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안녕하세요.선생님 미학방송이 대학 강의보다 저에게 더큰 깨달음을 작업에 더큰 도움을 받게됩니다. 열심히 잘 듣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user-og7ni7in5h Жыл бұрын
강의 폼 미쳤습니다❤
@MyGomdi3 ай бұрын
여전히 헷갈립니다. 뭉크를 예로 들면 그는 자신의 문제를 화두로 삼아 예술로 승화시켰는데 이것은 예술 밖에서 출발한 것이 아닌지요?
@나무-f2t2i Жыл бұрын
벽화에 염원과 기록이 시초였으니 각종의 목적이 담긴 분화된 그림 또한 예술이긴 할테죠 그럴땐 예술이 돋보이게 해주는 화장품같은 역할 쯤 될까요 순수예술의 깊이감은 다르죠 어느때 마주하며 강의 들을날도 오겠죠 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chuộnghữuphắc Жыл бұрын
헤르난 바스나 데이나 슈츠dana schutz같은 회화적 화가들은 어떤 예술 안의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는걸까요? 혼동이 옵니다
@greenlim19489 ай бұрын
미술 밖의 주제를 하려고 한다면확실하게 독창적인 표현력이 받쳐줘야 하는군요 😅
@정의구현-d7t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요즘 회화는 전공하지않고 도로잉이 어눌한 초등생 그림일기같은 그림이라도 신선하면 재조명되어 뜨는 경향이 아주 많습니다 어쩌면 그들의 그림이 오히려 전공자들이 그림시장에서 밀려나며 자리를 내줍니다 과연 예술작품과 연관한 그 작품들의 영향에 대해 좀 설명부탁드립니다
@yuuou7542 Жыл бұрын
감사핮니다
@oxygen3576 Жыл бұрын
잘 듣고있습니다 혹 궁금증이 있을 때 선생님께어느 방법으로 구해야 하는지요?
@Ckj-Aesthetic-Broadcasting Жыл бұрын
댓글이나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좋은 인연 기대합니다.
@minalim6999 Жыл бұрын
그럼 선생님 삽화나 디자인 만화 같은건 예술이 아닌건가요?
@MyGomdi3 ай бұрын
예술은 포괄적인 용어이고요. 디자인, 만화, 삽화는 상업 미술. 선생님이 주제로 삼으시는 예술은 순수 미술을 뜻합니다. 상업 미술은 클라이언트의 오더와 컨펌에 따라 명확한 목적을 위해 제작되어지는 반면 순수 미술은 창작자의 철학과 자율에 의해 만들어지고 후 평가, 판매가 되는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