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든 난소든 다 있어야 정상 아닐까요. 조물주가 만들때 그게 있어야 정상으로 살게 진화 된것 아닐까요. 나이들면 기능이 약해지니 나이에 맞게 변하지만 기본적인 역할은 조금이라도 유지해서 건강하지 않을까요. .중성화 했다고 만병이 예방되는것도 아닐것 같네요. .사람도 어느 나이에 번식이 끝나면 중성화 해야 건강히 오래 살까 생각해봅니다. 그렇지않죠. 1-2년 더 살지 모르지만 영원히 사는것도 아니고 헤어질 땐 헤어져야겠죠. 수의사는 대부분 중성화 수술 권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건 동물병원의 경제적 수입과도 상당한 관계가 있어보입니다. 어떤 경우 수입의 50% 이상이 중성화수술로 인한 수입이란 말도 들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그나마 양심적으로 말씀하셔서 다행입니다. 저희 애들 암수 한쌍이지만 중성화수술(실제는 거세임) 안했습니다. 혹시 중성화 안해 어떤 질병이 생길지도 모르지만 중성화로 인한 부작용이 더 클 수도 있을것 같아서입니다. 말못하늠 아이들이라고 사람이 임의로 거세하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게 좋다면서도 사람은 안하잖아요. 저희 어머님 80이 넘어 부인과 부분에 문제가 있어 자궁적출술 했는데 그전엔 힘도 좋고 건강하셨는데 그 수술 이후 몸 아프고 힘도 못쓰고 팍 늙어버리시더라고요. 노인에게도 자궁과 난소가 역할을 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람은 죽을 때까지 중성화 수술 즉 거세 안합니다. 그래도 건강히 오래 사실 분은 사시고 암으로 일찍 돌아가실 분은 가시고 하죠. 환경이 좋아져 수명도 늘고요. 사람 수명 느는건 중성화와 관계없는거죠.
@healing_vet7 ай бұрын
저 또한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동의합니다.
@caryshim7 ай бұрын
@@healing_vet 정확한 지식과 양심적으로 해주신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달항아리달멍2 ай бұрын
수의사 자기 아들딸이라면 병을 예방한다고 거세,중성화,장기적출 수술을 시킬까요?
@yf5emetgxetgАй бұрын
제 지인도 30살에 불행히 자궁적출수술 받고 진짜 한 해가 다르게 외모도 늙고 관절도 아프다하고 수술직후 사람이 눈에보이게 뇌쇠해지던데 수의학논문에도 개들도 관절문제 종양발병률이 유의미하게 높아진다는 논문 있어요 자궁축농증이야 개가15살 먹어도 그때 수술해도 되고 안걸릴수도 있잖습니까
@소금-l7z Жыл бұрын
중성화 수술에 대해서 솔직한 견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healing_vet Жыл бұрын
도움이 되셨다니 영상을 만든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sujang64055 ай бұрын
품종에 따라 질병발생률이 달라진다니 몰랐고, 중성화수술에 따른 암발생률 정말 궁금했던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healing_vet5 ай бұрын
저도 예전에는 몰랐다가 자료를 찾다 알게 되었습니다. 같이 배웁니다.
@보이지않는손-b9m5 ай бұрын
지금은 안키우지만 늘 고민하던 부분인데 명쾌한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healing_vet5 ай бұрын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BYJADE847 ай бұрын
고차원의 정보와 솔직한 고견에 감동하고 갑니다. 유튜브에서 첫 댓글이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healing_vet7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thelifeofacotondetulear-6930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오늘도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healing_vet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한국은 지금 단풍이 아름답게 물드는 계절입니다. 캐나다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아름다운 시간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너무 유익한 영상 잘 보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집 강아지가 7.5kg 믹스견 수컷에 7살이고 중성화 하지 않은 강아지입니다 얼마전 오줌이 나오지 않은 것을 보고 놀라 병원가서 검사를 하니 전립선이 비대한 원인으로 배뇨 기능이 떨어진 확률이 높다며 중성화 수술을 권유 받았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는 중성화를 하지 않아도 행동학적 문제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너무 순하고 되려 난폭적 성격은 전혀 없어 오히려 여자같은 온순한 성격에 다들 여자애초 오해받을 정도입니아ㅜㅠ 하지만 하루 12시간 간격으로 실외 배변탓에 (직장 근무시간으로 인해ㅠㅠ하지만 최근 퇴사를 했고 앞으로는 생활적 부분에서 이전과 다르게 지속적으로 하루 네번 나가줄 수 있는 형편이 되었습니다) 소변을 장시간 참아 생긴 현상이라 생각하여 앞으로 산책을 자주 나간다면 호전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사실 제 입장은 평소에도 수술이라는 것 자체에 대한 기본적인 보수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어서 되도록 수술 하지 않는 걸 선택하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진지하게 중성화를 권유 받아 신중히 고민하고 있는데 수술을 하더라도 갑자기 성 호르몬이 분비 되지 않으면 일시적으로 전립선 쪽으로는 좋아지지만 추후 다른 문제가 또 생기지 않을까 라는 우려가 많이 큽니다 혹시 원장님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유튜브로 인터넷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뾰족하게 해답은 나오지 않고 더욱 더 양분화 된 견해만 생기니 다수의 전문가와 상담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우연히 이렇게 유익한 영상을 알게 되었네요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다른 영상들보다 내용과 구성이 너무 좋아 신뢰가 너무 가서 여쭤보고 싶은 마음이 솟구쳐 이렇게 질문까지 남겨봅니다 원장님께서는 현재 저같이 중성화를 고민하는 상황에서 어떤 견해로써 선택을 이어가실지 진지하게 여쭤보고 싶습니다
@healing_vet7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전립선염의 원인을 여러 가지로 이야기하는데 무엇보다도 지금 하고 계시는 것처럼 아이가 실외 배뇨를 하고 있으니 자주 집 밖에 나가서 소변을 보도록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먹는 것을 바꿔서 수분 섭취를 많이 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좀 더 나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몸의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는 여러 요인을 고민해주셔야 하는데 무엇보다도 먼저 건강한 먹거리 부분이 해결되면 조금 더 상태는 호전 될 것입니다.
@hyori_hyori10 ай бұрын
너무 고민이었는데 정말 정말 감사해요. :)
@healing_vet10 ай бұрын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LJZyxКүн бұрын
보더콜리 8살 수컷의 견주인데요. 병원에서 전립선비대증이라는데 오줌이나 똥에는 지금 변화나 문제가 보이지 않는 상태예요. 수의사선생님이 자꾸만 중성화수술 얘기를 하는데 저는 하고 싶지 않고, 노견이라 마취리스크도 큰데 전립선비대증이 생명을 위험하게 만들 가능성도 있나요??...
@healing_vet58 минут бұрын
전립선 비대증이 있는 경우 요로와 직장을 압박하여 배뇨와 배변의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그런데 오줌이나 변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다면 그런 상태를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확진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그런 문제가 없다면 아이의 나이도 있고 그러니 좀 더 지켜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Hgomi7492 Жыл бұрын
여러 장단점이 있겠지만 그래도 한살이라도 오래사는게 더 좋네여...한살때 중성화 했는데 12살인데 아직은 건강하네여...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healing_vet Жыл бұрын
아이가 이제 12살이면 노령화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 때네요. 노령화가 진행되면서 이런 저런 문제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건강한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앞으로도 건강하게 살아갈 거예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달항아리달멍2 ай бұрын
수의사들 자기 아들 딸 병 예방한다고 거세,장기적출 수술을 시킬까요?
@healing_vet2 ай бұрын
ㅠㅠ
@김미경-t1m10 ай бұрын
❤😂❤😂
@healing_vet10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왕이될상인가-i2h9 ай бұрын
암컷의 난소가 수명과 관련있다는 말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난소를 몇년동안 유지하고 있었던(n살 이상에 중성화한) 개들이 짧은 기간동안만(n살 미만에 중성화) 난소를 가지고 있었던 개보다 더 오래살았다라는 연구 결과가 있던데요 그리고 고환이나 자궁 난소가 할 역할..이 있을텐데 인위적으로 제거하면 나중에 장기가 하는 역할을 대신해 호르몬투여를 해줘야 좋은거 아닌가요?
@healing_vet9 ай бұрын
저도 호르몬이 신체 전체에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왕이될상인가-i2h9 ай бұрын
@@healing_vet 중성화한 수컷을 위해 호르몬 투여를 할수있나요
@healing_vet9 ай бұрын
@@왕이될상인가-i2h 제가 중성화 수술 한 수컷을 위한 호르몬 처치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왕이될상인가-i2h9 ай бұрын
@@healing_vet 조기 중성화가 완전한 성견의 뇌와 정서적 발달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미성숙한 정서(어린 강아지)로 남게만드는지 궁금합니다.
@@healing_vet 감사합니다 선생님 혹시 너무 고민되서 그러는데. 발정 스트레스가 많이 클까요? 강아지가 식욕도 있는 편이고 뛰는 것도 좋아해서 중성화 시 관절질환과 비만이 큰 문제라는데. 중성화시키면 성욕 뿐만 아니라 식욕과 삶의 질 모두를 잃는 게 아닐까 걱정되네요. 어떤 수의사 선생님은 자기 아이들 간식을 절대 안 먹인다는데..저는 그렇게는 하기 싫어서요.
@healing_vet4 ай бұрын
@@이이-c3b7l 강아지마다 다르기는 한데 대체로 발정스트레스로 힘들어 합니다.
@이이-c3b7l4 ай бұрын
@@healing_vet 감사합니다 선생님 저의 댓글에 답을 달아주는 게 일면식도 없고 번거로우실텐데. 복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