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까지 10년 도미 유학 후 귀국해서 'I'm sorry'(미안해), '타산지석'과 인간의 열성인자 본능인 '편향성(보고 싶은 것만 딱 보는 것 등)'을 저 또한, 최대한 내려놓으려고 노력하며 사는 일인으로서 '인위적 또는 '편향성'으로 때론 보면서 진돗개랑 살다가 서운한 적도 많았는데 지금은 개랑 저랑 딱 중간서 보면, 선생님한테 자문도 많이 구한 후 훈련이 훨씬 쉬워져서 좋습니다.특히, 산생활이 아닌 반도심 속에서 진돗개 땜 '모임,단체' 대부분 끊고 매일 신경써야 합니다. 견성이 넘 강해서 ㅋㅋ 특히, 대한민국 국견 '진돗개'! 파양은 꿈도 못꾸는 것 아닙니까? 이것도 편향성인가요? ㅎㅎ 건강하세요^^🙏🙏🙏
@풍류야초19 сағат бұрын
슬러님, 귀한 경험과생각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에서 진돗개와 함께 살아가며 겪으신 고민이 고스란히 전해져 저도 많은 공감을 느낍니다. 진돗개는 말씀대로 견성이 강하고 독립적인 성격을 가진 특별한 반려견입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반려인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지만, 그만큼 강한 유대와 신뢰가 형성될 때의 보람도 크지요. 반도심 속에서의 진돗개 양육이 쉽지 않으셨을 텐데, 진돗개를 위해 삶의 방식을 조정하고 함께 성장해오신 노력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파양을 꿈도 못 꾼다는 말씀에 저도 깊이 공감합니다. 이는 단순히 책임감만이 아니라, 반려견이 함께 살아가는 존재로서 존중과 사랑이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진돗개와의 행복한 동행이 계속되기를 응원합니다. 🙏
@진돗개를사랑하는낚시10 сағат бұрын
올은말씀공감합니다
@claykim4879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제법 넓은 마당에서 뛰어 노는데 밖으로 산책 가고 싶어 해요. 4도 3촌하고 있는데 4도는 매일 3번씩 산책하는데 3촌은 3일 중 1,2번 산책을 하고 있어요. 그래도 늘 산책이 부족하다 느끼는 것 같아요.
@풍류야초Күн бұрын
클레이님, 댓글 감사합니다! 마당이 넓어도 개들이 밖으로 나가고 싶어 하는 것은 정말 자연스러운 반응인 것 같아요. 개들은 산책을 통해 새로운 환경을 경험하고 다양한 자극을 받으며 에너지를 발산하니까요. 매일 산책을 하셔도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마음이 정말 이해가 갑니다. 개들에게는 그만큼 신체적, 정신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는 시간이 중요하니까요. 앞으로도 개들과 행복한 시간 많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슬러-y9yКүн бұрын
공감해요. 사람하고 똑 같아요. 저는 800평 부지에 주택 짓고 사는데 진돗개는 특히, 만족을 못합니다. 틈만 나면 펜스 밖으로 빠져 나갈려고 땅을 판 후 빠져나갈려고 시도합니다. 아~ 진돗개 만만치 않아요!
@Morning8776Күн бұрын
잠결에 몇번 재생 돌려보다가 안녕히 주무십시오
@gauri7777778 сағат бұрын
아이들이 저렇게 잘 자라고있는데 학대라뇨.그런분들은 학대의 기준이 어떤건지 인지한 후 영상을 봤으면 좋겠네요.아이들이 오늘도 즐거이 산책을 하는 영상 잘 보았습니다.
@bgp80762 сағат бұрын
한국인을 외모, 체형, 성품 등으로 규격화할 수 없듯이 진돗개를 어찌 몇몇 기준만으로 규정할 수 있겠습니까? 천연기념물로 지정되기 전의 진돗개에 대한 학술적인 조사와 연구가 충분히 뒷받침되어 진정한 진돗개의 원형이 보존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yul-p5bКүн бұрын
가람이 임신 여부는 유선 등 변화를 지켜봐야겠죠?
@풍류야초Күн бұрын
율님, 댓글 감사합니다! 가람이의 임신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유선 변화나 행동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신호를 지켜보면서 조금 더 시간을 두고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가람이의 상태를 잘 살펴보며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구연-t5n11 сағат бұрын
더도 덜도말고 이렇게만 키울수있다면 좋을듯합니다 😊
@풍류야초10 сағат бұрын
구연님,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자연 속에서 개들과 함께 어우러져 지내는 것은 저도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상이 보시기에 좋았다니 더없이 기쁩니다.
@1004-RIDERКүн бұрын
뉘가머라 하던가요...❤❤❤
@풍류야초19 сағат бұрын
법무사님, 따뜻한 응원의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끔 제 채널을 보시고 동물학대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래서 동물학대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하는지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과정에서 사람마다 바라보는 시각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늘 인지하고, 제 행동이 동물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깊이 고민하며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성영-u3z12 сағат бұрын
대표님 반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태초부터 하늘 육지 바다에있는 그 모든것들은 인간을위해존재합니다 그중 개는인간과 가장 친밀하고 유대감을 가지고있다 생각합니다 언젠가부터 개 고양이가사람보다 더 존중받는 시대가되버렸습니다 그 모든것들은 사람이관리하며 개는 반려동물로서 사랑으로 보살피면된다생각합니다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않기위해서는 원칙과규칙을 지켜야하기에 학대라하기엔 좀 무리가있다생각합니다 생각하는기준이 다 다르겠지만 제 의견입니다 대표님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평화를빕니다
@정성훈-y6pКүн бұрын
팔로잉이 많아질수록 안티팬도 늘어나는게 너튜브의 특징인것 같습니다, 동물학대의 관점.즉 기준은 사람이 정하는 것이라서 어떤 특별한 기준점이 있지 않는한 참 애매한 부분이 많겟다는 생각이 드네요.가족이 되려면 동물복지에 대한 마인드맵 을 갖고 있어야 가능한 일이 겠지요, 인간도 자식을 기르고 키웠지만 성인이 되었을때 부모가 강요하는 인생을 살게 할수는 없듯이 견생의 이치도 같다고 생각했을때 진돗개의 충성심 만으로만 보자면 변심이 많은 사람보다도 때로는 나을때가 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야초님 사람들의 생각은 굉장히 다양하고 자기중심적인게 대부분 입니다, 내방식대로 초심을 잃지 않고 나만의 진돗개 기준의 방송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풍류야초20 сағат бұрын
성훈님, 따뜻한 격려와 깊이 있는 말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말씀하신 대로 다양한 의견과 반응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것이 성장의 과정이라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동물학대에 대한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점, 그리고 동물복지를 위한 마인드맵이 필요하다는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저 역시 진돗개들의 순수한 마음과 변함없는 충성을 보며, 때로는 사람보다 더 나은 친구가 아닐까 생각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성훈님께서 주신 조언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저만의 기준과 방향성을 가지고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진심 어린 응원의 말씀 덕분에 오늘 하루도 힘이 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sjmrt4838Күн бұрын
.... 왜 동물학대라는 말이 유득히 개 한테서만이 자주 나올까요?? 돼지나 닭한테서는 그런 말이 없는데... 사람도 생명이고, 개도 생명이고... 길고양이도 생명이고 바퀴벌레 또한 생명이죠.,.,. 어느 한쪽에 편향된건 인간의 외곡된 욕심일 뿐이죠...
@yh1666Күн бұрын
자연은 순수를 싫어 하고 다양성을 중시 한답니다 그러나 반대로 인간은 다양성 보다 순수를 좋아 한답니다 글쎄요 인간의 욕심이 아닐까 합니다 백의민족 과연 존재할까요?
@풍류야초Күн бұрын
YH님,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자연이 다양한 모습을 존중한다는 점에 깊이 공감합니다. 인간이 획일화된 것을 추구하는 경향도 확실히 존재하지만, 우리가 자연을 존중하고 다양성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백의민족에 대한 질문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 질문은 단순히 문화적 차이를 넘어서, 우리가 가진 공동체 의식과 연결되는 부분일 텐데,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생각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orning8776Күн бұрын
대표님의 진돗개 사랑은 영상으로 확인됩니다 가족끼리 무리지어 산이를 중심으로 따르는 단결력 무엇보다 자유로운 환경 대한민국의 이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진돗개와 생활하는 사람은 대표님이 최초일껍니다 가끔 자연인 빼고. 좋아요 응원합니다
@풍류야초19 сағат бұрын
아침님, 따뜻한 격려와 칭찬의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진돗개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의 자유로운 삶을 좋게 봐주셔서 큰 힘이 됩니다. 자연 속에서 진돗개들과 함께하는 생활은 저에게도 특별한 축복이고, 그런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시청자분들과 나눌 수 있음에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좋아요와 응원 덕분에 더 힘내서 좋은 영상 만들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arojabja8903Күн бұрын
'묶지 않은 방개'보다 '묶어 놓은 마당개'가 덜 학대받는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개가 춥다고 옷을 입히지 말고, 개랑 뽀뽀하려고 개이빨 닦아주지 마시구요! 인간이 개를 키우는 최초의 목적은 집이나 가축을 지키기 위해서 였죠? 개가 먼저가 아니고, 사람이 먼저입니다!
@풍류야초20 сағат бұрын
바로잡자님, 귀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동물 복지에 대한 논의는 항상 다양한 시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개를 키우는 전통적인 목적이 인간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점은 중요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반려동물로서의 역할이 강조되면서, 동물의 복지와 인간과의 공존에 대한 관점도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묶지 않은 방개'와 '묶어 놓은 마당개'에 대한 비교는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개의 자유와 안전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말씀 주신 바와 같이, 인간이 먼저라는 관점은 분명 의미가 있지만,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깊이 있는 논의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김현수-v7t3z10 сағат бұрын
개는 잡아 먹었고 그게 풍습이고 옜 부터 개는키구다 잡아 먹는다 짐 방송이 진실인 것 처럼 이야기 하지 말것 지금 법에 의해 방송 하지 말것 배고푸고 먹을것 없으면 잡아 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