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264
#gagosian #블루칩작가 #contemporaryart
안녕하세요 아트캐스터 로렌리입니다.
세게미술시장에서 미국은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세계에서 넘버 원 갤러리는 한 해 매출이 1조가 넘는 가고시안 갤러리입니다.
오늘은 명품로데오거리 베벌리힐즈에 위치한 가고시안 갤러리 전시를 찾아왔습니다.
1980년 래리 가고시안이 로스앤젤레스에에 설립한 가고시안 갤러리는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전역에 19개의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갤러리로 성장했으며 현대미술과 동시대미술을 전문으로 다룹니다.
가고시안 갤러리는 현대미술사에서 중요한 작가들을 발굴하고 협업하면서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전속 작가 리스트를 보면 다들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미술시장의 흐름을 선두하는 가고시안에서 다루는 개인전과 각종 전시들은 항상 주목받고 있는데요. 지금 베버리힐즈에서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2개의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먼저 보실 전시는 소셜 엡스트렉션 그룹전입니다.
Social Abstraction 전시는 사회적 의식과 관계, 인간 경험과 사회적 문제 의식을 탐구하고 이를 추상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모두 13명의 작가가 참여했고 회화16점 조각 4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 기간은 8월 30일까지입니다.
전시 특징은 참여한 작가들이 모두 흑인작가들이라는 점인데요. 그들이 경험하고 느끼는 사회적 추상은 무엇인지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