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기업 경영지원 15년차 팀장이고 두아이의 아빠입니다. 미생에 퇴직한 부장이 찾아와서 한 말이 생각나네요. 직장안은 전쟁터지만 직장밖은 지옥이다. 퇴사하자마자 매일. 1달. 1년 이상의 구체적인 목표가 없다면 거의 망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분들도 많이 봤구요. 지금 자영업은 점점 지옥이 되어가고있고 10년넘게 우하향 곡선이라 생각합니다. 버티십시오. 각자의 전쟁터에서.
@rich_dad_c2 күн бұрын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시돈남Күн бұрын
제 주변에서도 흔히 일어나는 일이라 공감되네요..퇴직 후 창업하다가 몸도 힘들고 원금 회수조차 하지 못한 분들이 많더라구요..국가자격증인 전기기사나 소방설비기사 자격증 취득해서 기술직 월 250~300만원받는 곳으로 재취업하는 것이 그나마 가장 안전한 방법인 것같습니다. 기사 자격증 하나 취득하는데 최소 6개월이상 공부해야 하는 것같습니다.
@봉구-v3cКүн бұрын
래자불선 ... 찾아오는 자가 선한 의도를 가지고 오는 경우는 없습니다. 일단 조바심과 내 욕심을 버려야합니다.
@오뚜기-f6s2 күн бұрын
2025년 정년 퇴직을 앞둔 60대 입니다 올바른 판단 할수 있도록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1995년생아저씨2 күн бұрын
앞으로 3년 8개월을 더 근무해야 기능장 시험 응시자격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올해 취업 하도록 힘 쓰겠습니다. 올해 2025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ich_dad_c2 күн бұрын
화이팅입니다! 🙏
@슈퍼콜라이언3 күн бұрын
제 2의 인생을 위해 공부하시고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는 모습 존경스럽습니다. 저는 트럼프2.0 시대에서 한국 내수시장이 걱정되는 1인 입니다. 저는 회사는 다니고 있지만 말씀하신 것 처럼 준비되지 않는 제2의 인생은 실패할 가능성에 공감하네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톱니바퀴돌 듯 돌아가는 월급쟁이에서 만약 구조조정을 당한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을 진지하게 하게 되었습니다. 난무 하는 정보화 시대이지만 마음만 먹으면 원하는 정보는 어느정도 얻을 수 있더라구요. 다만 정보와 실제 경험치는 다르다는 것도 알고요. 열심히 플랜B를 생각하게 되니 회사에 애사심이 사라지네요. 주변에 회사 그만 두고 실패하신 분 성공하신 분들이 있는데 성공하신 분들은 우선 게을르지가 않습니다. 몸관리 자기 관리 선택과 집중을 잘 하시는 것 같고 항상 생각하고 지금 잘되더라도 트랜드에 맞춰서 바꾸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산기 두들기고 옆에서 좀 봤는데 직장인이 백번 천번 편한 것 같네요. 5년 전 즈음에 지인이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고 있냐? 그분은 달러를 좀 사 놓을 려고 하더군요. 저는 무슨 갑자기 뚱딴지 같은 소리야? 했지만 자기만에 뭔가 공부를 통해 알았던 거겠죠. 덕분에 좋은 영상으로 여러 생각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