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교수님.. 저의 궁금증이 쪼메나마 해소되었네요 저도 간경변 진단 2년지난 어느날 눈에 상처가 생겨서 안과갔는데 이런저런 검사하다가 녹내장 진단 받았습니다.. 간이 가지가지 하네요..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DavidLee-mj2zj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SSNEPI2 ай бұрын
교수님~ 항상 좋은내용과 깔끔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ONE-ii5ht2 ай бұрын
바쁘신대도 항상 좋은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peterkoh12892 ай бұрын
캬 진짜 이렇게 유명한 너튜버이신줄 꿈에두 몰랐네요 ㅋㅋㅋ
@KyrieEleison-t9s2 ай бұрын
고맙습니다.
@belief52 ай бұрын
이거 제가 항상 궁금했던건데 너무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간건강이랑 눈건강이랑 연관있네요. 서양의학에서는 아직 눈과 간의 관계를 그렇게 깊이 생각하지 않고 있군요 음 근데 머리 묶으시깐 더 귀여워지셨어요😊😊😊
@스필만-r1u2 ай бұрын
잘봤습니다
@김김김-e7b2 ай бұрын
담낭하고 간이 얼마나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담낭절제수술하고 나서부터 눈이 급 피로해졌어요 시력은 측정해보면 괜찮은데 그냥 눈이 너무 피로했어요... 안과를 여러군데 다녀봐도 다 정상이라고만하고.. 마지막으로 간곳이 한의원이었는데 등하고 목에 침 1주정도 맞고 나서 여전히 피로하긴하지만 생활할수있을만큼 많이 좋아지긴했어요. 저는 눈이 피로해죽겠는데 여러 안과에서는 왜 계속 정상이라고 했을까요 ㅠㅠ 아직까지 현대의학으로 밝혀지지 않은것들이 많이 있는것같아요..그냥 그랬다는 이야기입니다.. 어쨋든 오늘 영상내용은 항상 궁금하던거였는데 시원하게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래래사운드2 ай бұрын
이뻐서 들어왓다 ㅎㅎㅎ이상형. 어디 병원이죠? 당장 진료받을래요
@j4j-l2u2 ай бұрын
중학생 의사선생님인가요?
@클래스조2 ай бұрын
지방간 치료제는 언제쯤 나오나요?
@풍뽀막2 ай бұрын
아~저도 간이안좋으면 무조건 눈이안좋아지는줄알았는데 설명잘들었습니다 ^^ 그리고 살짝 질문하나 할께요😂 비대상성 간경화인데 꾸준히 병원도다니고있고한데 한방병원에가서 간경화치료를좀받아도될까요? 약은 안먹고 복수때문에 침이나 뭐 뜸이나..복수가 많이찰때도있고 또 좀빠질때도 있고 그래서 굳이 복수를빼지안아도 될꺼꺼같은데..복수안뺀지는 1년됐거든요 ..근데 자꾸 왔다갔다해서 ..혹시나..답변좀부탁드려요..
@lee01420832 ай бұрын
코수술이 잘못되서 두통때문에 두통약 많이 먹어서 일시적으로 간이 나빠졌는데요(간 수치 288 나옴). 그때 눈이 자주 침침해지고, 눈이 상당히 불편했어요. 눈이 튀어나올 것 같은 눈압도 상당했습니다. 그래서 안약 자주 넣어주었어요. 제 시력은 양쪽 1.5입니다. 현재는 간 정상되었고, 눈의 불편함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funnycom-k2 ай бұрын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간이 지치나요?
@Ihdedwfy2 ай бұрын
간경변으로 인한 비장비대가 있는 경우 당화혈색소가 낮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결과치는 아예 신뢰할 수 없을 정도인가요? 예를 들어 간병변 초기에 약간의 비장종대가 있으면서 당화 혈색소가 5.6정도라면 실제로 당뇨 수준일 수도 있을까요?
@개닭소돼지말2 ай бұрын
간은 고디가 좋다.특히 고디 국물마시면 간에도 좋고 눈에도 좋다😊
@소녀의일기장Ай бұрын
고디가 뭐예요? 사투리 같은데.
@홍승우-z1b18 күн бұрын
다슬기
@윤명근-d4g2 ай бұрын
선생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 초음파 ct촬명 소견으로 간이 전체 1/3정도 수축? 쪼그라 들었다 의사 선생님 소견을 받았습니다 간경변증이 의심된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심각한건지 알고 싶습니다
@안수상-t1m2 ай бұрын
광선치료는 간대사가 아직 미숙한 아기들은 효과있다고 하는데 성인에도 광선치료가 어느정도 도움이 될수있을까요~?
@유블리-c1h2 ай бұрын
과음하면 다음날 눈 잘안보임 뿌옇고 알콜러버에 경험담 ^.^
@생소함2 ай бұрын
선생님 제가 직접 경험한 한 사람입니다 지금 간 정상 범위에 올라 온다음부터 눈 시력이 좋아 졌어요
@브라이언킴-p2t2 ай бұрын
현대의학이 못 따라 가는 인체 메카니즘의 현실인거 같은데요
@ohsungkon2 ай бұрын
교수님 안녕하세요, 저는 한의사가 아니라 약사입니다만, 제가 알기로는 간주근(肝主筋), 간개규어목(肝開窺於目)이란 표현이 있는데요. 즉 간은 근육을 주관하고, 간은 눈에 이어져있다(=개규).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간이 나쁘면 목뒤가 뭉친다. 근육에 쥐가 잘난다, 눈이 나쁘다 이런 표현과 생각들이 많이 퍼져있는거 같아요. 대체 의학에서는 "간주근"은 간이 나쁘면 젖산대사의 당신생반응(lactate의 gluconeogenesis)가 안되니 근육에 젖산 축적으로 근육통이 많고, 또한 혈당도 불안정해지니,,, 에너지 부족 증상이 생긴다고 설명 하고 있고 "간개규어목"은 간이 나쁘면 간의 지용성비타민의 저장기능 감소로 비타민 A 부족으로 인한 rhodopsin 기능 저하(=시력의 가장 기본인 명암인식 능력 저하)를 유발하고, 또한 빈혈 악화로 빈혈도 시력저하와 관련 있다고 설명하기는 합니다. 물론 인체에서 어느 정도 안 좋을 때 어떤 영향이 있는지 인과관계에 대해서 연구된 게 아니라 추측내지 상상적 측면이긴 해요. 혹시나 앞으로 연구하실 때 아이디어차원에서 도움될까 해서 써봤습니다. 교수님 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