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3D 관련 창업을 준비하려고 했다가 포기했었습니다. 최근 선생님 영상으로 보고 다시 도전해보고싶은 용기기 생겼습니다.!! 아직 준비된게 많지 않고 궁금한것이 너무 많은데 혹시 조언을 좀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koreanmister3d Жыл бұрын
저는 만드는 일이 너무 좋더라구요. 너무 재미 있어요. 사실 거의 중독 수준이고 이일을 계속 하고 싶기때문인듯해요. 어쩔수 없는듯해요. 근데 이일을 하기 위해서는 만드는일보다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 내는 일이 너무 중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인문학이 중요한듯해요. 저는 3D 프린터를 배우지 말고 거기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익히세요. 로봇 만들기, 모형만들기, 피규어 만들기, 보석 세공, 치과세공등등,, 절대 3D 프린터를 하지 말고 본질을 배우셔서 접근하셔야지 3D 프린터를 마스터하고 뭘만들지 이런식으로 접근하면 답이 찾기 정말 어려운듯해요. 저도 엄청난 시행착오를 하면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것으로 만들면서 즐기면서 기회를 보시는것도 방법인듯한듯해요. 절대 포기 하지 마세요.
@조시락 Жыл бұрын
진심으로 선생님의 제자가 되고 싶습니다. 연락을 하고 싶습니다. 저에게 여러가지 생각들과 방법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선생님과 연락을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