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보고 급여치료 비급여치료 치료비를 돌려주는 암치료비 가입 잘 알아보고 하였습니다 항상 유익한내용 감사합니다
@임숙자-x8t3 жыл бұрын
가려운곳 잘 체크해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한번쯤 파인힐 방문해 뵙고 십습니다.
@크로바-o3c2 жыл бұрын
늘 감사히 잘 듣고있습니다
@진달래-h3f Жыл бұрын
박사님! 오늘은 의료비까지, 자세한 영상, 감사 합니다. 암치료에 비급여가 그렇게 많군요? 암환자들이, 형편이 어려우신 분들은, 치료비가 없어서, 더 힘들고, 포기를 많이 하겠는데요?
@김정순-t4g3 жыл бұрын
13년후에 유방암 재발 전이 되었어요. 그때 0기에가까운 초기라고하면서 아무런 치료를 하지않고 5년동안 검사와 페니옥신인가 확실한약이름은 모르겠어요. 처음으로 항암약 복용을 했는데.진짜 임신한 것처럼 입덧이 엄청심한 임산부처럼, 레몬을 박스채로 싸서 귤껍질까먹듯이 하면서 항약약 한번먹기위해 레몬몇조각입에넣고 밥 한수저넣고 레몬을 반찬으로해서 밥을 몇수저먹고 하다가 몸과 맘도 지칠대로지쳐서 일상생활 하지못해서 처음으로 통합병원 입원치료를 2주간하고나니 조금 좋아진듯해서 퇴원을 했어요. 비타민과 면역주사 고주파 치료를 1주에각각2회씩치료했어요. 모 보험회사에서는 항암을 경구용으로 약물복옹 한다고하니까 보험적용을 해주지 않았어요. 꼭 해택을보려고할려면 경구용 항암약 처방받은 그곳 대학병원 의사 소견서에 "일정기간 입원치료가능" 여부의기록지제출해야만 확인하고 지급한다고 합니다. 타 보험회사에서는 똑 같이 제출한서류에 아무런 티클 걸지않고 지급해 주었는데. 대학병원교수님께서 하신말씀이 절대 다른치료나 민간요법을 하지말라고 항암약 처방하는 첫날 말씀하셨어요. 교수님 어떻게 해야합니까?? 지급 받을수 있는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박연숙-s4b2 жыл бұрын
대장암 항암받고있을때도 비티민시먹어도돠나요~ 감사합니다.
@김진목TV2 жыл бұрын
비타민C 주사나 경구제 복용을 망설이는 이유는 대개 항암제가 활성산소로 작용하는데,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C가 항암작용을 방해하지 않을지 우려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백 개의 논문을 메타분석한 결과 비타민C는 항암치료를 방해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있지만, 경우에 따라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즉, 수술 후 보조적으로 하는 항암치료는 수술로써 이미 암조직은 모두 절제해 내었지만 재발을 막기 위한 목적이니, 항암제로부터 정상세포를 보호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비타민C를 투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수술을 했지만 완전 제거가 되지 않아서 암조직이 잔존하는 경우에는 항암치료가 매우 중요하게 된 경우이므로 조금이라도 방해작용이 있을 수 있는 비타민C의 투여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경우라 하더라도 항암제를 투여하기 전후 3일 정도까지만 피하면 되지 그 전이나 그 후에는 비타민C가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