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청년들이 매년 200여명 고독사 하고 있는 걸 몰랐습니다. 너무 충격적이구요. 절대 포기하지 말고 살아냈으면 좋겠습니다.
Пікірлер: 16
@연-j5c Жыл бұрын
잘들었어요.. 히키중인데 앞날이 너무 답답해서 찾아보다 봤네요 많은 위로를 받았고 어떤 마음으로 영상 올리 셨을지 알꺼 같아서 감사해요
@꼰대선배 Жыл бұрын
제가 응원을 전하고 싶은 당사자분의 피드백을 직접 듣게되니, 영상을 제작한 사람으로서 마음의 울림이 있네요. 제 외침이 아무 의미 없지는 않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셔서 큰 힘을 얻습니다. 감동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마다 저마다 먹고 살 길이 있는데 그걸 찾아내는게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길만 찾으면 쭉 걸어나가면 되는거니까 사람 사는 거 별 거 없더라구요. 아직 그 길을 못찾았을 뿐이니 너무 답답해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어떤 사정이신지는 제가 감히 알 수 없으나, 선생님께서도 어떻게든 길을 찾아서 세상밖으로 발을 내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unchuguntermann1292 Жыл бұрын
슬프네요
@꼰대선배 Жыл бұрын
청년들이 이렇게까지 힘들어 한다는게 저 역시 슬프고 안타깝습니다.
@딸기우유-c3c6 ай бұрын
구독 좋아용 눌렀어용❤❤
@꼰대선배6 ай бұрын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구-k9b6 ай бұрын
담백한 영상 감사합니다
@꼰대선배6 ай бұрын
보잘 것 없는 영상에 응원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현-r5k6 ай бұрын
뭐라도 해야지 ㅠ 힘들어도 밖으로 나가야합니다
@꼰대선배6 ай бұрын
맞습니다. 움츠러들어 있는 청년들이 밖으로 나가는 용기를 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kiikiy2 ай бұрын
30대 히키 다녀감
@Kkk5fs49 ай бұрын
상처를 쉽게 받기 때문에 그런듯.
@꼰대선배9 ай бұрын
맞아요. 상처를 잘 받는 마음이 섬세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살아가면서 크든 작든 상처를 입는 것은 피할 수가 없다는 거고요. 상처 입고 회복하길 반복하며 버티고 살아가다 보면, 마음에 굳은살이 두텁게 자리 잡으면서 단단한 사람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많은 청년들이 버텨내고 살아내고 단단해져가길 바랍니다.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끔 댓글 남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지현-g1u5z Жыл бұрын
왜 일할생각을 안하는지 놀고먹을생각을하니까 문제지 열심히 땀흘려일해보세요
@꼰대선배 Жыл бұрын
저도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맞다고 생각 합니다. 청년들이 땀흘려 일해야지요. 그런데 일을 하고싶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막막해하는 청년들도 많은 것 같아서 안타깝더라구요. 그런 청년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게 저의 바람이구요. 선생님께서도 청년들이 안타까운 마음에 이런 보잘 것 없는 영상에 댓글까지 남겨주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무관심이 만연한 요즘 세상에, 어른으로서 청년문제에 관심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지혜-n5n7e Жыл бұрын
몸과 마음이 병든 사람들이 놀고 먹을 생각이라도 하면 살아갈 자양분이 되지 고독사하진 않을거 같은데요. 실례지만 매사에 이렇게 비난조이신지요. 이런 비난은 게을러서 일 안하고 어딘가 빌붙어서 놀고 먹으려 하는 사람한테나 어울릴 말인거 같아서요. 영상에서 말하는 대상은 그런 사람들이 아닌걸 누구나 알텐데 그렇게밖에 생각이 안든다면 공감능력에 문제 있으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