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도 너무 좋으시고👍👍 어려운 당뇨병에 관해 콕 콕 찝어 잘 설명 해주셔서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johnielts96122 жыл бұрын
■ 흥미롭고 쉽게 기본 개념이 설명되어 매우 유익한 강의입니다. 추가적으로 이러한 AGE'S의 작용을 Non enzymatic glycolisation 이라 하며 말씀하신 문제중 하나인 Stiffness로 인한 Limited Joint Mobility를 당뇨병 환자에게 초래해 Gait 변형을 유발시키고 콜라젠 구조 변형에 따른 HK로 인한 Ulcer 및 감염 그리고 최악의 경우 당뇨발 절단까지 이르게 하기도 합니다.
@으른냐옹이4 жыл бұрын
언제나 감사드려요.
@도은-m4t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최고 잘 알려주시네요 선생님이 믿음이 가서 그러는데요 혹시 제 문제도 해결 할 뭔가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제가 여기저기 시린데 다른부분보다 특히 제일 괴로운 턱 ㆍ 턱이 시려서 턱스크가 반가울정돕니다 년중6개월간 에어컨 켤 시기엔 집 외에서의 식사를 어렵게해요 두터운기모턱스크를 하지 않고 찬공기에 노출되면 잠시라도 목염증 같이 안좋아져요 목가래도 나오고 통증은 약간있어요 레몬짜마시고 따뜻하게 하면 하룻밤자고나면 좋아져요 시림은 계속 유지고요 노인들이 추위타는걸보니 30대부터 시리기 시작했지만 유달리 작은일도 늘 고민하는 스트레스과다 형이라 젊을때부터 신장부신기능 퇴화증상인가 하고 있는데요 병원 검사도 별 도움없이 돈날리고 여러겹 옷이나 핫팩 대다가 땀나서 괴로운데 제작년부터 갱년기증상 겪으니 땀이 심하게나서 난감합니다 땀 때문에 하루 6회이상 옷갈아입어요 과식문제인가 해보는데 과식주의 노력도 어렵네요 당독소문제일수도 있을것같기도 하고요 염증수치는 표준범위에 있대요 어깨도 계속 찌르듯이 아프고있어서 검사해봤어요
@이이제5 жыл бұрын
구독자 늘어가는거 제가 다 보람차요. 오늘도 좋은 공부하고 갑니다~~♡
@sangmyeongshin Жыл бұрын
2023. 2. 3. 09:10 잘 보고 있습니자
@향기-q8g4 жыл бұрын
당화의 위험성 심각하게 인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AaaArigt9 ай бұрын
당연히 나이일줄
@soyeon208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applerust17335 жыл бұрын
자료 잘보고 있습니다.선생님 궁금한점이 공복혈당장애로 관리한다고 요즘 혈당을 체크하는데요 . .과식후 다음날 아침 체한상태에서 혈당체크하니 124 134 140이 나온는데요 . . 이게 일시적인 걸까요? 병원에 가보는것이 좋겠지요? 과식직후 2시간 혈당은 124 정도 였는데요 . . 일시적으로도 이런현상이 가능할런지요? 한달전 검사에서는 당화혈색소는 5.5였습니다. 경구당부하검사가 필요한 경우인가요?
@geeyug5 жыл бұрын
네. 저는 보통 이런 경우에 식후 1시간 혈당을 재보시기를 권고합니다. 혈당계가 있으시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 식후 1시간은 식사시작시간 후 1시간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체한상태가 아닌 편안한 상태에서 혈당을 다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인-u7e4 жыл бұрын
1당뇨라면 힘드시겠네요 남편이 그래서 모든 합병이 다왔어요 신장 심장 발가락 절단 눈 모든 혈관과 피가 끈적이기 때문애 일어 나는 병입니다
@인터널스페이스5 жыл бұрын
심전도에 관련된 강의도 혹시 준비중이신지 궁금합니다.현재 제대로된 심전도 강의가 유툽에선 존재하지 않은것 같아서요 .
@geeyug5 жыл бұрын
네. 말씀하신대로 심전도는 매우 중요해서 다루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건 실제심전도를 보면서 해야하는 부분이라 저작권문제 혹은 환자의료정보보호문제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대충 그리면서 설명하는 데는 무리가 있어 고민중입니다.
@김인화-r6f4 жыл бұрын
당독소무섭지요..ㅜ 소변검사시 ph가 계속 5점대로떨어지는데.. 제몸이산성화되는걸까요?.. ㅈㅔ가 30대초반인데 노화가 빨리오는것같다는데.. 이게 당뇨가 점점 진행되었기때문이었군요..
@이연서-i3z5 жыл бұрын
탄수화물을 안먹을순 없는데 최종당화는 최소화하는 탄수화물 음식은 뭐를 먹어야 하나요?
@물오름달-d9l5 жыл бұрын
제가 아는 지인은 당뇨식단 전혀 관리하지 않고 매일 운동도 하지 않고 인스턴트 가공식품 달고 살고요... 눈 합병증 1단계라고 들었는데 이렇게 되면 합병증이 심각해지지 않을까요? 이 분은 어릴 때 소아당뇨로 지금 거의 15년정도 되었다고 들었어요
@별빛바다-y1u4 жыл бұрын
식초에 관한 유투브영상보세요
@cocos1303 жыл бұрын
복받은거죠..
@여무명5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아버지가 공복혈당이 높은데 대학병원에서 인슐린을 처방받아 맏고 계십니다 그래도 당이 잘안잡힙니다 ㅜ 공복혈당을 좀 낮추는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이 진보하다는것도 잘압니다ㅜ 옆에서 보는 우리들이 너무 힘듭니다 ㅜ
@geeyug5 жыл бұрын
네. 인슐린을 쓰신다면 인슐린의 제형과 용량을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조절은 기본이고요. 공복혈당이 높다면 장기간 지속형 인슐린을 사용하실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 구체적인 부분은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무명5 жыл бұрын
감사해요^^
@김인화-r6f4 жыл бұрын
진부
@sijun1002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옥이-h2m5 жыл бұрын
늘 건강에 관한 영상 잘보고있습니다ㆍ당뇨 전단계 인데요ㆍ어떻게 관리해야 좋은지요 제가 밀가루 음식을 즐겨먹어서 좀 걱정이 됩니다ㆍ먹는 음식과 상관이 많은지요
@geeyug5 жыл бұрын
음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전단계이시지만 당뇨의 예방을 위해 조홍근 선생님의 다음 영상을 보시고 지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kzbin.info/www/bejne/pZCtiZaaq7KWjpI
@greengrassscent5 жыл бұрын
당화가 일어나는 혈당 수치는 몇부터 인가요? 1형당뇨인이라 많이 걱정이 되네요...
@jeanchoi62943 жыл бұрын
Guy
@이이제5 жыл бұрын
당뇨인은 웁니다.ㅠㅠ 당관리를 잘 해나가도 합병증은 올까요? 그냥 자연스러운 비당뇨인의 노화처럼 오면 좋은데 ..열심히 하다가도 가끔 힘이 빠져요.
@geeyug5 жыл бұрын
네.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도 이런저런 의학적인 지식들을 이야기하지만 실제 당뇨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인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은 당이 갑작스럽게 치고 올라가거나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실제로 정말 꾸준히... 마치 당뇨가 없는 것처럼 관리하면 합병증의 빈도가 현저히 낮아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꾸준한 마음이나 그 마음을 유지할 수 있는 주변환경이 정말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힘들지만 기운 내셔서 화이팅하시기를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