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의 온갖 잡다한 이야기 화학하악과 🧪 전 세계에 시약을 공급하고 있는 *TCI·SEJIN CI* 가 만났다 ?! 🧪 시원하게 쏟아지는 스페셜 리워드 *SUMMER FESTA* 🧪 *TCI·SEJIN CI* 첫 주문 10% 할인 쿠폰 이벤트 (모바일) ✔ pf.kakao.com/_zxoCVG/coupons/_Ckzkr 🧪 구매왕 이벤트 ✔www.sejinci.co.kr/customer/02/v/146 🧪 구매내역 인증 하고 리워드 혜택 받으러가기 ✔ forms.gle/PSquaP22zWnyZ6nk7 🧪 Lucky Draw 경품추첨 이벤트 ✔구매시 자동응모 🧪 *TCI·SEJIN CI* 홈페이지 바로 가기 ✔ sejinci.co.kr/ 🧪 *TCI·SEJIN CI* 소식 보러가기 ✔litt.ly/sejinci *TCI* 시약주문 회원님을 대상으로 *SUMMER FESTA* 이벤트가 진행중이오니, 참여하시고 세진씨아이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jungkouho5 ай бұрын
12:10 교수님이 갖고 싶은 선물위시리스트… 교수님의 욕망이 느껴집니다!
@MrSemwool5 ай бұрын
전직 라만 분석기의 프로덕트 매니저로서 라만 분광기술은 실제로 마약검사, 의약품 원료검사, 가짜 약 검사등에 쓰이고, 군사분야에선 폭발물 탐지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위스키의 분석 패턴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누군가 웹상에서/앱에서 분석결과를 제공한다면 꽤 재미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될듯합니다. 전직 Ph.D
교수님, 커피링 효과가 염의 분석에도 쓰일 수 있다는 흥미로운 주제 재밌었습니다.ㅎㅎ 와인의 탄닌에 의한 프랑스인 역설도 주제로 다뤄주실 수 있을까요??
@chemophilia5 ай бұрын
프랑스인 역설이 뭔지 처음 들어봤네요. 찾아보고 다음에 기회되면 다뤄보겠습니다.
@dfefdf92115 ай бұрын
답글 감사합니다ㅎㅎ 레드 와인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항염, 항암작용을 도와서 프랑스인들의 심장병 발병률, 사망률을 낮춘다는 내용입니다. 교수님의 깊이있는 분석으로 영상이 만들어지면 정말 재밌을거 같아 기대됩니다! 매번 재밌는 영상 감사드립니다.
@chemophilia5 ай бұрын
@@dfefdf9211 레스베라트롤은 연구에 사용해 본 적이 있네요, 탄닌산도..ㅎㅎ 나중에 다뤄보겠습니다
@최규민-m6b5 ай бұрын
이 맛은 ? 거짓된 위스키의 맛이로구나 !
@hyeong8305 ай бұрын
흥미로운 내용 잘 보고 갑니다. 다만 처음에 말씀하신 맥캘란 올드빈티지를 제외하고는 '년산'이 아닌 '년'으로 이야기하시는게 맞습니다. 10 years old는 1910년이나 2010 '년산' 이라는 빈티지가 아닌 10'년' 숙성을 했다는 뜻이니까요
@chemophilia5 ай бұрын
앗차 실수! 감사합니다
@goldenbuglabАй бұрын
질문 있습니다. 거미가 거미줄을 중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특히 물거미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아미노산 등을 물분자를 방출하며 중합시켜서 거미줄을 만든다고 알고, 물을 밖으로 방출해야 굳는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물속에서는 거미줄이 굳지 않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chemophiliaАй бұрын
제가 곤충 전문가는 아니다 보니 모르겠네요. 일반적인 거미줄에 대해서는 이전에 다룬 적 있고, 물거미는 알게 되면 나중에 다뤄보겠습니다.
@donamara-m3y3 ай бұрын
레고도 행성파괴 무기인 Death Star를 선택한 당신는 도덕책
@StateMonad5 ай бұрын
ㅁㅋㄹ 같이 해마다 맛이 점점 옅어지는(아마 성분이 달라지는?) 위스키 종류들에도 적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일까요?
@chemophilia5 ай бұрын
향 분자들의 종류와 양을 분간할 수 있으니 개인 선호도와 무관하게 이론적으로 향미 정도를 비교하고 표준화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있겠습니다.
@정용진-h5b5 ай бұрын
교수님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교수님 영상 재밌게 보던 고3학생입니다. 제가 고2때까지는 화학에 관심이 높아서 화공,화학과를 진로로 지망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학교 과학과제연구에서 솔비톨같은 대체당에 대해 조사를 해봤는데요 (교수님의 대체당 영상도 재밌게보고 참고도 많이했습니다) 조사를 하면서 생화학이나 유기화학에 관심이 생기고 뭔가 좀 더 연구다운 연구를 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겨서 식품공학과도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화학쪽에 관심이 많고 물리쪽도 좋아하지만 화학만큼 잘할 자신이 없더군요 그래서 커리큘럼에서 물리쪽이 많은 화학공학과나 신소재보다는 화학과나 식품공학과 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곧 수시원서 접수를 하게되는데 둘중 어디를 선택해야할지 아직 고민이 많습니다. 교수님께 조언해주실 수 있을실까요?
@Sulsoono5 ай бұрын
부자형이 이거 한대 사서 다 찍고 데이터 베이스 만들어주면 있는 술 다 보내드릴텐데 😢
@볼빨간사촌귀5 ай бұрын
오늘 집에가서 의심스러운놈 테스트 해봐야겠군
@omer32605 ай бұрын
내 인생에 가장 도움 되는 유투버 ㄷㄷ
@Sulsoono5 ай бұрын
위스키의 화학 한번 냅따 바닥까지 후려주세요 👍
@소설러슈크림5 ай бұрын
장: 동작그만 가짜 양주냐 바텐더: 시나리오쓰고 있네 미친새끼가 편집자: 예림이 그거 마셔봐 장: 잔 건들지마. 손모가지 날아가붕게. 루페가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