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구는 재미있게 즐기셔야 하는데... PBA 룰에서는 수구를 가운데로 갖다 놓고 치는 듯 합니다. 일반인들은 3가지 방법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PBA처럼 하기, 공 세개를 다시 뿌리기, 그리고 상대방이 붙혀 놓은 경우에만 가운데 놓거나 혹은 다시 뿌리기. 어떤 규칙으로 할지에 대하여서는 미리 정하시는 것이 분쟁을 없애는 방법이겠습니다. 참고로 저와 함께 하는 사람들은 처음에 공 세개를 뿌리고, 붙은 경우 무조건 다시 뿌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분들을 보면 상대방이 붙혀 놓은 경우에만 공을 중앙에 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아하~ 그렇군요! 예전에 각각의 개념들에 대한 설명들을 해서, 이번에는 무회전 개념 / 회전 넣는 방법을 종합 정리 차원에서 준비했습니다만, 쉽게 풀어서 하나씩 보시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도 같네요. 고수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정리와 함께 공 배치에 맞추어 응용하는 역량도 필요하므로, 이번 편은 반복해서 잘 익혀 두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나중에 시간을 보아서, 하나씩 풀어서 설명하는 영상들도 다시 정리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 드립니다.
@donsabal Жыл бұрын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원리를 이해하는데 너무 좋은 자료입니다. 동영상 10;55초부터 11분 12초 사이가 이해가 않갑니다. 1포인트를(강의자료에서는 단축 10포인트) 치면 1포인의 두배의 (반대단축의 20포인트)위치로 도착하는 말씀이 이해가 않됩니다. 출발포인트가 이해가 않됩니다. 출발포인트가 어디인가요? 그래야 좌측 단포인트 10을 향해 치면 우측 단포인트 20으로 도착 한다로 이해가 될것같아요. 분홍색선의 출발포인트와 도착포인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바쁘시겠지만 답글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동영상에 감사드립니다.
@머머리아저씨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5:20에 표현드린 것처럼, 수구 40, 1 포인트 10, 3쿠션 30 값으로 됩니다. 모두 3쿠션 30으로 보내는 값들입니다. 영상 10:55초 부분에서 수구 40, 1쿠션 10, 그리고 3쿠션은 30이므로 잘 맞습니다 (3쿠션 값은 빨간색을 보셔야 합니다). 많은 관심 갑사 드립니다.
@daesungkim20582 жыл бұрын
저는 처음보는 앞돌리기 코너라인 시스템이라 생소하고 어렵네요~ 특히 수구수와 3쿠션수의 설정 기준이 이해가 잘안되네요? 그냥 무조건 외워서 공식에 대입해야되는 건지요?
@머머리아저씨2 жыл бұрын
무회전 시스템의 근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2/3 시스템이라는 것을 이해하셔야 하는데 ... 이전 영상에서 설명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만, 공을 무회전으로 쳐도 쿠션에 부딪히면서 약간의 회전이 들어가게 되어, 공이 반대편 대칭점으로 가지 않고 좀더 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반복되어, 3쿠션 지점은 0포인트를 겨냥하여 치게 되면, 처음 수구 위치의 2/3 지점으로 되돌아 오게 된다는 원리가 있습니다. 이 원리를 기반으로 무회전 좌표값을 설정하게 됩니다. 예전 영상 "2/3 시스템" 편을 차분히 봐 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만, 무회전에서는 이 개념이 매우 중요하므로 잘 이해하여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이 개념을 익히시면 이후 회전을 넣는 파이브앤하프 등의 개념 이해가 쉬워 질 듯합니다. 3쿠션 내념 이해가이처음에는 다소간 노력이 필요하므로, 시간을 갖고 잘 익혀 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많은 발전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jskim15532 жыл бұрын
기울기에 따른 두께조절을 어떻게 하나요 수구의 기울기를 같이 계산해야 하는데 잘 이해가 안되네요
@머머리아저씨2 жыл бұрын
일반적으로 수구와 맞추는 공 사이의 기울기가 1칸이면 두께를 기준 두께보다 1 증가시키면 됩니다만, 나중에 다시 종합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