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브라이트는 워낙 유명하고, 잘 찾아보면 그 외에도 대학과 연계된 재단 또는 미국 공공재단 등에 지원해서 풀펀딩 석사 할 길이 충분히 있어요! (학교에서 TA등의 기회를 줄수 없더라도요) 다만 많은 경우 석사학위 후 귀국 조건이 있습니다.
@jjjuuuuu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미국 석사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금액이 너무 막막해서요 ㅠㅠㅠㅠ 혹시 어떤 펀딩의 길이 있을까요..?ㅠㅠ
@mkim4524 Жыл бұрын
맞습니다 저는 미국은 아니고 영국에서 장학금을 받규 석사를 했는데 안좋은 점은 취업이 안됩니다 바로 떠야해요 학업 후
@darhihan18105 ай бұрын
@@jjjuuuuu 보통 조건이 좋은 펀딩일수록 초엘리트 집단이라고 보면 되고, 풀바리트처럼 좀 열려있는 곳은 무조건 한국 귀국 조건이 붙어서 미국에서 일을 한다거나 그럴 기회를 안줘요.
@skyisblue38472 жыл бұрын
박사는 정말 교수나 아카데미쪽에 뜻으면 하고 아니면 빨리 석사하고 취직하는게 낫습니다. 인더스트리에 비하면 교수 연봉이 너무 낮아서 정말 명예직이나 다름 없습니다
@Blue_Mints4 ай бұрын
석사는 비싸서 학비와 영주권 비자 문제로 박사를 고려하게 되는 케이스도 많더라구여
@thomaskim50082 жыл бұрын
Full funding 받으면서 석사받는 길서요. Full funding 받는 법은 박사 학생으로 2년만 다니고 석사만 받고 줄업하며댐.
@wearedoomedtodozeoffАй бұрын
박사로 들어가서 2년만에 관두는 걸 말쓰ㅁ하시는 건가요? 그렇게 할 수 있나요?ㅠㅠ 조금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ㅅㅡㅂ니다 ㅠㅠㅠ
@thomaskim5008Ай бұрын
@@wearedoomedtodozeoff If you are interested in 석사 but also like to get funding, apply for the 박사. During the 박사 program, you can finish 석사. Then drop out of the 박사 program and get a job to get the working visa
@wearedoomedtodozeoffАй бұрын
@@thomaskim5008 좋은 말쓰ㅁ 감ㅅㅏ합니다! 혹시 미국 대학원 진학 경험이 있으시ㄴ가요? 지금 키보드가 망가져서 이런데 혹시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개별적으로 더 많은 대화 나누고 시ㅍ어요!
@thomaskim50082 жыл бұрын
Full funding은 주로 미국 시민/영주권 학생(domestic students)가 유리하다고 알고 이서요. 미국 4년 대학 교수자리(tenured professor)가 싶지안아요. 아주 우수한 research를 많이 publish 안 하면 시골 대학교에서 교수해야됨.
@melvlog17693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해요 세림님~ 저도 이번에 미국에 석사로 가는데 많이 참고가 되었어요 🥰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네 댓글 감사드립니다!!
@speed_kang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이번에 23 fall STEM 지원하는 학생인데 너무 도움 많이 되고 있어요!! 이번에 석사를 지원해야하나, 석박을 지원해야하나 고민중이에요. 학점은 4.0 기준으로 3.9 여서 좋다고 생각드는데 gre와 연구실적이 없어서 석사를 지원할까 해요. 석사를 지원해서 거기서 랩을 컨택한 후에 박사를 지원하는 과정도 가능할까요?? 우선적으로 석사를 가서 생각을 해보고 싶어서요 ㅎㅎ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네 석사 후 같은 학교 펀딩 박사로 옮기는 것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지원 에 필요한 서류가 비슷하니, 석박통합/ 석사 둘 다 지원해보세요 :)
@mingittАй бұрын
미국 석사 MS degree plan으로 지원해도 추후에 미국에 취업하고 정착할 확률이 미국에서 phD까지 한 사람들보다는 떨어지지 않을까요? 그래서 석사진학보다는 다이렉트 박사를 추천하는 사람도 있던데요
@김동현-n8e3 жыл бұрын
한국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Ph.D 가는 사람과 학사졸업하고 바로 미국으로 Ph.D 가는 학생들의 대우나 시키는일에 차이가 있나요? 난도가 낮다던지..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음 네, 바로 가면 영어 등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수업 조교에서 강사로써 일하는 건 빼준다던지 그런 거는 있어요!
@김동현-n8e3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혹시 많은 대학에서 Ph.D course에 신청할때 MS degree를 요구하나요? 저 같으면 MS 있는 사람을 무조건 뽑을것 같아서요!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네 그게 현지 애들은 석사 학위는 없더라도 관련 연구 등의 경력을 랩매니저 등으로 일하면서 많이 쌓고 가는 경우가 많긴 해요~ 그래서 한국 학생들의 경우 석사 학위로 경력을 쌓고 가는 경우가 많죠
@hannalee8319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귀한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ㅎㅎ 저는 한국 대학에서 학부 4학년 올라가는데 꼭 대학원 유학을 가고 싶어서 작년부터 학부연구생도 하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석박사통합과정과 석사를 함께 지원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바로 유학을 가고 싶기는 한데 여러가지 때문에 고민이 돼서.. 둘 다 같이 지원하는 것도 현실적으로 가능할지 궁금합니다..!ㅎㅎ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고요, 실제로 학부에서 바로 석박통합 으로 오시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둘다 지원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석사와 석박 통합 지원 시에 제출해야하는 서류도 거의 비슷하고요. 학부연구생 하신거랑 연구 계획, 자기소개서 등 잘 준비하시면 승산이 있습니다. 화이팅이에요 !
@thomaskim50082 жыл бұрын
같은 학교에 석박사, 석사 둘다는 지원은 않이거 같은대요.
@user-bz5lm1gs7h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이 큰 도움 되었습니다 😊 다름이 아니고 질문이 있는데요, 석박사 통합과정이 대략 5년 이상이라고 하셨는데 한국에서 석사 받은 후 박사만 미국에서 하려고 하면 기간이 대략 얼마나 걸릴까요? 또 바로 박사하려고 가면 무슨 어려움이 있을까요?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보통 석사학위를 한 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이어서 하지 않는 경우, 석사를 했다고 해서 석박 통합과정에 걸리는 시간이 더 적지는 않습니다. 석사 2년 + 석박통합 5+년 인 경우가 많습니다 (학과 별 차이 있고 예외 있습니다).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박사에 따르는 어려움은 정말 여러 가지가 있죠.. 일단 해외 에서 학위를 하는 것이 쉬운 건 아닌 것 같아요. 영어, 적응, 문화차이, 외로움, 주변 서포트 체계 부족, 지도교수와의 갈등 등이 문제가 될 수 있지요 ㅠㅠ 극기 훈련 같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만큼 보람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JW-nx2lz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마다 궁금했던 점들을 말해주셔서 너무 도움받고 있습니다😃 전 지금 한국에서 석사 중인 공대생입니다. 미국에서 박사할 생각으로 준비 중인데, 박사를 하는게 맞는 건지 좀 고민이 되서요. 미국에서 외국인이 석사 졸업만 해도 취업이 잘 되는 편인가요?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석사 졸업 취업 가능성 여부는 분야 마다 다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쪽이시면 취업이 엄~청 잘 되고 아닌 분야도 있고.. 그렇죠!
@lune66953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3학년이고 석사 과정을 미국에서 하려고 합니다! 학비 + 생활비 + 시험 준비를 위한 학원비 등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특히나 저는 aicpa까지 보려고 해서 더 부담이 되는데 혹시 어떻게 비용을 충당하셨는지 여쭈어보고 싶어요ㅜㅜ 그리고 대학원은 컨택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혹시 어떤 식으로 하면 되는걸까요? 현재 university of california 계열 학교들의 MPAc 과정 생각중입니다!
@crystallee87642 жыл бұрын
세림님~~ 너무 좋은 영상 감사해요🥺 저는 미국 석박사통합과정으로 입학했는데, 이번 겨울에 석사로 졸업하고 박사는 다른 분야로 지원할까 고민중이에요. 1저자로 퍼블리쉬한 논문도 있고, 학회에서 상 받은 경험 등 실적이 나쁘지 않은 편인데 대가 랩?!에 지원해도 괜찮겠죠?! 용기가 필요한 요즘이에요🥹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네, 후회 없게 도전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박채영-s9d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학사 졸업 1년을 앞두고 급히 미국 석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졸업하고 바로 유학을 가려면 올해말에 지원을 해야하는데 gre, 어학성적이 하나도 준비되지 않아서요.. 제 생각엔 졸업 뒤 내년에 지원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 유학원이나 교수님과 상담해보니 그렇게되면 공백기가 너무 길지 않겠냐고 하네요... 졸업 뒤 1년후에 석사진학을 하는 것은 너무 늦을까요??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 음 저라면 졸업 학점관리가 문제가 아니라면 이번 시즌에 한번 지원해 볼 거 같아요! 석사과정의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마감이 좀 더 늦는 경우도 많고, 한번 과정을 체험해보셨으면 다음에 지원할 때 더 수월하니까요
@박채영-s9d3 жыл бұрын
조언 감사합니다!
@김민-i4x2 жыл бұрын
세림님 영상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제가 미국 학부를 졸업하고 작년에 대학원 준비했다가 떨어져서 이번해에 다시 지원하려고 해요. 박사까지 하고싶은데 미국에서 석사만 졸업했으면 반드시 석박사통합으로 석사를 한번 더 해야하나요?ㅠ 아니면 석사를 했으면 석박사통합을 좀 짧게(3-4년) 할수 있을까요?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석사를 간 학교에서 박사를 이어서 한다면 대체로 짧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학교로 간다면 짧게 하는 것이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디.
@김민-i4x2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세림님 답변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ㅜ 혹시 채널 지원하는게 있으면 하고싶어요 죄송한데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만약 석사과정 도중에 계속 박사 지원을 하고 결국 석사를 하고있는데 박사합격하면 석사 그만두고 가는 방법도 있나요? 혹시 추천하실지 궁금해요ㅎ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김민-i4x 답변이 늦었네요 ㅠ 음 구조적으로야 충분히 가능은 할 것 같아요. 그렇지만 석사 지도교수가 마음 상해 할 수 있고 네트워크의 크기가 적은 좁은 학계라면 그게 더 문제가 될 수도 있겠네요!
@knd5144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 너무 잘 봤습니다! 미국석사는 thesis 과정(연구)이 별로 없고 다 course위주의 수업이라 해서 논문도 안쓴다기에 포기 했었거든요. 미국 master과정에도 연구실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논문쓰고 연구과제하는 과정이 있는건가요?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네 과정에 따라서 연구가 중점이 되는 석사 과정도 많이 있어요! 이런 과정에 다니는 경우 졸업 후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요 :)
@thomaskim50082 жыл бұрын
석사는 보통 둘 options이서요. 1. 눈문 2. Qualifying 시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대요.
@럽W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심리학과 국내석사 졸업 후 미국 유학 준비 중입니다! 석박사통합과정을 바로 가고 싶지만 연구실적도 학위논문밖에 없고 영어 실력도 뛰어나지 않아서 석사를 지원하고 후에 석박사를 다시 해야하는게 좋나라는 고민이 되더라고요~ 혹시 같은 전공을 갈 때 어떤걸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ㅠㅜ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석사를 다시 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거 같지만, 석사도 가을 학기에 보통 시작하기 때문에 공백기가 발생되거나 학위를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을 수 있겠네요.. 저라면 최대한 연구 관련 실적을 더 쌓고 (관련 분야 일을 하시면서도 연구 실적을 더 만드실 수 있으니까요!) 정리하면서 정말 가고 싶은 석사 과정과 지원해 볼 만한 모든 석박사통합과정을 모두 다 지원해서 되는 대로 가는 방법을 쓸 거 같네요!
@사회과학의정원2 жыл бұрын
일단은 미국 박사 지원하시구요. 박사 합격하면 박사가시고..불합격이어도 가끔 자기 학교 석사 admission 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연히 한국에서 석사하시면 미국에 박사로 오시는 게 좋아요!
@thomaskim50082 жыл бұрын
@@사회과학의정원 동이해요. 박사는 떨어져서 같은 대학원에 석사 지원해서 입학한 경험이서요. full funding 을 않해죠서 다른 학교로 같게대지만. 성적도 중요하지마 운도 이서야 대요.
@jjjuuuuu Жыл бұрын
제 목표가 2024년 가을학기로 UIUC 석사 입학입니다..! UIUC 석사생은 보통 펀딩 받기 어렵나요..?ㅠㅠㅠ
@selimschalk Жыл бұрын
석사는 일반적으로 펀딩이 쉽지 않으나 이런 저런 곳에서 장학금을 받을 기회들이 있으니 모두 지원해 보세요!
@jjjuuuuu11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 제가 2024년도 가을학기 지원을 완료했습니다. 지원 전, 저와 연구핏이 잘 맞는 교수님께 컨택을 드렸었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답변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UIUC가 워낙 좋은학교인지라 지원시기가 다른 학교에 비해 매우 빠르기에 영어 최소성적을 채우지 못한채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일반적으로 이런 경우 아예 입학이 불가한가요..?😭
@nyby3842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세림님!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질문이 있는데요!.. 혹시 1. 미국에서 Cognitive Science 전공의 전망은 어떤 편인지 알 수 있을까요? Stem 전공이긴 하나 잘 알려져 있지는 않아서 궁금하네요:) 2. 미국 석사과정에 30중반에 입학을 하면 많이 늦을까요? 학사를 늦게.. 시작하게 되어서요 :( 3. 미국취업을 원한다면 석사를 영국이나 유럽에서 하는 것보다는 미국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아님 유럽, 영국에서 석사를 한 뒤, 미국에 취업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나요?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1. 전망은, 취업률이라던지 학계/산업계 수요를 말씀하시는 걸까요? 주제 자체는 미래 전망이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뉴럴 링크 같은 매력적인 회사도 있고요 ㅎㅎ 그렇지만 대학원생 입장에서 느낀 점을 조금 말씀 드리자면, (1) 다른 분야에 비해 실험비, 연구비가 많이 들고 필수 장비가 많은 연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어떤 연구 기관에 속해서 연구를 해나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는 말은 독립적인 연구자로 빨리 일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MRI로 연구하셨다면 적어도 fMRI 연구 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일하기 위해서 지역적 한계가 더 많아질 수 있고, 이후 독립적인 교수직을 원하실 경우 연구 시스템이 있는 대학에서 일하려 하면 선택지가 좁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것들이 개인의 선택이긴 하고 추후 선택지가 넓은 옵션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그리고 아예 software 측면이 강한 computational neuroscience쪽 등으로 전공하시면 이런 제약에서 더 자유롭습니다. (2) 인지과학을 연구하는 분야나 학과가 주로 신경과학, 심리학과, 생명공학과인데 이 쪽 분야의 산업/학계 수요 대비 연구자 공급 상황이 타 학과에 비해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이 말은 이 쪽의 괜찮은 연구직을 하기 위해서는 석사 뿐만 아니라 5-6년 걸려 박사를 졸업한 후에도 교수/정규직 연구원으로 일하기 위해서 포스트닥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ㅠㅠ. 물론 포닥도 대우가 나쁘지 않고 연구자로써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자리지만 소위 말해 '정규직' 일자리는 아닙니다. 물론, 만약 연구 주제는 인지과학 범주에 들지만 학과가 컴퓨터 공학과나 전자공학이거나, 학과와 상관없이 사용하신 연구의 방법론이 산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이라면 취업 전망은 좀 더 긍정적일 수 있고, 석사만 하셔도 관련 분야 회사에 취직할 수 있는 방법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2. 3번 질문으로 미루어보아 미국 취업을 원하시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미국 취업에는 나이가 거의 장애물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1.(2)에서 말씀 드렸듯이 인지과학 관련 교수/연구직을 원하신다면 트레이닝 자체에 걸리는 시간이 길 수 있습니다. 3. 미국 취업에 중요한 요인은 스킬셋, 영어, 비자 편의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킬셋이나 영어는 유럽권에서 하셔도 충분히 잘 준비 하실 수 있을 것 같고요. 비자 부분은 미국 석사를 하시는게 훨씬 유리할 수 있다고 봅니다. 미국에서 석사를 졸업하고 취업을 시도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학위를 하시면서 인턴 활동도 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 권에서 하시면 아예 이런 미국 취업을 위한 유예 기간이나 미국 인턴 기회가 없기 때문에 취직에는 상대적으로 불리하다고 봅니다.
@nyby38422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정말 감사해요.. ㅠㅠ 영어, 스킬셋은 다른 국가에서도 가능하나 비자 측면에서 .. 적어도 미국에서 일을 하고 싶다면, 학부는 유럽에서 나오더라도 석사는 미국에서 거쳐가는 것이 좋겠네요! 다른 학문 분야들도 마찬가지일 것 같고요. ㅜㅜ 생소한 분야라 어떨지 궁금했었는데 통계랑 컴공을 공부하다보니 이쪽과의 시너지가 좋아보여 알아보게 되었어요! 물론 stat이나 computer science는 그자체로 미국 내에서 수요나 전망이 좋다고는 들었지만요.. ㅎㅎ 이루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미국에서는 나이에 제한을 두지 않고 얼마든지 기회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희망인지 몰라요... 정말 감사드려요!
@haleypark9572 жыл бұрын
세림님 항상 영상 너무 잘 보고있어요! >.< 저도 유학을 꿈꾸고 있는데, 학사만 졸업을 해서 논문이 없는 상태라 석박유학이 힘들것 같아 석사유학을 고려중인데요..! 전공은 발달심리를 희망하고 있어요 혹시 학고 서치 팁같은건 있을까요..? 펀딩을 받아서 석사유학을 가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은데 어떻게 서치를 하는게 좋을 지 너무 막막해요 ㅠㅠ 박사유학을 가자니 국내 석사를 해야할 것 같고 조금이라도 빨리 유학을 가고 싶은 마음이 앞서네요 ㅠㅠ 유학원에 대해서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닷,,!!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프로그램 찾는 시간이 좀 오래 걸리죠ㅠ Haley님의 관심 분야의 논문에 있는 연구실들을 정리하고, US news 등에 나온 프로그램 랭킹 별로 정리해서 교집합에 나오는 학교들의 웹페이지를 찾아서 그 학교의 지원 마감일, 영어점수, 관심 교수, 특이 사항 등을 한 줄에 보이게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그러다보면 추려집니다. 그러고 나서 가능하시면 컨텍 메일도 보내시면 좋고요. 논문도 읽고 그 많은 학교들 모두 뒤져야 해서 시간이 오래 걸려요. 저는 두 달 정도 걸렸어요. 유학원의 도움도 시간과 정보가 부족하시고 특히 석사 지원이시면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핵심적인 연구 관심사와 타켓 연구실 선택은 본인의 몫 같지만, 유학원에서 다양한 학교나 입시 관련 정보와 원서 작성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haleypark9572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세림님 ㅠㅠㅠ..너무 감사합니다!! 주변에도 유학을 하시는 분이 없어 많이 막막했는데 이렇게 댓글 주셔서 차근차근 준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가 밝았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grace2124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제가 딱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여서 영상 잘 봤어요ㅠㅠ 저도 세림님 처럼 석사를 한국에서 했는데 미국에서 또 섣사를 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 같은 전공으로 석사를 또 하는 경우는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입학할 때 혹은 그 후에도 그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거나 추가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등의 일이 있을 수 있어요. 다른 전공으로 석사를 하는 경우는 영상에 있는 내용 같이 여러 면에서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
@colourmyclouds3701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석사유학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 답답해하고있었는데 가뭄에 단비같은 영상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하나 드려도될까요? 낮은 순위 미국 대학 석사후 미국 박사과정 or 한국 높은순위 석사 후 미국박사 과정 어떤게 나을까요? 전 일단 미국에서 정착하고 싶고 꼭 학계가 아니더라도 미국회사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미국석사 하다가 적성에 맞으면 박사 도전하는게 좋을것 같긴해서 마음은 전자로 기울긴하지만… 미국은 낮은 순위대학 석사를 취득했을때 박사 지원에 불리한점이 있을까요? 말씀에 따르면 순위는 중요하지 않다고는 했지만 한국사람인지라 학벌에 대해 걱정스러운 부분이 많은것같습니다..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elimschalk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네요 ㅠ 낮은 순위대학 석사시 박사 지원에 불리함 전혀 없습니다. 연구 중심 박사 과정으로 지원한다면 대학 네임벨류 보다는 어떤 연구를 누구와 했는지 그리고 미국 석사면 추천서는 누구에게 받았는지가 중요합니다. 미국 상황만 고려한다면 전자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colourmyclouds3701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wearedoomedtodozeoffАй бұрын
현 고3여고생 전자공학과 대학 학부 희망자입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졸업 후 미국 취업을 목표로 전자공학과로 서ㄱ박사를 알아보고 있는데요....경제적 여건이 전혀 없어서 꼭 장학금을 받고 대학원을 가야하는 ㅅㅏㅇ황입니다..근데 영사ㅇ에서 말쓰ㅁ하시ㄴ 것처럼 박사까지는 안하고 ㅅㅣㅍ은데 어떻게 방법 없을까요...?꼭 미국에서 사ㄹ고시ㅍ어서요....ㅠㅠㅠㅠㅠㅠㅠㅠ서ㄱ사 풀펀딩까지는 아니더라도 공대는 연구소에서 일하면서 대학원을 다녀 학비나 새ㅇ활비를 충당할 수 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ㅠㅠㅠㅠ 저도 ㄷ시에서 대학원 다니고 시ㅍ어요ㅜㅜㅜ 가능하면 조언부탁드립니다....
@mooosooon24 күн бұрын
강릉원주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알아보세요 지방대임에도 유학동아리도있고 하기나름입니다
@ya4420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에서 석사 논문과정에 있고 내년 전기에 졸업예정입니다, 석사 논문 후 학술지 투고 예정이고 본래 2년 연구실적을 쌓고 유럽으로 박사를 지원을 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최근에 교수님께서 long-term으로 보았을 때 미국으로 가는 걸 추천해주셨고(제가 전공하는 학과가 미국이 더 정보가 많고 교수님들도 대부분 비슷한 학교) 박사 지원하는데 최소 2-3년 실적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석사졸업 후 MA pathway가 되는 학교로 편입 후 졸업하여 취업을 한 뒤 연구실적을 쌓아 박사를 하는 것을 추천하시더라구요. 저도 미국으로 가면 좋은데 당장 12월에 apply하기에 너무 늦어서 가면 졸업후 1년 뒤가 될 것 같아요 ㅠ 이 기간동안 당연히 관련일을 동시에 하겠지만 학위관련 텀이 생겨서 고민이 됩니다. 언어는 물론이고요. 석사졸업->취업후연구임상->유럽박사 석사졸업->1년준비(학위텀이 생김)->미국석사편입->취업->박사 몸이 두 개이고 기회가 된다면 어느곳을 가도 좋고 영광이지만 ,, 결국 동일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하나만 준비를 해야 해서요. 그리고 오롯이 저 혼자 준비해야 하고요.. 미국은 가면 좋지만 경제적인 부분이 크다면 유럽은 언어장벽이 많이 높지만 경제적인 생활유지에 관해서는 커버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미국 석사편입 후 바로 취업을 한다는 가정이라면 유럽과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사실 제 마음은 미국이 가장 크지만 경제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가 없어서요. 선생님의 경험으로 비춰보았을 때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저도 사회과학쪽 전공이고 거기에 예술이 융합된 전공입니다! 여러 유학관련 영상을 보았지만 이렇게까지 개인의 구체적인 경험을 말한 건 없어서 용기내어서 댓글 남겨봅니다.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우선 제가 듣기엔 진로 부분에서 하시고 계신 전공의 특수성이 많이 작용을 하는 것 같네요. 미국의 경제적인 부분이 부담된다는 말씀은 석사 과정을 다닐 때를 말씀해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전공 분야가 석사 과정 졸업 무렵 인턴을 하고 취직을 하는 것이 비교적 해볼만 한 거라면 미국 석사로 가셔서 취직 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같다고 생각합니다. 석사 과정 하면서 박사로 바로 트랜스퍼 가능할 수도 있는 거니까요. 그러니 석사과정의 펀딩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지금 고민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ya44202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답변을 이제야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되는데까지 해보겠습니다😎
@Milkteatoday2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ㅎㅎ 한국에서 학사를 마치고 바로 미국 석박사통합 과정으로 진학하고 싶은데, 학부생일 때 하면 좋을 연구실적 쌓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 바로 한국 대학에서 석박사 통합에 입학하는 것이 쉽지는 않으나, 관심분야를 정확히 정해서 공략하시면 불가능 한 것은 아니에요. 우선 학부 졸업 논문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캡스톤 프로젝트 등으로 학부 졸업 논문을 대학원 연구실과 연계해서 해내는 방법도 있고 학부생인턴을 하면서 졸업 논문을 인턴 연구실 주제와 연계시키면서 관련된 학회 참석도 노려보면서 관심분야 연구 실적을 쌓는 방법이 있습니다.
@Milkteatoday2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그렇군요 정성스러운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학부생이라 막막하고 고민이 많았는데 영상들이 너무 좋아서 하나씩 정주행 중이에요 ㅎㅎ 다른 영상들도 보고 종종 댓글 달겠습니다 앞으로의 회사 생활도 힘내세요!
@영샘니콜의유아동영어8 ай бұрын
관련 석사가진경우 학부 gpa가 많은 영향을 주나요?? 석사 학점은 좋은데.. 학부학점이 낮아 물어봐요
@selimschalk7 ай бұрын
둘 다 영향이 있습니다. 학점이 낮으면 다른 부분에 어떤 강점이 있으셔야 해요!
@jongpac2 Жыл бұрын
저는 벤쿠버에서 석사대학원재학중인데, 향후 미국에 진출하고 싶어서 미국대학도 두루 알아보고 있습니다. 석사논문이 없는 과정을 졸업한 경우에는 향후 석박통합과정에 진학해야겠죠?
@selimschalk Жыл бұрын
그렇군요! 아니요, 미국에서 석사 하시고 바로 취업 시도 해 보셔도 됩니다. 1년짜리 opt라는 취업 비자가 나오거든요!
@nea1016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 자연계 4-1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UC Berkeley에서 교환학생 중인데, 교환이라 그런지 환상이 더욱 커지고 있어서 미국석사를 생각중인데요! 현재 어학점수가 다 소멸되어서 다시 따야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서요. 보통 한국학부 졸업하고 미국 후기입학을 많이 하나요??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네 보통 한국 학부 졸업은 2월이고 미국 석사 시작은 8-9월이니까 4학년 2학기 때 지원해서 다음 해 가을 학기 부터 석사 다니는 것도 가능할 수 있겠네요! 지금 4학년 1학기시면 어학 점수 준비하셔서 올해 겨울에 내년 가을학기 입학을 목표로 지원해보는 것도 괜찮겠어요~
@연합사단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조금 어렵겠지만 풀펀딩 석사도 가능하죠. 저는 첫학기때는 못했고 두번째 학기부터 RA 하면서 했어요. 스펙 좋은 분들은 첫학기부터 가능할 것 같아요.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맞아요! 풀펀딩 아니더라도 가서 기회를 보면서 조교 일할 가능성 있는 곳 석사로 가서 해보는 것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thomaskim50082 жыл бұрын
석사도 qualifying 시험 pass해야대는 학교도 많아요.
@HaeinSong-u7t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미국으로 석사 유학을 가고 싶은데 현재 과가 식품영양학과입니다. 식품공학쪽으로 석사를 가고 싶은데 그 이유가 식품개발연구쪽도 관심이 있고 외국 경험도 하고 싶어서입니다. 미국이 그 쪽 분야로도 괜찮은지 궁금해서 댓글을 달았습니다!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해인님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음.. 제가 사실 식품공학쪽은 아는분이 없고 지식도 없어서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일단 박사 여부가 이 업계에서 중요한지를 알아보시면 좋을거같아요. 커피챗 등으로 관련 업계에 있는 분과 이메일이나 대화 해보는것 추천드려요!
@crystallee87642 жыл бұрын
제가 지금 미국에서 식품영양쪽 석박사 통합과정 중인데, 식품공학이더라도 분야가 다양하니,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하시면 제가 답변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Blue_Mints4 ай бұрын
@@crystallee8764 식품쪽은 아니지만 혹시 제약연구개발 인더스트리쪽은 어떤지 여쭤봐도 될까요..
@segye71672 жыл бұрын
어떤 석사과정(재무..?)은 한국 학부+연구실적 없는 경우 뽑히기가 쉽지않다고 하던데 정말그런가요? 그리고 직장생활하다가 master 유학가는 경우도 많은지, 나이를 보진 않는지 궁금해요!(학부 졸업하고 바로 오는 사람들을 선호하지 않는지) ㅎㅎ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네 말씀해주신대로 학과 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이는 전혀 보지 않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나이를 물어보는 란 자체가 없습니다. 오히려 관련 분야 경력이 다양하게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특히 응용분야로 지원하신다면 직장생활 하다가 지원하시는 건 전혀 문제될 것 없고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유쓰-f8j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혹시 STEM이 아닌 분야에서 OPT가 갱신이 되나요??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Stem 아닌 분야의 기본 opt기간은 현재 1년입니다!
@야이사람아 Жыл бұрын
임상심리 분야도 석사나 석박통합 지원할때, 연구실적.. 중요하겠죠!?
@selimschalk Жыл бұрын
네, 임상심리는 다른 분야에 비해 경쟁률이 높아서 연구 경력 뿐만 아니라 여러 지표가 다 좋을 필요가 있을 거 같아요!
@야이사람아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감사합니다 😍
@seongki1003 Жыл бұрын
학부시절부터 임상심리 박사과정 들어갈 준비해야하고 못 했다면 석사과정으로 된 임상심리학 박사과정 대비과정 다녀셔야 합니다.
@youdiyoudi3363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세림님! 유튜브에 유학에 관한 좋은 말씀들 많이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여러 경험들을 점들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질문이 있어서 댓글을 남기게 되었는데요, 우선 저는 한국에서 피아노를 1전공, 심리학을 2전공하고있는 25살 학생입니다. 예전부터 공부가 계속 하고싶어서 원하는 분야를 찾다보니 늦은 나이(?) 심리학 복수전공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26살 1학기에 졸업할 예정입니다. 1. 우선 저의 관심분야는 음악인지 쪽이에요 :) AI 아니면 아예 음악인지심리 쪽 랩에 가고싶은데요, 미국이 워낙 학교도 많고 다양하다보니 랩 선택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음대 안에 음악인지과가 있는 곳이 있고, 심리학 전공으로 하고 음악인지랩을 들어갈 수 있는 방법 또한 있더라구요. 어떤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세림님의 조언을 들을 수 있을까요? 2. 제가 26살 1학기를 마치고 졸업을 하게 되면 미국 대학원 9월 입학 시기는 맞출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 심리학 복수전공 요건이 많이 남은 상태라서 (음대 졸업 요건은 충족을 하였는데, 심리학 전공과목을 현재까지 12학점밖에 듣지 못하였어요.) 지원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경우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youdiyoudi33633 жыл бұрын
너무 긴 질문들을 댓글로 적게 되어서 넘 조심스럽고 죄송하네요 😭 영상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세림님 한가로울 때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selimschalk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1. 음악 인지 심리 쪽을 연구하는 심리학과 연구실에 가신다면 인지 심리학/인지과학 지식과 소리/시각 자극을 조절하고 프로그래밍 하는 스킬 등도 가셔서 배우게 되실 것 같네요. 생각보다 더 인지심리/인지과학적 성격이 강한 공부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펀딩 측면에서는 심리학과 쪽으로 가는게 유리 할 것 같아요. 미국은 한국에 비해서 심리학과 규모가크고 진출 방향도 다양하거든요. 음대 쪽도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으니 양자택일 보다는 음대, 심리학과 둘 다 지원하는 방향이 괜찮지 않을까요? 2. 어쨌든 졸업 요건을 갖춰서 내년 가을 전까지 졸업을 할 수 있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심리학과 석사 프로그램에 만약 합격한다면 학부에서 심리학과 부전공으로 졸업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괜찮을 수 있으나, 일부 학교의 경우에는 심리학과 학부를 전공하지 않으면 선수 과목을 몇 개 들어야 하는 경우들이 있어요 (그런데 심리학을 2전공?으로 선택한 것을 선수 과목 충족 요건으로 인정해줄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 여부는 알아보고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youdiyoudi33633 жыл бұрын
@@selimschalk 바쁘실텐데 세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세림님 조언을 토대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드려요!!
@안상운-z5k6 ай бұрын
혹시 나이가?
@thomaspark4144 ай бұрын
미국박사 받기 쉬운가요??
@olofgustafs4 ай бұрын
이건 40대가 선택하기엔 진짜 돈키로테네요.
@JooMin29352 жыл бұрын
풀펀딩이면 기숙사비는요?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Stipend로 받은 돈에서 기숙사 비도 내셔야 하는 구조입니다 :)
@yuicho75946 ай бұрын
엥.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결혼영상 있었던거 같은데...기억이 잘옷됐나...
@selimschalk6 ай бұрын
제가 아닌거 같네요^^
@user-o3p3t2 жыл бұрын
4년 미국에서 학부생으로 졸업하는것보다 1-2년 미국에서 돈 아껴가며 석사학위따서 취직이 더 잘된다면 정말 화가난다... 내 4년은 뭐지....걍 한국에서 놀아가며 대학다니다가 올걸
@selimschalk2 жыл бұрын
그런 생각 드실 수 있을거 같아요.., 취직이 더 잘 된다기 보다는 취직 후 취업비자 (h1b)가 당첨될 확률이 advanced degree를 가지고 있을 수록 높아지는 건 사실입니다 ㅠ
@김씨-h9q1u Жыл бұрын
마음은 이해하는데 말하는게 진짜 배려가 하나도 없네..
@Blue_Mints4 ай бұрын
원래 학부생이 젤 취업안돼요.. 그나마 공대면 모를까.. 석사 >박사 >학부 순서
@네모-l8n9 ай бұрын
현재는 최종적으로는 미국 석박사 통합을 가서 교수직을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심리학과 4학년에 막 올라가는데 아직 준비된 것이 많이 없고 막막한 부분이 많네요 😭😭 한국 석사를 하고 미국 석박통합으로 가는 길과 미국에서 석사를 하고 이 길이 잘 맞다면 미국 석박을 하는 길 중에 어떤데 좋을까요? 미국 임상심리 석사를 바로 가려면 어떤게 필요한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좋은 유학원 알아보는 방법도 궁급합니다. 또, 만약 임상심리 쪽에서 석사를 하고 석박을 안하는 경우에는 향후 진로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가는지 또한 궁금합니다.
@selimschalk8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먼저 앞서 질문 해주신 내용 중 많은 부분이 제 체널 첫 영상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시간 되시면 봐주시고요. 마지막 질문의 경우 미국 임상심리에서 석사만 하는 경우라도 동종업계 일로 라이센스를 딸 수 있는 경로가 있습니다만, 임상 심리사 (clinical psychologist)로 일하시려면 박사 학위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늘날다-e8oАй бұрын
미국 석박사 풀펀딩으로 합격을 해서 석사만 취득하고 박사는 중단을 해버리면 펀딩 받은 비용은 돌려줘야하는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