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mri , ct에선 정상인데 , 비대칭과 통증이 잇습니다. 선생님 말이 정말 공감이됩니다. 기능적인 문제로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기능을 점점 부하를 줘서 늘리다보니 , 안쓰던 근육과 뼈를 깨우는 느낌입니다.
@kekek18704 ай бұрын
보통대게 통증이 생기는 기준중 하나는 틀어짐(비대칭)에 기인해서 생기지만 어떤분은 아프신분들도 안아파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거의 유무는 바로 압력입니다. 체간의 긴장 통합체가 힘이 없어 찌그러져있는지 반대로 신장되어 있는지에 따라 통증유무가 큰거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통증을 해결하기 위한 첫 순서는 컴프페셔 (압축)이 일어나지 않게 신장(Elongation)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스트레칭과는 다릅니다.
@hanhan-th1lw4 ай бұрын
3대 몇치세요?
@kekek18704 ай бұрын
@@hanhan-th1lw 3대 350? 정도 되려나 모르겠네요 운동을 안한지 꽤되서요 지금은 운동업계 관리자로 있습니다.
@shoulder-imbalance4 ай бұрын
물치사세요?
@kekek18704 ай бұрын
@@shoulder-imbalance 아닙니다 체육전공자입니다.
@idjdkdidkdjdk4 ай бұрын
익상견갑인데 왼쪽 목까지 뼈가 조금 나오고 고개 돌리면 사각근이 올라오는데 전문가라면 어떤분을 찾아가야할까요?
@user-ut8xl2gt8x4 ай бұрын
제가 엠알아이 아주깨끗한데 천장관절 뻐근한통증이 있습니다 골반 비대칭도있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천장관절염이라고 생각하고 허리나 틀어진것도 조금씩은 영향을 받았을걸로 생각되고 복부에있는 코어도 잘안쓰고 무리해서 오래앉아있더니 생긴걸로 생각됩니다. 틀어지거나 구조적인문제가있어도 코어가 잡혀있다면 협착증이나 디스크가 엠알아이상 나타난다고 해도 심하지 않은경우도 있더군요 척추전문병원은 너무 엠알아이나 씨티등 너무 영상에 의한 진단만 내리는듯 엠알아이도 진단을 참도할만한 보조적인 수단이지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더군요
@hlu9744 ай бұрын
상부승모근부터 전면어깨를 지나 이두 위쪽까지 엄청 단축되어있는 느낌이 나고 고개를 반대쪽으로 돌리고 팔을 외회전시키면 엄청 땡기는 느낌이 나는데 이건 몸이 내회전돼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이두건염이나 회전근개 문제일까요? 어떤 스트레칭을 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