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제[차가 2008년식 쏘렌토인데 계기판 조명이 자주 나가는데 어떻게 점검을 해야 할까요? 다른것은 이상이 없는데 계기판 조명은 휴즈를 바꾸어도 바로 나가기도 하고 몇일내로 나가기도 하네요 어디부터 점검을 해야 하는지요?
@youngjinwoo32325 ай бұрын
자가정비 많이하는 사람으로 많이 보고 있습니다... 광주에 거주 중인데요 제네시스 dh3.8 비만오면 P0090 레일압력신호회로 단선 나오는데 정비 봐줄수 있을까요? rpm이 1500 안넘어가요.... 가스로 개조되어 있고 블루핸즈도 하이택그 가라하고 카센터도 잘모르더라구요 빗물에 배선문제로 전압이 안나오는거 같은데 어느선인지 하네스 통체로 바꿔아 하나 모르겠내요... 혹시 비오는날에 정비 예약가능한지요?
@신병진-h8c5 ай бұрын
차박사님 만나려면 어데로 가면 될까요??? 여수 대거 카써비스~~~연락처는 찿아도 안나오네요 아시는분들도 있을거같은데 다들 왜 알려주지 않는걸까요????
@NaturalWater.4 ай бұрын
연락처 나옴니다. 잘 찾아보세요..
@이수환-b8s5 ай бұрын
구독.종아요 놀러주세요. 충성.❤❤
@김정택-n5d5 ай бұрын
선이삭아서 전압은 나오는데 전류가 흐르지못하는거같은데
@OHSEUNGTECK5 ай бұрын
차박사님 궁굼한점 있습니다. B+을 배터리 직결로 따오셨는데, 따온선을 릴레이에 들어가는 B+선에 연결하셔서 기존핀으로 설차하신거잖아요. 이렇게 연결하면, 기존B+배선에도 전류가 흘러서, 노후화된 기존B+선에 열이 많이 발생하면서 녹거나 화재가 날 수도 있지 않는지요? 일반인이라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임호삼-t3b5 ай бұрын
저도 일반인의 입장에서 생각 해봅니다 기존에 B+ 배선과 새로 설치한 배선이 병렬 연결이니까 시동 모터가 작동 될때 높은 전류가 기존 낙후된 배선에 흘러서 열이 많이 발생되어 녹거나 화재가 날수도 있다고 생각 되어지지만 , 기존에 배선은 5와트 꼬마전구도 밝히지 못하는 아주약한 전류 대략 2와트가 흐른다고 가정했을때 , P전력= E 전압 X I 전류 애서 2= 12X I I= 0,17 암페아 E= I X R 에서 12= 0,17 X R R= 70 옴 따라서 새로 설치한 배선은 저항이 ㅇ 옴에 가깝고 기존에 배선은 70 옴 이상 나오니까 전류는 저항값이 적은 새로 설치한 배선으로 흐르고 기존에 배선으로는 거의 흐르지 않을것이라 봅니다 그런데 이러한 가정은 기존에 배선이 전선속의 전선이 대량 끊어졌거나 배선이 단자에 접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순간순간 접촉 이 되지 않을때 는 괜찮지만 기존에 배선이 접지에 단락 합선되어 암전류가 발생되어 배터리가 금방 방전 된다면 기존에 배선을 제거 한후 새로운 배선을 연결 해야 할것 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론과 실기에 능통한 자동차 명장은 유튜브 역사상 "차박사 " 님이 유일무이 할것 이라 생각 하는 바 입니다 생명부지의 "차박사 "님을 존경 합니다
@pcvipkr5 ай бұрын
일반인의 입장에서 댓글을 다니 참고하세요 릴레이 단자에 선을 두개를 연결할 이유가 없으니 기존 배선은 절단하고 새로운 배선을 단자에 끼우는 것이 당연하겠죠......... 특별하게 두개의 선을 모두 하나의 단자에 연결한다고 해도 전기가 흐르는 길은 저항이 걸리지 않은 배선입니다.......병렬연결에서 하나의 배선에만 저항이 걸려있으면 등가저항은 0 옴입니다....... 마지막으로 릴레이는 큰 전류가 흐르는게 아니고 스타트모터에 마그네트 를 연결시킬정도의 전류만 흐릅니다......스타트모터의 마그네트가 연결되 면서 배터리 전류가 굵은 배선으로 직접 스타트모터로 흘러가는 겁니다.......
@STCH-cc1hc5 ай бұрын
물길이 두개로 나눠지면 좀더 큰 물길로 많은양의 물이 흐르기 마련이죠. 물길이 좁은쪽이 수압으로 터지는 일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