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모차르트는 당대 최고의 명성을 가진 사람이었고 베토벤은 이제 막 알려지기 시작한 신인이고 인지도 또한 별로 없었던 시기여서 모차르트가 일개 무명 작곡가엿던 베토벤을 만나주었을지 의문
@권정호-u1o11 ай бұрын
권위있는 루트비히 판 베토벤 전기작가 '마이너드 솔로몬'에 의하면, 베토벤은 1787년, 빈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 여행의 목적이 베토벤 자신은 모차르트를 만나기 위해서라고 단정짓고 있지만, 꼭 그런것만은 아니었다. 이때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자연과 새로운 음악을 접하고 싶은 마음도 충분히 내재하고 있었을 것이다. 모차르트는 베토벤이 만나고 싶다는 청을 듣고 거절할 마음도 있었지만, 베토벤의 고향인 본에서 유명한 작곡가라는 말에 베토벤을 만나게 된다. 모차르트의 요구에 의해 베토벤은 즉흥곡을 연주했는데, 모차르트는 베토벤이 그것을 암기하고 치는거라 여기고 별로 탐탁치 않게 생각 했다. 그러자 베토벤은 자신의 즉흥 실력을 모차르트에게 보여주고싶어 즉흥곡 주제를 연주하겠다고 제의 한다. 흥이 일기만 하면 즉흥연주에 뛰어난 솜씨를 자랑하던 그였고, 베토벤의 뛰어난 연주는 모차르트를 감탄시키기에는 너무나 충분하였다 그 즉흥곡을 듣고, 모차르트는 여러 친구들이 모여있는 옆방으로 뛰어가 이렇게 외쳤다. "저 사내를 지켜보게, 나보다 유명하게 될 존재가 나타났다네" ㅡㅡㅡㅡㅡ 추신(기억에 의함) 모차르트는 베토벤에게 ''내집에와서 기거하게"라고 제의했고 짐을 옮겼으나 불과 2주후에 아버지로 부터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편지를 받고 즉시 고향으로 향했고,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어린 두동생과 조카의 생계문제 해결과 어머니의 유산을 두고 아버지와 5년간의 긴 소송때문에 본에서 머물게 되었고, 다시 음악의 도시 빈으로 갔을때는 모차르트가 사망한 이듬해(1792년) 였다.
@피리부는사자Күн бұрын
13:49 하이든 소개하면서 배경음악이 하이든 곡이 아닌 슈베르트 '마왕'인게 좀 아쉽네요.
@위너비너스 Жыл бұрын
베토벤을 욕쟁이 할머니랑 비교하는게 웃김... 베토벤은 자신이 말했듯이 인류에 단 한명인 사람인데 그런 실력자가 이름도 잘 못남기는 같잖은 귀족한테 머리숙여야하나??
@babyblaireКүн бұрын
빈에서 베토벤은 모차르트와 실제로 만났을 것같아요…
@오징어게임최고관리자4 күн бұрын
하이든 선생 음악 요긴하게 잘 쓰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osmos4210 Жыл бұрын
왜 베토벤 설명에 모짜르트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하는지… ㅡ.ㅡ;;;; 초반만 보고 나갑니다….
@trbhwasun10 ай бұрын
하이든 소개할땐 슈베르트곡이 나와요 ㅋㅋ너무 성의없다는.
@cosmos421010 ай бұрын
@@trbhwasun 맞아요😅정말 음악방송인데 이건 아니네요. 에휴....
@같은자리 Жыл бұрын
넘넘 예뽀요 혜인님❤❤ 4일차 성수동나들이서 맨 수술달린 화이트 매듭으로 짜진듯한 가방은 어디껀가요????
@bluefishfff4 ай бұрын
침발롬 ㄷㄷ
@김낭만-e3b6 ай бұрын
처음부터 겁나 잘 아는듯이 대답하는거 참 없어 보인다
@anarchist2626 Жыл бұрын
꽐라라느니 스승에게 되도록 짧은 시간에 압축해 빼먹어야 독립한다느니 끝발 날린다느니 보청기 약발이 떨어졌다느니 그 사람이 평상시 쓰는 말을 보면 그 사람의 수준을 알 수 있다고 정말 대학교수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전체적으로 어휘력이 좀 떨어지고 저급함. 편집된 방송에서 조차 저 정도면 평상시 수준은 안 봐도 잘 알겠음. 저런 자가 경희대 교수라니... 경희대 수준도 알만 하네 ㅎ
@곱디 Жыл бұрын
이해하기 쉽게 일부러 그런 어휘를 쓰는 거잖음. 뭐 un연설임 저게?
@anarchist2626 Жыл бұрын
@@곱디 하긴 니 처럼 수준낮은년들도 이해시켜야 하니 ㅋ
@전투불패10 ай бұрын
@@곱디 그러게요. 요새 유투브에 왜 이렇게 시비댓글 다는 인간들이 이렇게 많은지... 가만보니 네이버랑 다음에서 저런 인간들 댓글 달수 없도록 해놨더니, 여기와서 여기저기에 이딴 저급성 댓글을 다네요..
@이화-i3w8 ай бұрын
인기 많은 교수님이겠죠. 요즘은 교수들도 인기가 있어야죠. ㄱ.리고 음악이 딱딱하기만 하면 ... 심지어 천재 베토벤도 입이 거침
@ppark-h6x4 ай бұрын
11살에 학교 그만두고 커리어에 매진, 지금으로 치면 골프 신동들이죠. 정규 학교 다니면서 연습시간이 안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