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부부 입니다 서울 동작 구에 단독주택원룸건물 전세앉고 매수했어요. 전 세사기 로 세입자구하기가 어려워 매도하려는데. 4년거주 4년보유 함 매도시기. 는 언제가 좋은지요.,? 물어볼곳도없고. 불안함에. 잠도. 못자네요 유투브에선. 아파트만 다루고있어 어찌해야 저희부부. 노후에. 최소한의생활비 받으며 살아가려면. 어떤선택을 해야할지. 정말고민입니다 많은조언 부탁드립니다 이런댓글 올림을 이해바랍니다
@김아롱-q6y4 ай бұрын
저도 65세 상도동에 투룸 한동 16세대 가지고 있습니다. 전세사기여파에 보증금 내어주고 보증보험 사고 운영하기 힘은 들어도 월세 전환하기쉬워 월세로 수익 늘이고 있어요. 보험등 조건이 좋으니 공실은 없고 집을 내어놓으면 바로바로 계약이 잘 됩니다. 16개 운영하는데 올해 7집이 나가니 정신 없지만 그래도 놀이터삶아 화단도 가꾸고 청소도 다니고 재미지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증보험 126프로가 힘들지만 대신 월세로 전환해서 좋습니다. 주변에 재개발이 많이되니 몇년후 그것도 노려보고 있어요. 힘들어도 잘 운영하시다보면 좋은날 오지않을까요? 왜 집이 안나가는지요? 공실클럽에 내어놓으면 부동산에서 전화가 불이나게 옵니다. 동작구는 젊은사람들이 많이 몰려 수요는 있습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질문 해 주세요.
@박종애-u8q5 ай бұрын
앞으로 빚내서 집사면 폭망합니다...지금 이동하는 사람은 현금이 그래도 있고 능력자일수도...
@희망별5 ай бұрын
중랑구 많이 저평가 되어있네요. 신내역주변 시세가 저평가~~ 한번 사봐도 될까요?
@aquarisjg7 ай бұрын
부동산 시장이 금융화된 17-21년장에서 반대로 말한 사람들은 거르면 된다. 아직도 부동산과 금융시장의 연관성을 모르고 과거의 수요 공급 논리(공급은 몰라도 수요의 논리도 잘못됨)로 말하는 구시대의 산물(?)은 그냥 넘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