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수학은 잘 모르지만 귀가 트이도록 영상 풀시청하고 잡니다! 오늘도 감사하고요 박문호 박사님 저도 수학 과학 잘 하고 잘 이해 하고 싶어서 강의를 꾸준히 듣고 또 추천해주시는 책 무한 반복해서 듣고 되도록 박문호 박사님 권하신 책과 박문호 박사님 책들고 꼭 사서 읽고 소장하고픈 맘입니다! 정말 수고 하셨고요! 건강히 숙면 하시고 오래 오래 전 인류 휴먼들을 이롭게 교육과 영상 꾸준히 만들어 주셔요! 가르침 잘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archi2000 Жыл бұрын
아 정말 쉽게 설명하시네요. 감동받고 갑니다. 컴퓨터관련 박사학위가 있는데.. 이걸 깨닫고 가네요. :)
@fireeyes20120002 Жыл бұрын
유튜버 Dmt님이 먼저 다루었는데 그때 쇼킹했던게 기억나네요. 그런데 이런걸 찾아내는 분들의 통찰력은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hitelim728 Жыл бұрын
있습니다. ㅎㅎ 과학계 우주룬 유명 유튜버/ #리부엉이 ??? 이었듣듯 (암튼 올해 봄에 제가 봄).. = 양자 역학에서는 최근에 미분을 행열로 본다고 함 (박사과정에서는)
@ckshim4964 Жыл бұрын
행렬은 행은 열로 열은 행으로 이루어져 강제로 그렇게 만든것
@taitai-oj4uc Жыл бұрын
행렬로 표현된 미분의 정의를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입니다. 첨자 i(i=n-2,n-1,n,n+1,n+2)가 5인 경우, f(n-3), ..., fn+3)의 7개 함수값이 필요해서 이것의 미분행렬은 5x5가 되면 양끝값이 제외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7x5가 되어야 옳을 것 같은데 제 생각이 어떻습니까?
@eslee00700205 ай бұрын
챗 GPT한테 물어보세요
@Kim-qc6pw8 ай бұрын
자연상수 e 검색하여 듣다가 박사님 까지 왔습니다 채굴하다가 금맥을 발견했습니다
@이동현-k8g8o8 ай бұрын
미분이 행렬인 것이 아니라, 행렬을 통해 미분을 표현한 것 아닌가요?
@아프락사스-g5c Жыл бұрын
흰 것은 서판이요 검은 것은 수식이라..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면서 20분 동안 본 내가 이긴 걸까..
@sewonpark3128 Жыл бұрын
고등학교때 공부 봐주던 형님이 삼수해서 서울대 수학과를 간 형님인데 진짜로 정석의 모든 문제를 행렬로 풀던데 난 이해를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