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모닝(ta모닝) 유저로 고질병 요약해드리자면 1. 뒷트렁크 고무가 잘 찢어집니다. 올뉴프라이드 부품구입하여 diy하시면 됩니다. 2.핸들 클락 스프링이 잘 단락됩니다. 이상증상으로 열선버튼이 계속 먹통되거나 불들어와있고 열선작동안됨 버튼 터치 안됨. 개선품 구매하여 diy가능. 3.귀뚜라미 소리. 오토텐션기능이 없으므로 벨트장력을 수동으로 조여줘야 합니다. ta모닝 유저라면 꼭 배우셔야합니다. 4.컵홀더 버튼 누르는부분에 커피 쏟으면 늘러붙어서 작동이 잘 안됨. 뜯어서 세척해야함. 5.기어봉이 촌스럽고 그립감이 좋지 않습니다. 모하비 용으로 구매후 바꿔주시면 기어변속할 맛이 납니다. ㅎㅎ 6.배터리 용량 무조건 업그레이드... 판때기도 같이 업그레이드 하셔야 블박달고 상시녹화 정도 가능합니다. 7.여름에 후진시 에어컨이 송풍으로 나옵니다. 앞으로가면 에어컨이 시원하게 잘나옵니다. 8.전조등 교체시 전조등을 통으로 탈락한후 교환 가능합니다. 특히 운전석쪽은 달린상태로 전구교환 불가능해요. -> 생각나는대로 적어보았습니다. 귀뚜라미 소리는 장력조절 방법 익히셔서 계절바뀔때 조절 해주면 소리 안나요. 엔진누유는 증상은 없습니다.
@K논다K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이 있어 글 남겨요 오래전 09년식 모닝을 사서 타고 있는데 타면서 늘 불편했던 점이 차선변경이나 고속도로 주행시 순간적인 속력을 내야할때 엑셀을 밟으면 소리만 크게 나고 차가 나가질 못해 상당히 불만 이었는데(에어컨 틀면 더 심각 하구요) 마티즈도 탔었는데 같은 경차라도 모닝보다 훨씬 힘이 좋았어요 새로 차를 구입해야 하는데 요즘 나오는 모닝도 밟으면 힘 딸리는 문제는 여전 하나요? 그것만 아니면 신형 모닝 구입하고 싶은데 어떤가요?
@무소유-y8p2 жыл бұрын
@@K논다K 그건 차량관리의 문제이지 차량의 고질적 문제는 아닐것 같습니다. 저는 크게 못느끼며 타고있습니다. 모닝 터보 알아보심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차량은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등 오릴류 교환시기에 잘 교환해주시고 정기적인 검사받으면서 타시면 크게 문제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차는 저렴한세금,톨비50프로,주차장50프로 할인 등 혜택이 많다보니... 메리트 있는 차량이죠.
@K논다K2 жыл бұрын
@@무소유-y8p 답변 감사합니다! 그당시 새차 구입해서 탔는데 그런문제가 있길래(지인도 모닝 샀는데 그렇다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모닝의 고질적 문제라고 생각 했어요 그 점 때문에 이번엔 스파크를 사려고 했는데 올해 단종이란 말을 듣고 경차는 모닝(레이는 전고 문제로 제외) 말고는 선택지가 없어 고민 했는데 신형은 안그렇다고 하니 다행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