын
Thank you ♡
@iyLs10174 жыл бұрын
09년11월에 전역했는데 나는 아직도 이 군가가 제일좋고 이걸 들으면 아직도 가슴이 뛴다
@Mariakim06914 жыл бұрын
그 유명한 맹호부대 노래군요 공유합니다
@크리스아닌데4 ай бұрын
이 부대 말고는 그 어느 부대도 이렇게 멋있는 부대는 존재하지 않을꺼야.
@BartlomiejDmowski2 жыл бұрын
God bless everyone who fought to defend South Vietnam, the right side Many soldiers commited terrible crimes, their sins are not forgotten. But many were heroes as well. Their sacrifice is remembered!
@조현준-h2k4 жыл бұрын
이역만리 동남아땅에서 자유를 위해 싸워주신 이 땅 대한의 선배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나라와 온 겨레가 그 숭고한 정신을 기리겠습니다.
@동해바다-s3w3 жыл бұрын
최진사님 감사합니다. 맹호의 한사람으로 맹호군가 잘 듣고 갑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518정신헌법전문수록X3 жыл бұрын
자유를 지키려고 싸우셨던 선배님들 요즘은 국민들이 너무 망각을하고 무뎌졌습니다, 지역곳곳 민중민주당과 진보당 애들이 돌아다니면서 주한미군철수,한반도통일 앞당기자는 전단지가 수십장이 붙어도 어느누구도 경찰에 신고하지도 않습니다, 참 세상 무서워졌죠, 하긴 경찰들도 그놈들 편인데.ㅡㅡ
@ejellie23155 жыл бұрын
Korean soldiers in those days look really strong. And they are all handsome.😍
@정재훈-q7g5 жыл бұрын
god bless you
@정재훈-q7g5 жыл бұрын
god bless you
@Spino2Earth5 жыл бұрын
@@정재훈-q7g Which one?
@alpaka63215 жыл бұрын
thanks
@Rin-ir9bu5 жыл бұрын
Both
@CourtForYou6 жыл бұрын
맹호신교대에서 불렀던 군가. 비록 나는 수도방위사령부에서 근무하고 전역했지만 가끔 현리의 맹호신교대가 생각나네요. 훈련받으러 산넘어 주유소지나서 훈련장 간 것도 추억.
@meiyou_51685 жыл бұрын
미주랑 각개교장 가는길이 참 멀었죠 교장 중턱에서 지나가는 차보면서 많은 생각을 했는데요
@현자-d8m7 ай бұрын
한참 어린 92년 군번 입니다. 올해53세 됐네요ㅎ 수기사1여단 17전차대대 주특기 120-1 전차 조종수. 전차병1150기 아직도 군복 보관중입니다. 어려울때 항상 생각합니다. 한번 맹호는 영원한 맹호. 조국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갑니다. 맹~~~호
@whyamisad57403 жыл бұрын
Thanks to this song, I found my singing voice. Thank you, 한국사람들
@tvyt57035 жыл бұрын
2:35 팔꿈치에 백마 존나멋있다 진짜
@김종국-h9q5 жыл бұрын
그대들의 피값이있어 지금의 대한민국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텐-x7e3 жыл бұрын
군가 너무 멋있습니다. 조국을 위해 베트남에서 싸우신분들 존경합니다. 영상이 슬프고 눈물이 납니다. 저렇게 힘들게 발전시킨 나라가 망해가는걸보니 너무 화가 납니다.
@jiyoungbea48986 жыл бұрын
우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용사들!!!
@굴러곰5 жыл бұрын
맹호부대특, 사단가가 두개임. 심지어 사단가보다 우선으로 배우는 노래. 포병이었는데 멸공 맹호는 간다 제일 많이 불렀죠
@그시절70802 жыл бұрын
마음이 울컥 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찬통5 сағат бұрын
군생활중 가장많이 부른 군가. 지금은 보고픈 사람들... 102대대2중대
@sniperkim-JK4 жыл бұрын
맹호 450기 상승 포병여단 자주포 포반장 전역, 전역하는날 포대원들이 목마태우고 좌우로 도열해서 위병소 나갈때 불러주던 노래 ㅋㅋ 저 노래만 들으면 눈물난다 ㅋㅋ 대한민국 전국민이 아는 군가 2위에 빛나는 군가. 1위는 진짜사나이 2위 맹호들은 간다(70년대 가요차트 1위도 몇주간 했음)
@christomt.55943 жыл бұрын
이렇게 심금을 울리는 군가가 또 있을까? 보고듣고 들어도 싫지않은 노래
@조영도-p6n3 жыл бұрын
내 어렸을 때 불렀던 군가. 가슴에 다가온다. 포병 병장 출신인 나.
@taekim89457 жыл бұрын
good song thank Korea meng Ho Army sp for south VietNam (월남)
@신풍-g9h2 жыл бұрын
착검돌격 베트공작살내던영웅 꽃잎처럼떨어져 국립현충원에 영면하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멸공
@nimble99854 жыл бұрын
이게 리얼 대한민국 군인시절이였는데
@정다운누리길3 жыл бұрын
리얼 디한맨국시절 학살 강 간 방화가 일상이던 시절
@Eisenbergsteve7 ай бұрын
@@정다운누리길니 간첩빨갱이가
@sinkingship20672 жыл бұрын
혜산진 부대 예하부대 전역자 입니다. 부대장 이취임식에서 군악대가 연주할 정도로 이 노래는 사단가 다음으로 자주 부르던 곡이였죠. 체단시간에는 마야가 부른 버전도 종종 나오곤 했습니다.
@표본공방6 жыл бұрын
어릴때 부터 가평근처에 살아서 많이 접한 군대입니다. 이번 학년 끝나면 지원 하러 갑니다.
@정재훈-q7g5 жыл бұрын
기갑수색가시오
@김대환-c5o4 жыл бұрын
다시 생각해보세요....
@저화력팬4 жыл бұрын
끝났내요 가세요
@jhj75743 жыл бұрын
군복무 잘하고 계신가요
@마이클손-c2u4 жыл бұрын
나는 70년대 중반에 맹호부대 1여단(비호부대) 을 지원하는 60대대의 포병장교로 근무하였으며 818 도끼만행 사태때는 철책선 바로 밑까지 출동하여 포탄을 모두 까놓고 명령만 떨어지면 바로 북한 중요거점에 효력사가 될 수 있게 준비하고, 일주일여 대기 하다가 북괴의 항복으로 철수 하였다. 수도기계화 보병사단(수도사단)은 창군이래 투입된 각종 전투에서 승리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사기와 긍지로 뭉친 우리 육군 전투력과 전투서열 제1의 부대였다. 그때문에 철책선을 지키다 월남에 파견한 최초의 보병사단이 된 것이고 전과도 어떤 부대보다도 더 혁혁하고 빛난다. 게다가 기갑사단 개편후 수많은 한미연합 훈련과 새로운 전격전을 구사한 보전포 합동 기동훈련을 거쳐 현대전의 진수인 기동력을 이용하여 적의 종심깊이 파고 들어가 준비안된 적후방을 짓뭉게고 돌파하여 적전선의 붕괴를 유도하는 전격돌파전에 전문화한 부대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기계화 사단도 30년도 늦게 되고 전통도 없는 20사단을 더구나 철책방어 대대장이 월북하여 사단을 교체하여 후방으로 온 광주 사태때 명색이 공수사단인데 사단 사령부가 점령당한 부대를 최우선 부대로 최첨단 장비를 배치 한다는 건 잘못 된 것이다. 군대는 역사적 전통과 그들이 가진 사기와 긍지가 바로 전투력이고 이를 절대 무시해선 안된다
@Viva-s5y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아버님이 맹호부대 출신
@하니-j4e8 ай бұрын
맹호! 수기사 병출신입니다. 역사적 전통, 사기와 긍지라는 단어가 저에게 묘한 감정을 가져다주는거같습니다. 병사시절 훈련이 많아서 싫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립고 부대가 전우들이 자랑스러웠다고 생각듭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kjhubf3 жыл бұрын
아이고 선배님들 육꾼아미타이거가 왠말입니까 ㅜㅜㅜㅜ
@ericryu86153 жыл бұрын
@@평양의밤 종북주의자 어서오고
@고라파덕-z7f3 жыл бұрын
@@평양의밤 대깨문 조선족들 한국말쓰는거 토나오네
@hshshsbsbsh3 жыл бұрын
@@평양의밤 ? 빨갱이새끼가 왜 유튜브 하고 있냐
@he0206min3 жыл бұрын
@@평양의밤 ㅗ
@user-do1ex5qb6i3 жыл бұрын
@@평양의밤 빨갱이새끼 이젠 대놓고 유튜브에서 활동하냐 에휴 한국 국정원 뭐하냐 ㅋㅋㅋ
@LinhTRAN-sx4kt6 жыл бұрын
South VietNam thanks to South Korea for fighting with us
@정재훈-q7g5 жыл бұрын
thank you for giving us chance to fight for freedom but we failed sorry ㅜㅜ
@newface45605 жыл бұрын
알파카 그건 월맹깃발....
@alpaka63215 жыл бұрын
@@newface4560 네?
@newface45605 жыл бұрын
알파카 태극기 옆에있는깃발은 지금 베트남국기인 월맹국기입니다..원래 월남(자유베트남)국기는 따로있었으나 사라졌지요
@CuongNguyen-qq5jr5 жыл бұрын
hàn quốc may mắn hơn miền nam việt nam, họ chỉ có vùng DMZ, việt nam ngoài DMZ ra còn giáp với Lào và cambodia, làm sao có thể ngăn chặn cộng sản trên một vùng biên giới dài như vậy được
@lovekim-cg6ppok2 жыл бұрын
뜀걸음 하면서 숨 진짜 찰때 맹호들은 간다 , 아리랑겨례 부르면 죽을 맛 이였는데 ㅋㅋㅋㅋ 그립다.. 그땐 그래도 날렵하고 사람다웠는데 지금은... ㅠㅠ
@김호루-d1s Жыл бұрын
저희 할아버지 께서 배트남 참전 용사 입니다 전 육사 지원 했읍니다 하지만 6.25전쟁 용사분 배트남 참전 하신 용사 대해서 복지 가 부실합니다 참전 용사 분에 대한 복지가 하루빨리 좋아졌으면 좋겠읍니다 하지만 나라가 개판이고 군인 에대한 인식 이 않좋고 하니 이런한 인식 이 하루빨리 없어졌으면 좋겠내요
@구독하시오4 жыл бұрын
우리 할아버지 월남전 때 운전병이었는데
@살짝돌아버린7 жыл бұрын
크.... 조국이 부르면 맹호는간다!!
@jameschen92133 жыл бұрын
One of my friends is a Vietnamese American. He told me that his father actually knew several Korean soldiers from Fierce Tigers Division when he was little, because his father, my friend's grandfather, was an officer of the RVN Army and worked with Korean soldiers. His father said he was too little to know where his father's foreign colleagues came from but still remember there was a tiger head on their flag. After the war, his father was taken out of Vietnam by his father's uncle but his grandfather was killed by Vietcom during the war, and many relatives were persecuted and killed by the communist. His father also complains that many Americans always remember inevitable war crimes created American and Koreans but forget thousands Vietnamese were persecuted and murdered by Vietcom.
@LuanSilva-sz1vd2 жыл бұрын
I have nothing against Korea. But against North Americans yes, the 1 million Vietnamese civilians the North Americans killed was inevitable? I don't think so, the Vietnamese the Vietcongs hunted down were helping the North Americans. Hunting and killing a thousand who were your enemies and were helping to kill your people is not compared to killing a million who were in their homes and were not your enemies.
@Beastmaster-ci7uj2 жыл бұрын
@@LuanSilva-sz1vd There is literally no way to be sure who was betraying your country especially before everyone had a cellphone in their hand. You would have to blindly prosecute individuals because there is literally no way to have solid evidence of treason in those times.
@LuanSilva-sz1vd2 жыл бұрын
@@Beastmaster-ci7uj The "traitors" that the North Vietnamese were hunting were South Vietnamese, not from the North itself, despite being from the same country, they were divided by governments, so they were enemies, that already justifies them hunting. You don't find a traitor on your cell phone, it's searching for him, that's what they did.
@Beastmaster-ci7uj2 жыл бұрын
@@LuanSilva-sz1vd Bro wtf does this have to do with what I said at all? Innocents are still prosecuted and executed ?¿ just from South Vietnam instead of North Vietnam???
@LuanSilva-sz1vd2 жыл бұрын
@@Beastmaster-ci7uj You said that there was no way to be sure who was betraying your country, but they weren't betraying because they were enemies. Even if they were innocent, they were enemies of the North Vietnamese, that's why I said it justifies their hunting.
@shy3452 Жыл бұрын
월남 참전 군인이신 아버지 하노이 여행에서도 호치민 무덤은 못가겠다 하시더이다 수십년이 흘러도 아버지는 싫다 하시더이다.
@하니-j4e3 жыл бұрын
수기사 직할대 기갑수색대대 출신입니다. 전역한지 10년 즈음 되어가는데 20대 시절 값진 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리가 가끔 궁금하고 지나가보고 싶다는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