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사람이랑 압도적으로 다르네요 거의 과장하면 다리차는 러시아 민속춤 느낌으로 공중에떠서 브레이크 하나도안걸리고 가속만 더하는느낌으로 가서 에너지 손실이 거의없이 떠가는것처럼 느껴지네요 다른선수들은 힘으로 달리는거같고 잘달리는 선수는 탄력+ 타이밍으로 운동에너지를 그대로 저장 전환 재활용하는게 느껴집니다
@toqur118 күн бұрын
피지컬엔진 꿀보이스 🍯
@꿀밤-s3c3 күн бұрын
탄력 부럽네요...
@Dkkks-t3v8 күн бұрын
수빙톈도 해주세요!
@user-pi3qu6ps9r7 күн бұрын
노아 라일스 선수도 분석 해주실수 있나요?
@ha---hahahahahahaha7 күн бұрын
장거리든 단거리든 오버 스트라이드는 달릴때 불리하기도 하고 부상위험도 더 높죠. 고관절은 크게 스윙하지만 착지지점은 체간의 바로 아래 , 혹은 살짝 뒷쪽에 놓는게 가속에도 유리하죠
@iridium39 күн бұрын
고관절 사용 측면도 그렇고 수직 아래쪽으로 찍었을 때 발바닥 접촉 시간도 더 짧아서 발목탄성도 더 잘 받는것 처럼 보이는데 맞나요?
@physical_engine8 күн бұрын
오 맞습니다 그런측면도 있을거 같습니다
@yh_movie2 күн бұрын
약간 첨언하자면 충격량은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충격력의 작용시간(발바닥 접촉 시간)이 짧아지니 충격력(발목탄성)이 더 늘어나는 게 맞습니다.
@enceladus-p5p3 күн бұрын
영상 잘봤습니다! 혹시 미식축구선수나 단거리선수들은 따로 중량카푸레이즈 훈련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크게 효과가 없을까요??
@physical_engine2 күн бұрын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기초 근력으로 특정 시기때 하고있습니다
@이태민-f5s8 күн бұрын
제 100미터 자세 피드백 해주실 수 있나요? 항상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었습니다!
@louige30737 күн бұрын
피지컬 엔진님 제가 내일 100미터 실기가 있는데 제가 지금까지 뛴 영상들을 보면 비슷한 자세가 나오지만 가끔씩 뛸때 무릎을 올리는거에 너무 의식해서 오히려 감속이 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무릎 올리는것보다 평소 뛰던대로 뛰면서 스타트와 힐 리커버리만 신경쓰는것이 낫겠죠?
@physical_engine7 күн бұрын
네 일단 익숙해져서 체화가 되기 전이라면 제일 자연스럽고 기록이 잘나오게만 뛰면 될거같습니다. 다리 찍는 방향 같은 것만 조금씩 의식하면서 밀어주면 훨씬 좋을 거 같네요
@허서준-f8j8 күн бұрын
발목이 두꺼운 편인데 이러면 발목 탄력이 낮아지나요? 혹시 개선하려면 어떤 운동 해야할지 알고싶습니다
@Three.218 күн бұрын
오 저도요...ㅜㅜㅜ
@o_on.s.b32949 күн бұрын
선생님 팔을 힘껏 휘저을때는 힘을 쎄게 쎄게 주는것이 좋은지 힘을 빼고 속도감에 더 신경쓰는것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잔발로 보폭 비교적 짧은것보다 차라리 교차속도가 느리더라도 보폭을 넓히고 크게주는것이 더 좋겠지요?
@권민준-s9g8 күн бұрын
제가 생각하기에 팔치기는 너무 힘이 많이 들어가면 동작이 굳는다고 생각합니다. 강하게 팔을 치지만 리듬이 유지되는 선에서 빠르게 흔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추가로 동작이 크고 보폭이 넓히는 주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잔발을 빠르게 하는 주법과 보폭을 늘리는 주법을 비교할 때 발이 빨라도 동작이 작아지면 가지고 있는 힘을 최대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가속에서 불리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