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감사드립니다. 고상배 교수님 같은 분이 계셔서 뇌졸중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dominickchoi81311 ай бұрын
아무나 할수 없는 어려운 일을 하시는 고상배, 김태정 교수님 존경합니다.
@timeisbrain11 ай бұрын
시청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OWERBMWM311 ай бұрын
고상배 교스님 젊어보이십니다!! 명 강의 잘 들었습니다.
@timeisbrain11 ай бұрын
시청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ararho187911 ай бұрын
고상배 김태정 교수님 너무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어렵고 무서운 중증 뇌신경질환이 어떻게 케어되는지 이해할수있었습니다. 전문성있는 의료진이 상주하며 중환자를 전담하는 신경계 중환자실은 중증 뇌질환을 극복하는데 정말 큰 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중년이후 뇌질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많았는데 교수님의 영상을 통해 전문적인 정보와 치료에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됬습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많이 많이 부탁드립니다!!!
@timeisbrain11 ай бұрын
시청 감사드립니다. 신경계 중환자실은 너무나 중요한 곳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ojkms111 ай бұрын
고성배 김태정 교수님 감사합니다!!
@timeisbrain11 ай бұрын
시청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박시은-i2e10 ай бұрын
저희 어머니도 재활 정말 열심히하셔서 재활한지 1년만에 거의 60% 회복했어요. 좌측편마비 입니다. 다리랑 팔을 잘 움직이십니다. 아직 손이 좀 아쉬운데, 손은 원래 제일 어렵다 하더라구요. 요새는 집에서 손을 집중적으로 만지고 운동시키고 있습니다. 그 손 기계로 풀어주는게 좋은데, 전 다른 환자한테 추천받아서 손재활안마기 검색해서 사서 매일 엄마손 풀어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손보다 기계가 좋더라구요. 말랑한 환자용악력기도 하나 사서 하는데 매일 하니까 좀 돌아오네요. 매일 꾸준히가 정말 중요합니다. 매일 만져주고 운동시켜야해요. 재활은 평생해야해요.
2달전 뇌경색(연수부위) 발생한 35세 임신준비하는 남성입니다. 임신준비를 하는데 약을 계속 먹어야하나요? 정자와 약이 관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항혈소판제, 고지혈증 복용중) 뇌경색이며, 항혈소판제(플라빅스) / 고지혈증(로수젯) / 엽산 / 티나민정 / 스토가 입니다.
@timeisbrain11 ай бұрын
시청감사드립니다. 임신 준비 중에도 약은 지속적으로 드셔야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unter-926537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정말 훌륭한 일 하십니다… 어머니께서 뇌출혈로 쓰러지시고 12월 2023년에 쓰러지시고, 극적으로 살아 나셨습니다. 외국에서 한국 병원 시스템을 잘몰라서, 열심히 배우고는 있는데 기간 제한으로 병원과 병원을 옮겨 다니면서, 엄마 재활이 너무 힘듭니다.. 엄마 상태가 아직 많은 치료가 필요한 중요한 시기인데,다음병원을 못찿어서, 난감합니다. 조언좀 받을수 있을까요?
@timeisbrain7 ай бұрын
시청감사드립니다. 환자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어, 우선적으로 현재 입원하고 계신 병원의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재활 프로그램이 가능한 병원을 찾아보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셀라-g5t8 ай бұрын
어제 저희 엄마께서 골든타임을 놓친 14시간 정도 된 것 같은데ᆢ의식이 없으신 상태에서 중환자실에 계시는데ᆢ의사선생님도 못뵙고ᆢ 어떻게 되실지ᆢ 너무 무섭습니다. 골든타임 놓치면 가능성이 없는 것인가요?
@timeisbrain8 ай бұрын
시청 감사드립니다. 골든타임이 중요하지만 뇌손상의 정도에 따라 예후가 다를 수 있어 중환자실에서 치료 잘 받으시고 쾌차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ahn-jung-hee7 ай бұрын
중환자실 전담전문의 유무는 어떻게 알수 있는지요?
@timeisbrain7 ай бұрын
시청감사드립니다. 중환자실 전담전문의 유무를 아시는 것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니고 계신 병원이 있으시다면 병원에 직접 알아보시는 것이 제일 정확하실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