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쿡톡님 동영상 재미있게 구독하며 좋은 정보 얻고 있습니다. 덕분에 바베큐 결과물도 잘 나오네요. 질문이 있는데, 장시간 쿠킹 시(예를 들면 풀드포크나 브리스킷 같은) 훈연칩 대신 청크를 많이 쓴다고 들었는데, 청크 대신 훈연칩 사용하셨을 때 훈연칩을 물을 불려서 쓰시는지, 물에 불려서 썼다면 타지 않은 차콜 위에 올려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승호의요리이야기 Жыл бұрын
일단 저는 물에 불려 씁니다. (다른 바베큐 전문가중 한분은 안적시고 쓰는것이 맞다 하신 분도 계시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30 물에 적셔서 씁니다. 또 타지않은 곳에 올리면 그릴 내부의 온도가 올라 마르기 시작하면 적신 의미가 없기 때문에 타고있는 차콜위에 그때그때 올리기도 합니다. ㅎㅎ 질문 감사합니다.. ^^
@김종필-l3e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제가 바베큐는 한번도안해봤어요 캠핑가면 항상 삼겹살먹고하는대 이번에 애들하고 같이 캠핑하기로했는대 이번에는 바베큐해주고싶어서요 예전에 사놓은 그릴이있는대요 아주작아요 제일작은거라보시면될꺼에요 거기에도 등심(스페어립)인가 그거하려합니다 작은걸로하면 숯이나 탄이 얼마안들어가자나요? 중간중간 넣어주면되는지요? 그리고 숯보단 탄이 오래가는지요? ㅈㅅ합니다 질문이 많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승호의요리이야기 Жыл бұрын
그릴이 작으면 고기 크기도 작아야 하죠.. 그치만 차가크면 연료비 많이 들듯이 그릴이 작으면 숯이 적게 들어갈꺼예요. 이왕 쓰실거면 초보이기 때문에 챠콜을 쓰는걸 강력히 추천할께요~ 그리고 중간중간 넣어주면 되요~ 단!! 영상에서 말하는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넣어줘야 해요. 높은것과 낮은때 다 대처 방법이 있는데 그건 많이 보고, 시도해보는 방법밖에는 없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해왔습니다. 댓글 감사하구요~자주 질문해 주세요~!!!
@yobaby--- Жыл бұрын
형님 장조립고기 느낌이나는건 실패이겠죠???
@승호의요리이야기 Жыл бұрын
이게 사실 느끼하면서도 고소하고, 굉장히 부드러운 맛입니다. 글쎄요 장조림 느낌이면.. 살짝 퍽퍽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