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제 머릿속에 들어오신것처럼 저와 같은생각을 하시고 말씀을 하실까 저만 이런생각하는줄 알았습니다
@moon_blue.3 жыл бұрын
읽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jowa79593 жыл бұрын
불교는 상당히 깊어서 힘들긴해도 천천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 🙏🙏🙏
@김민경-e5s6g3 жыл бұрын
부처님은 위대한 과학자셨네요^^
@hyunjisa2grade3 жыл бұрын
나무석가모니불*100
@바람의검객-b5f3 жыл бұрын
공이라는 것은 설명방법에 따라, 연기로 인연가합이라고 설명하거나, 양자역학에 따라 파동이 입자로 붕괴되어 물질로 보인다고 하거나, 각각의 방편에 따라 설명이 달라진다고 봄. 다음에 어떤 설명이 나올지 모름. 이유설명 여부에 관계없이 공이라는 것은 사실.
@허리튼튼법무사7 ай бұрын
나는 왜 허리골절의 실험대상이 되었을까? 허리가 아프면 참기 힘들 정도로 고통이 심합니다. 어떤 때는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죄수들이 나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고통이 언제 끝나게 되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의 허리 통증은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천벌을 받은 존재라는 절망감에 사로 잡히기도 했습니다, 하여 허리 통증의 정확한 원인과 통증과 운동과의 상관관계를 알아서 허리 통증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찾고자 위험을 무릅쓰고 허리를 골절시키는 실험을 했고,실험은 운 좋게도 성공적이었습니다. 제가 실험한 결과 허리 통증은 이렇습니다. 허리 통증은 질병이 아니라 자신의 체중이 누르는 중력을 견딜 만큼 허리 주변 근육이 단련되지 않아 나타나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철봉에 매달리고 윗몸 일으키기 운동기구에 상체는 아래로, 하체는 위로 매달린 후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허리통증을 없애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리는 역도와 높은 산을 오르는 것이 허리 주변근육을 단련시켜 허리통증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2017년 5월 초, 저는 척추전방전위로 13mm가 어긋나 있었고, 요추 4번과 5번 사이 디스크가 87%가 파열되어 없어졌으며, 흉추 11번이 30%가 골절로 손상되어 없어졌지만 요추는 골절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저는 허리 통증과 운동과의 상관관계를 입증하기 위해 무리하게 역도를 하는 등의 방법으로 일부러 허리에 문제를 일으켜 고통을 유발하고, 그것을 운동으로 극복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2017년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무리하게 역도를 하는 등 무리한 운동을 하여 요추 2번이 압박골절로 20%가 손상되는 중상을 입었습니다. 면도날로 허리를 도려내는 듯한 통증이 찾아왔습니다. 저는 고통을 참으며 윗몸 일으키기와 두 다리를 동시에 들어 올리는 등의 운동을 두 달 동안 매일 아침마다 했습니다. 그렇게 고통 속에서 운동을 한 결과 일어날 수 있었고, 드디어 7월 15일에는 사전 준비 운동 없이도 가볍게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이 허리를 다쳐도 운동으로 극복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7월 24일 오대산을 5시간 산행한 후, 7월 29일 병원에 갔더니 요추 2번이 압박 골절로 20%가 손상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 후에도 설악산 대청봉을 즐겁게 등산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요추를 일부러 손상시켜 고통을 유발한 뒤에 그 상황을 극복한 것은 허리 통증은 더 이상 공포의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기 위함이었습니다. 아무나 허리를 부러뜨리고 설악산 대청봉을 등산할 수 있다면 저는 굳이 위험한 실험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구상에서 어느 누구도 허리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알고자 일부러 허리를 부러뜨리는 실험을 했다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제가 실험을 한 것입니다. 허리 통증의 원인을 알아서 그 원인을 제거하는 운동을 하면 누구나 허리 통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저의 실험은 그런 사실을 널리 알려 허리 통증으로 고통 받는 분이 없기를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WHO. .미국 하바드대 의과대학 .주한 독일 프랑스 영국.스웨덴 이탈리아 대사관에도 보내드린것입니다.)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 저자 법무사 이 희 숙(남.70대 후반) 서초동 010-5250-4802(무료)
@crimsonpig97823 жыл бұрын
시바견의 춤.
@crimsonpig97823 жыл бұрын
she is quantumn
@스리로하니3 жыл бұрын
양자역학 은 과학 입니다 모든 과학적 결론은 정확한 실험과 면밀한 관찰에 의해서만 얻어지는 결론 입니다 과학자들이 힘들여 차려놓은 밥상위에 부처님과 예수님이 슬그머니 수저를 끼워 얹으려 하고 있네요
@바람의검객-b5f3 жыл бұрын
그래요.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각 종교는 그 해설을 달리해서 따라가야하는 처지입니다. 그러나 주장하는 진리는 따로 있지요.
@도시열반3 жыл бұрын
부처님의 가르침은 깨닫는 것이고 과학은 증명하는 겁니다. 불교와 양자역학 저자가 과학잡니다. 과학자의 입장에서 써놓은 책이니 그 책부터 한번 읽어보세요
@samdaesoo Жыл бұрын
양자역학이 왜 철학의 영역에도 걸치는지 알고 계신가요? 현대 물리학에 대해 공부하면서 불교의 가르침과 일맥상통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감탄했던 경험이 있는 저로서는 별로 공감이 안되는 댓글이네요.
@브레드붐 Жыл бұрын
그치만 조금만 둘다 공부한 사람이라면 양자역학과 불교경전은 유사성이 엄청많아요. 그리고 양자역학은 현상만 있고 이론적 증명은 아직까지 아무도 하지못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