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 유튜브 영상 댓글 보세요~ 직거래 하는데 왜 도매가로 안주고 소매가로 파냐고 비웃고 욕하는 댓글들 천지입니다. 소매로 거래하면 소매가 적용이 당연한데 소비자들은 무조건 싸게 살려고만 합니다. 물론 구매자가 저렴하게 사면 좋지만 정도껏 해야죠. 도매로 하면 한번에 팔면 되지만~ 소매로 직거래 하면 수십명과 상대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더러운게 사람 상대하는겁니다. 3,000원짜리도 2,000원에 달라고 하고 미천놈은 3,000원에 2개 달라고 합니다. 택배비도 농민이 내 달라 합니다. 사소한거에 트집잡아 환불해 달라는 놈도 있고 시장에서 농산물 장사하면 소매로 1~2개 사면서 배달해 달라는 미친 아x마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직거래가 답이라고 하지만~ 그건 까칠하지 않고 정가로 깔끔하게 시간 안잡아 먹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정해진 시간에 와서 짧은 시간에 여러명과 거래할때 이야기입니다. 1명에 6분씩 소요된다고 가정하면 10명이면 1시간 소요됩니다. 10명과 거래해서 얼마나 팔겠어요? 직거래로 경매시장에 넘기는거처럼 팔려면 하루에 수십명, 백명 단위로 거래해야 하는데 그러면 농부는 농사일 못합니다.
@Mr-po1lpАй бұрын
이런ㅈ븅들 대가리엔 뭐가 있을지 궁금타
@최지원-r3f1kАй бұрын
망에 넣지말고 포기로 팔지
@piree-krАй бұрын
한포기씩 팔면 차에 쌓기 불편하죠. 수송하기도 불편하고요. 사 가는 사람도 2포기 3포기 살때 1포기씩 되어 있으면 구입해서 가져가기도 불편합니다. 김장할때 사는 사람들은 십포기 이상 사니까 3포기 단위로 사면 되죠. 여로모로 망에 담는게 편리합니다. 박스에 담으려면 박스가 망보다 훨씬 비싸요. 고구마 10Kg 박스 1개도 1,000원정도 하는데 망은 200원도 안할겁니다. 박스는 종이라 나무가 엄청 많이 필요하죠. 다 이유가 있으니까 하는겁니다.
@쑤나-c6fАй бұрын
그건소매에만해당되죠 저걸언제포기로함 ㅠ
@TV-ev1czАй бұрын
농사일이 다 저래 니들만 모르고 있지 놀래긴 애휴
@정읍이슬2 ай бұрын
ㄱ
@반공방첩으로승리Ай бұрын
EBS PD 들 인터뷰 해는거 보면 짜증나 인터뷰 를 왜 저렇게 밖에 못하나 하고
@김만태-u2vАй бұрын
사람의 입 ? 무섭다 무서워. 넓은 바다에서 나오는 물고기. 들에서 생산되는 곡식.채소 등. 그 많은 동물. 모조리 사람의 입으로 정말 먹세가 무섭네 ? 아 대단한 인간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