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구독자분들께서 기다리신~ X.O장 이야기 입니다. 그 동안 어떤 소스인지 궁금해서 구입을 망설이셨죠? 오늘 그 정체를 밝히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요리덕후라면? XO장 정도는 직접 만들어야~! PS. 메인 마이크에 문제가 생겨서 서브(샷건마이크)를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노이즈가 좀 섞여있답니다.
@Sewdh23tgffh7 жыл бұрын
화니의 주방 저도 맥주한잔하고 싶네요
@Jun-uj7ec6 жыл бұрын
근데 감칠맛이라는 것의 개념을 어떻게 이해해야 좋을까요? 귀에 못에 박히도록 들어봤지만 정작 정체는 알기 힘드네요 ㅋㅋㅋ
@choi43846 жыл бұрын
냉부에도 나오던데~
@이나래-k5z6 жыл бұрын
홍콩의 일반가게에파는 목이버섯 반찬에들어가는 소스가궁금해요 얼얼하면서도 특이야향과 고추기름 소스가뭐고 반찬이름은뭐죠?
@김영미-i2j6 жыл бұрын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받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pjh98547 жыл бұрын
소스편 쭈욱 보고있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치 수업을 듣는 기분입니다 늘 어림짐작으로 사용했던 친구들의 속사정을 듣고 좀더 친숙해진 느낌이고 더 활용도도 높아지고 잘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많은 크리에이터 영상을 보고 있지만 배움에 있어선 화니님영상이 가장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식초나 소스, 조리도구 등등 요리의 기반이 되는 콘텐츠를 점차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랍니다.
@김상칠-c9t3 жыл бұрын
고급요리의 비법을 아무 사심없이 가르쳐 주심에 너무너무 고마워요.복 많이 받으세요.감사합니다.
@lll-bh1eb7 жыл бұрын
건화 접시에 옮겨 담고 물부울때 소리가 ASMR처럼 소리가 넘 좋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영상이 알차네여
@gorsia7 жыл бұрын
원래 Zoom 1 같은 ASMR용 마이크가 아니었는데, 이런쪽으로 수음을 잘 해서 ASMR 용도로 많이 쓰게 될것 같아요.
@geunchankim10396 жыл бұрын
영상 잘 보고갑니다 정말 요리하는 사람으로써 지식이 많으신거같구 그 지식을 얻기위해 공부하고 탐구하신 노력들이 느껴져요. 정말 기회가 되면 한번 만나서 이야기 나눠보고 싶어요 ㅋ 항상 좋은영상 부탁드립니다!
@gorsia6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워낙 음식 이야기를 좋아하다보니 이것저것 공부하게 되었어요. 다음 영상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sup3rk1nd7 жыл бұрын
영상 재미있게 보고나서 내용을 쉽게 글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화니님 영상 늘 잘보고 있어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영상속에는 메시지를 모두 넣을수 없다보니.. 글을 넣게 되더라구요.ㅎㅎㅎ
@야옹이다옹-f2t7 жыл бұрын
기회가 되면 사다가 볶음밥 해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추운겨울 건강 유의하십쇼~
@gorsia7 жыл бұрын
장립종 밥에 수란이랑 볶은 시금치, XO장 올려서 중화비빔밥 이런거 해도 잘 어울릴거에요.
@조영석-h7x7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항상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운데 항상 건강하세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hyungsublee66947 жыл бұрын
열정이 남다르시네요. 덕분에 많이 배워갑니다! 땡큐!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다음 요리N화니인 웨이파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tkim58156 жыл бұрын
그 짦은시간안에 설명하시고 직접 만들어서 보여줘서 알아듣기 엄청쉬웠어요. 이영상보고 바로 구독합니다 ㅎㅎ 저도 XO 소스가 건해산물 청주로 불리고,기름에 볶아서 하는거면 그냥 건조기로 말린(대파,양파, 마늘, 해산물 믹스,청양고추) 로 기름에 볶으면 XO 소스되겠네요 ㅎㅎ 진짜 해봐야겠에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화퇴 대신 육포를 사용한다거나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불려서..) 사실 잘게 찢은 생햄을 튀기면 육포 느낌이 들거든요.
@junehwan17 жыл бұрын
크... 역시 화니쌤만의 컨텐츠 격이~ 요요 내용의 격(格)이 아주 그냥 XO등급이 따로 없네요~! 화니쌤 아니면 누가 이런 거 알려줄까요 ㅠ 너무나 기다렸던 주제인데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는 영상이었어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XO 등급의 콘텐츠를~!!
@user-ziyoKL6 жыл бұрын
진짜 대단하시네요 ㅠㅡㅠ 컨텐츠 하나를 위해 애쓰시고.. 기립박수 드리고 싶어요. !!!
@gorsia6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런 타입의 영상들은 거의 노가다에요. ㅎㅎㅎ
@동해바다-s4f7 жыл бұрын
ㅎㅎㅎ 오늘 영상도 재미있게 잘 봤오요! ㅎㅎ 중국 샤브샤브집에서 찍어먹는 소스로 xo장도 있더라구요 ㅎㅎ 근데 항상 이것저것 섞어먹다보니 한맛만 제대로 못느껴서 ㅋ... 나중에 제일 작은거 사다가 볶음밥 해먹어야겠어요!!^^ 오늘도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구운 두부 사이에 끼워서 먹는다거나, 건식으로 구운 빵 사이에 넣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최수정님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JM-Gentle7 жыл бұрын
진짜 궁금했던 건데 정말 감사합니다. 마치 등이 엄청 가려웠는데 할머니가 원하는 부위를 정확하게 긁어준 느낌이랄까. XO장 사서 이것저것 응용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화니님.
@gorsia7 жыл бұрын
즐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영상에서는 좀 비싼 재료를 사용했지만, 건관자나 표고버섯 등등으로 간단하게 도전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autry20126 жыл бұрын
화니씨 는 누구 보다 요리 지식 이 다양, 풍부 하세요. 항상 많이 배우고 감사합니다. 어떻게 많은 지식을 쌓으셨어요? 부모님이 외국분 이시나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20대 초반부터 외국인을 많이 접했습니다. 부모님은 두분 모두 한국분이셔요.
@박이레-q7g6 жыл бұрын
며칠전에 알게 된 채널인데 너무 유익해서 구독을 안할 수가 없었습니당 좋은 영상 감사해요~!
@pradaseo6717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수고해주셔서 더욱 더 고맙습니다~`
@crownzon44646 жыл бұрын
거의 완벽한 설명에 따봉 박고 갑니다. 만화나 매체에서 XO장이 자주 나오지만 정확하게 어떤맛이고 어떻게 쓰는지에 대한 묘사는 아주 부족하죠. 일본에선 중국풍의 맛을 내기위에 이미 완성된 소스에 XO장을 소량 섞는식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육면 레시피 찾다가 흘러들어왔는데 화니님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이 채널에 갇혀있어요 ㅋㅋ 구독자 백만 가즈아
@GT-yf4he7 жыл бұрын
와 화니님 지식의 깊이가...ㄷㄷㄷ 기존에도 다르게 봤지만, 존경할 수준이네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사실 전 식문화라던가 이런쪽 관심때문에 요리를 시작한 사람이라서... 이런 영상쪽이 뭔가 보람이 더 생기더라구요.
@ji46997 жыл бұрын
기다렸습니다 화니님 :) 너무 기다린 나머지 선댓글부터 남겨요 ㅋㅋㅋㅋㅋ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인 벌꿀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야호-y4x5 жыл бұрын
항상 느끼지만 컨텐츠에 깊이가 있어요 좋아요
@liza-kd2cl Жыл бұрын
노브랜드 에서xo소스팔길래 사들고와서 어떻게 쓰는건지 알아보려검색중이에요 전에 홍콩서 하나 사왔을땐 그냥 집어먹었거든요 이번에도 그러려고 샀으나 소스니까 먹는방법 있을것같아서 이렇게 선생님이 계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BLaseka9995 жыл бұрын
요즘 화니님영상들 전부 돌려보고있는데 질적 퀄리티면에선 따라올자가 거의없는것같아요~~ 응원합니다 빠르게 10만 가즈아
@ggorarobelia7 жыл бұрын
항상 좋은정보, 지식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밤 꿀 영상이 업로드 된답니다.
@박박박-b2t7 жыл бұрын
왼쪽아랫부분을 계속 힐끔힐끔 보는걸보니 컨닝페이퍼가~ 똬악!
@gorsia7 жыл бұрын
테블릿이 컨닝용이었어요. ㅎㅎㅎ
@sewonpark98017 жыл бұрын
으음 확실히 쓸줄을 모르는데 가격이 있는 제품이라 안써봤는데 볶음밥 한번 해먹어보고 싶내요.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시니까 이해도 잘되고 재밌게 봤습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만들면 단가가 들긴 하지만 확실히 만드는 쪽이 여러모로 이득이겠더라구요. 왜냐하면 건꼴뚜기 불려서 볶아도 맛있고.. 건 관자도 역시 맛있기에~
@오태식-u9x6 жыл бұрын
역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네 베리~굿
@gorsia6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 소스 한병정도 있으면 뭔가 든든하죠~
@오태식-u9x6 жыл бұрын
화니의 주방 이소스는 밥이랑도 같이먹을수있나요??
@김요섭-h6r6 жыл бұрын
Xo소스 고기에 코팅입혀서 복음밥할때 고명으로 넣으면 맛나요
@thecuisineavenue27127 жыл бұрын
중식을 즐겨 먹는 양식 요리사 입니다. 화니님 덕분에 많은 지식 배워갑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다음영상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user-gidongkim3 жыл бұрын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원리식으로 알려주니 적용해서 생각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이선희-z5s6 жыл бұрын
와우~~사각칼 이제보니 자른거 쓸어담아 옮기기 넘 좋겠네요 저두 이제 사각칼을 써봐야겠네요 좀 무섭긴하지만.
@Racule5 жыл бұрын
엑스 오 장으로 읽는게 맞군요. 만화책같은거에서 보면서도 엑스오장인지 쏘장인지 어떻게 읽는건지 궁금했어요
@daewoongkim52477 жыл бұрын
이번 영상 요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저만의 X.O장을 만들어서 저만의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gorsia7 жыл бұрын
메리크리스마스~! 자신만의 XO장을 가지는 것을 매우 좋은거에요. 화이팅!
@HaKim-gg1rq7 жыл бұрын
x.o장편 드디어 나왔네요 기다렸어요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고농도 덕질을~ (응?)
@thkim32587 жыл бұрын
궁금했던 내용인데 설명을 잘 해주셔서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시장도 만들어 봐야 할텐데.. 아.. 두시만들기부터...
@bettercall63903 жыл бұрын
말투가 중독성있어서 계속 보게됨
@김진혁-k7k7 жыл бұрын
전에도 이야기 했었지만 확실히 얼굴에서 빛이 나세요..! 점점 잘생겨지셔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실은.. 라이카 렌즈 덕분에요. ㅎㅎㅎ
@itsmejason737 жыл бұрын
너무 재밌게잘보고있어요~!! 구독하길 잘했다는생각이 드네용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은 좀 힘을 많이 줬어요.(XO장 만드는 장면 찍기가 어려웠던..ㅎㅎㅎ) 다음 영상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쓰레기를줍자7 жыл бұрын
오늘도재밋엇다 ㅋ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다음 이야기인 꿀 편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simonlittle19677 жыл бұрын
알림받고 달려왔습니다! 아기다리고기다리 XO장!! 선댓글 후감상 들어갑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이제 XO장 구입을~! (두두둥!)
@잉간-o6j7 жыл бұрын
오 저도 볶음밥으로 먹어봣는데 명태?같은 맛이나더라구요!! 저두 철냄비짱이라는 만화 즐겨봣는데! 반갑네요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넵, 잘 불려서 잘게 찢어 조미한 명태 느낌도 들죠. 철냄비짱이 판타지스러운 만화긴 하지만...재미있는 요리도 많이 나와 좋았어요.(리쿠레이카가 만든 바나나장이 인상직이엇떤..)
@조이영-r6e7 жыл бұрын
잘봐습니다. xo장에 대해 알고싶었어요. 중국요리 동영상 올리는 중국인들이 xo장을 수제로 자기만의 비법을 올리던데 당최 쓰임새가 없어 어디에 사용하는 소스지 했는데 이제사 궁금증이 해결되었네요 ㅋㅋ 밥이나 면에 간단하게 비벼 먹거나 볶음면이나 볶음밥에 소스같은 천연조미료네요!! 김밥이나 유부초밥에 이용해도 맛있겠어요 ♥
@gorsia7 жыл бұрын
넵, 유부초밥에 응용해도 좋아요. 실제로 중국햄의 화퇴의 경우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잘게 썰어 볶은 후 밥에 섞어 주먹밥처럼 만들어 먹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소박하지만, 화퇴의 맛으 선명하게 느낄수 있으니까요.
@VradNorton6 жыл бұрын
화니님 질문 두가지있는데 1. 자주가는 잘하는 중식집에 게살볶음밥 시키면 육포같이 보이는 조그만 갈색 건더기가 씹히던데 이게 XO장의 건화일까요 ? 전 육포인줄 ... 육포를 사용하는 볶음밥도 보셨는지 ? 2. 그럼 XO장은 탄수화물과 어울려서 볶음밥에 딱이고 응용할수있는 음식은 뭐 거의 없다고보면되나요 ?
@gorsia6 жыл бұрын
1. 넵, XO장 입니다. 육송이라고 해서 고기를 북어포푸라기(?)처럼 만든것이 있는데 이것을 볶음밥에 쓰는 경우도 있답니다. 2. 가리비껍질을 열어서 XO장을 약간씩 넣고 그대로 쪄낸 요리라던가, 찐 메로살에 XO장과 스톡으로 만든 소스를 끼얹는 방식도 잘 어울린답니다. 단, 양에 주의하셔야 해요.
@VradNorton6 жыл бұрын
육송이 들어간 XO쓰는 중식집은 그래도 좀 격있는집일까요 ? XO에 육송이면 좀 좋은장을쓰는건지 ㅎㅎ
@gorsia6 жыл бұрын
호텔중식당 같은 곳 외에는 육송쓰는 곳은 거의 없다고 봐야해요. 일단 국내에서 유통되는 곳이 없거든요.(물론 비첸향에서 육포 외에 육송을 팔긴 한지만 비첸향 제품이 워낙 비싸서...)
@bbongb89542 жыл бұрын
ㅋㅋ xo장이란말을 처음 접한게 철냄비짱이구 어릴적 만화볼때 꼭 한번 먹어보구 싶다 생각했었는데. 언급해주시니 엄청 반갑네요ㅋㅋ
@Yums592 жыл бұрын
정말유익해요 감사합니다!
@spherulite7 жыл бұрын
체계적인 설명에 자세한 조리과정까지 너무 재미있게 잘 봤어요 듣기로는 한국에 수입하는 이금기 xo장은 더 맵고 햄 같은 몇몇 재료를 빼버려서 본토것과 맛이 다르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저도 얼핏 듣기만 했었어요. 근데 지인이 사다준 제품 먹어보니(영상속의 이금기 제품도 마카오에서 구입한) 한국에 유통되는 물건과는 차이가 있더라구요.
@jacktheripper12067 жыл бұрын
Xo소스 정말 기다리고있었어요ㅋㅋㅋ 일단 댓글달고 감상할게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궁극의 XO장~ 도전해 보세요~
@sirowhite89217 жыл бұрын
한국들어오는 XO는 건새우(다량)이랑 가리비(극소량)밖에 건더기가 없어서 아쉬워요. 생선,가리비,새우,버섯,향신료가 들어간 XO장이 먹고싶어지는 영상이네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확실히 시판품보다 직접 만든게 맛있을수밖에 없는게... 전 관자를 왕창 넣었었어요. ㅎㅎㅎ 건전복도 쓸까 생각했는데, 건전복은 충분히 크지 않으면 맛이 별로더라구요.
@버블버블-f1y7 жыл бұрын
....화니님의 공부하는 자세가 보기 좋습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사실 요리관련 자료 찾는 것 보다는.. 편집공부를 더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허허허..)
@joylim4304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뉴질랜드에서 늘 메뉴걱정을 하며 화니의주방을 보게되었어요...^^ 셰프님의 다정다감한 목소리로 자상하고 누구나할수있도록 쉽게 가르쳐주셔서 많이 도움이되네요...감사합니다 무척 귀여우세요...^^
@jap3727 жыл бұрын
아 영상보다 만화 스포당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장난이에요. 동지에 팥죽은 챙겨 드셨나요? 언제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ㅎㅎㅎ 팥죽은 먹지 못했어요. 대신 아버지 생신이라서 불고기를 먹었습니다.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리사라기보다는 작가나 이야기꾼으로 대하는 댓글을 볼때가 가장 기분이 좋아요.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goodsmp3 жыл бұрын
간만에 XO볶음밥이 땡기네요 ㅎㅎ 아침도 차오판 먹었는데 ㅋㅋ
@허정행-f6m7 жыл бұрын
XO장이 이렇게 쓰이는 장이군요 생소하고, 또 어디에 써야될까 몰라서 안사고 있었는데, 한번 볶음밥에 첨가해봐야겠습니다 (예전에는 두반장과 굴소스만 써봐서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다른 소스 리뷰하실수 있으신가요? 저도 아직 소스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리뷰라기보다는 그냥 설명(?) 같은 느낌이에요.(옛날이야기 들려주는 느낌의?) 요즘 직접 장을 담그어보려고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다루어볼 예정이랍니다.
@Nicewordman7 жыл бұрын
기다렸어용 선추천 후감상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제 XO장에도 도전을~!
@soycrab57167 жыл бұрын
XO교육방송 역시 유익한 채널! 잘봤습니다 ㅎ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XO장 만들고 나니 건관자를 안주로 즐길수 있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stevewi98017 жыл бұрын
성룡영화 후반에 나오는 엔지모음처럼 뒤에 나오는 영상 재밌네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영상 끝부분이 딱 그걸 노린거라서..ㅎㅎㅎ (요리할때 NG보다는 보통 발음 NG가..ㅎㅎㅎ)
@이나래-k5z6 жыл бұрын
라조장 겨자오일 등등 팔각은 어떤것인지
@psj68707 жыл бұрын
소스 특집으로 요리 만드는거 보여주셨으면 하네요. 시리즈도 좋구요. 아무래도 소스 사면 이것저것 해보고 싶기도 하고, 막상 사더라도 어디에 쓸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만더라구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몇가지 요리를 만들긴 하겠지만, 본 채널에서 만드는 요리들이 전반적으로 그러한 소스(두반장이라던가 라오간마 소스라던가..)를 많이 쓰는 편이에요.
@김진배-h6o5 жыл бұрын
진먼 여행갔다가 우육해선간패장(牛肉海鮮干貝醬)이란 걸 샀는데 러우송(肉松)같은 거에 말린 오징어, 새우, 멸치가 들어갔더군요 말린 소고기로 맛을 내서 그런지 XO소스하고는 다른 풍미가 나더군요
@mm-yv7xb7 жыл бұрын
쩐내 난다고 하니까 홈플에 XO소스 반값 셀하길래 살까 말까 하다 안사왔는데 정말 잘했구나 싶어요 ㅎㅎ 화니의 주방님 유투브 이제 많이 안하시네요 ~ 아쉬워요 ~~ 작년 이맘때는 진짜 잘봤는뎅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앗! 세일할때라면.. 경험삼아 써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흐음..) 요즘 부수적으로 이런저런 일을 하다보니 일주일에 1회 업로드도 벅차더라구요. 쿡방은... 아....2년간 공사에 시달리다보니, 촬영 할수 있을때만 한답니다.
@이승흔-k3m6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Xo소스 같은 이금기제품인데 친구가게에서 볶은거랑 집에서 볶은거랑 향도 맛도 쩜다른데 화력차이인가요 왜일까요?
@nscho950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잘배우고 갑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veniseo7 жыл бұрын
화니님 이해하고쉽고 재미있어서 잘보고있습니다 나중에 꼭 교수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아.. 제가 조리 전공이 아니라서 교수는 그냥 꿈만 꾸어야 할것 같아요.
@hwk81337 жыл бұрын
xo장으로 뭔가 요리를 만드는 영상일줄알앗는데 xo장을 만드는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었네요 가계 같은곳에서는 만들어서 쓰나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호텔 같은 곳은 직접 만들어 쓴다고 들었구요, 보통은 거의 다 구입해서 사용해요. (그래서 XO장 쓰는 요리는 가격이 높은..)
@제정은-f7j7 жыл бұрын
와... 직접 만드시다니 ㄷㄷㄷ XO장은 홍콩 살 때도 거의 보지 못했던 소스인데 건더기를 보니 왠지 젓갈이나 잘게 찢은 장조림(!) 생각이 드네요...ㅋㅋㅋ
@gorsia7 жыл бұрын
건관자 조림(?) 같은 느낌이 살짝 드는 소스랍니다. 무미건조한 식재료랑 같이 먹으면 정말 좋더라구요.
예전에 모 케이블 방송에서 게살볶음밥에 XO장 조합을 추천하더라구요. 진한 맛의 게살에 XO장이 약간 더해지면 그 맛이 더욱 풍성해질거에요.
@왕푸드코트7 жыл бұрын
XO소스를 직접만드시다니 대단합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요리를 하다보니 사다쓰는 것으로는 만족이 안될때가 있더라구요.
@녹용-o2z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화이팅이에요. 시간이 되신다면 불 조절에 관해서도 부탁 드리겠습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계획에 있긴 한데 연출문제때문에(사실 거의 설명위주라....)기획을 좀 해야 할것 같아요.
@doldol82464 жыл бұрын
잘보고 갑니다. 그러고보니 여기에 금화햄이라는게 들어간다는데 검색해봐도 나오지 않는데 그건 뭔가요?
@gorsia4 жыл бұрын
금화햄은 화퇴의 한 종류랍니다. 화퇴는 국내에 통관이 되지 않기에 한국에서는 구할수 없답니다.
@doldol82464 жыл бұрын
@@gorsia 국내에는 유통되지 않는 종류군요. 화니님 덕분에 중식 잘 보고 갑니다.
@choundaelee30897 жыл бұрын
진짜비싸요. XO장. 화님연구많이하네요. 볶은밥해봤는데맛이좋았어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건해삼 라인까지 가게 된다면 XO장을 만드는 편이 더 좋긴 해요. XO장에 쓰는 재료 그대로 요리해도 정말 맛있거든요.
@khermes38237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sj9612277 жыл бұрын
믹서기로 입자감있게 갈아도 되나욤?!
@gorsia7 жыл бұрын
믹서기 사용한다면 적절하게 사용해야 할듯 합니다. 너무 입자가 곱게되면 오히려 맛이 없어지는 결과가 생기더라구요.
@태양태양-i5v7 жыл бұрын
저는 자신 없어요 ᆢ화니님 옆집 살고싶어요ᆢ얻어먹으러 달려가게요 ᆢㅎ 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ㅎㅎㅎ 감사합니다~!
@media-blinker6 жыл бұрын
어느 브랜드 xo장이 가장 좋나요? 저는 동네에 구할수있는게 이금기씨거밖에없어서 그걸로 사용하고있는데 좀 비싸더라도 본연의 맛을 그대로담고있는 브랜드가 있다면 구매해보고싶네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국내에서 구할수 있는 브랜드는 이금기가 유일합니다. 대림동이나 북창동에서는 다른 브랜드도 찾을수 있지만 일반 마트 유통망이라면 이금기뿐이랍니다.
@땅우-r6f4 жыл бұрын
화니님 지금쓰시는 버너는 뭔가요?
@gorsia4 жыл бұрын
이 제품은 현재 단종된 상태랍니다.
@땅우-r6f4 жыл бұрын
@@gorsia 명칭만이라도 알수없을까요 화니님^^
@캄파눌라-i1q5 жыл бұрын
이게 미시엔에도 들어가나요?
@parksmin7 жыл бұрын
Xo장을 어떻게 쓸지는 잘은모르겠어요 두루치기나 국에도 쓰면좋을까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일단 권해드리고 싶은 메뉴라면... 배추편과 고기편을 복잡한 양념 없이 XO장, 소금, 육수, 물녹말로 요리한다거나... 향신료 넣어 볶다가 XO장 넣고, 육수와 두부 순으로 넣어 요리한 두부탕도 괜찮아요. 맛이 진하지 않은 소재(두부, 밥, 배추, 조개류)에 소량 넣어 요리하면 딱 좋습니다.
@Cyrilstorm7 жыл бұрын
결국 XO장은 들어가는 건어물의 재료가 무엇이냐에 따라 맛과 가격이 달라지고 볶음밥에 소량 넣는 거 외에는 마니아가 아니면 다루기가 힘든 소스라 할 수 있겠네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진한 맛의 건화를 모아서 조미한것이니.. 반찬에 더 가깝다고 할수 있는데, 아무래도 이런 타입의 양념은 용도가 한정될수 밖에 없죠. 우리나라로 치면 볶음 고추장 같은? 그것 자체로도 충분히 맛있지만, 그냥 고추장이나 된장보다는 범용성이 떨어지잖아요? 그거랑 비슷해요.
@박지연-c3o1m6 жыл бұрын
화자오는 뭔가요? 화자오와 중국햄은 어디서 구할수있을까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화자오는 우리나라에서 산초 혹은 초피라고 부르는 향신료이구요, 중국햄은 국내에서는 구할수 없답니다.
@카레이서상도동7 жыл бұрын
매콤한 국물 요리에도 어울릴까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매운국물에 사용한다면, 고추장이나 고춧가루가 들어간 국물보다는 건고추나 청양고추를 넣은 국물이 더 잘 어울린답니다. 고추장쪽은 좀 충돌하는 면이 있더라구요.
@사랑배려-d3v7 жыл бұрын
화니님 감사합니다. 중화요리 한지 20년이나 했는데....쩝쩝. 공부을 다시 해야 됐겠네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뭐라도 주고 싶은데....💖💖🌠어디로....
@gorsia7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경우 식문화 공부하다가 요리를 하게 된 타입이라, 이런 이야기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최수진-s7u11 ай бұрын
멋져요
@gorsia11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LHG10047 жыл бұрын
알배추에 대패 삼겹이나 차돌박이 찜에 소스대용으로 써도 괜찮을듯 싶기도 하고.
@gorsia7 жыл бұрын
넵, 그렇게 요리해도 잘 어울려요. 밥에 XO장 넣어 비빈 후 양배추로 돌돌 말아 롤캐비지를 즐겨도 좋습니다.
@면라-p1m4 ай бұрын
이금기는 써봣고 오토살려고하는데 맛차이가나나요?
@gorsia4 ай бұрын
오토가 좀더 맛있더라구요.
@mochalatte043 жыл бұрын
좋아하는 재료들로 변형하여 만들어도 좋겠네요.
@woongdady7 жыл бұрын
이금기 xo소스 넘나 갖고 싶네요. 중국 베이징덕 요릿집 중 어떤 곳은 주방장이 홍콩 출신이라 베이징덕을 찍어먹을 xo소스가 테이블마다 있대요. 앙 가보구싶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베이징덕에 XO장! 베이징덕 없이 춘빙에 XO장만 찍어먹어도 맛있죠~
@Mawang1907 жыл бұрын
XO장이라고 많이 들어는 봤는데, 볶음밥 외에 쓰는 요리를 보거나 들은적이 적어서 왜 그런가 했더니 이런 이유였네요. 잔치국수에 넣는 양념장에 XO장을 살짝 넣어서 포인트를 주면 맛있을까요?
@SK-cs1zf7 жыл бұрын
겨울야채 넣은 스프에도 괜찮고 심플한 파스타에 포인트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잔치국수에 올라가는 고명을 XO장으로 살짝 볶아내면 딱 어울린답니다. 열에 의해 풍미가 활성화 되는 것도 있고, 튀는 느낌도 최소화 시킬수 있어요.
@seokhoonjeon61787 жыл бұрын
이번 영상은 XO장 설명뿐만아니라 직접 제조하는 모습도 찍으셔서 더 오래걸리셨을듯...짭짤하고 매운 맛나는 장느낌이 확나네요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칠맛이 넘치는 그런 장이 되었어요~ 근데 장이라기보다는 밥반찬 같은? ㅎㅎㅎ
@남동우-x1l7 жыл бұрын
ㅎㅎㅎㅎㅎ 구독자3만 가즈아ㅏㅏㅏㅏ!!!!!!
@gorsia7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우아우아7 жыл бұрын
XO 언급하셔서 뭐지 했는데 궁금증이 풀렸네요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나중에 마트에서 세일할때 구입을~!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경험삼아 써 보는 것도 나쁘진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