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도 너무 잘 시청했습니다!! 항상 고민하던 부분을 잘 설명해주셔서 앞으로 훈련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공격 퍼포먼스를 내기위해 훈련하는것 만큼 어쩌면 아마추어에서는 그 보다 더 중요한건 볼을 처리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볼이든 잘 처리할 수 있게끔 스텝이나 스윙, 공중 볼에 대한 처리능력을 기를 수 있는 훈련방법이 있을까요??
@TV-cs3qj9 ай бұрын
개인적인 생각은 하이볼 연습, 이동 하면서 공격하는 연습 등을 하시면 도움이 되실수 있을겁니다!
@Seori_Narae9 ай бұрын
너무 너무 좋습니다...... 퍼포먼스의 중요성을 강조해주시네요 ㄷㄷ 평소에도 니시다 유지 선수의 플레이를 좋아하고 경기영상을 많이 봐왔는데, 국내 선수들에게서 볼수없었던 기시감이 들었어요, 특히 캐나다와 결승전에서 보여준 6연속 서브 에이스(연속득점)에서 니시다 유지선수의 몸을 보면 서브토스를 올린뒤 곧바로 도움닫기를 시작, 왼발과 오른발의 보폭을 넓게 잡은뒤, 어찌보면 왼다리가 꺾여 보일정도로 완벽하게 도움닫기의 힘을 점프력으로 만드는 모습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스파이크의 보폭을 넓히는 연습을 하니 정말로 점프력이, 스파이크의 퍼포먼스가 향상되는 느낌을 받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볼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좋은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volleyball_aav8 ай бұрын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홍주언-i7m3 ай бұрын
스파이크 스텝을 밟을 때 (오른발잡이 기준) 마지막 오른발이 시계방향으로 계속 돌아갑니다.. 이걸 어떻게 잡아야 될까요??
@wook07249 ай бұрын
영상 잘 보았습니다!! 최근에 배구하다가 깨달은건데 팔을 쭉펴서 최고타점을 만드는거랑 스윙할때 몸을 접는듯한 느낌으로 때려야 파워가 눈에 띄게 늘어난다는걸 캐치했는데 이유가 궁금했거든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volleyball_aav9 ай бұрын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 감사합니다!
@흫히-p7k9 ай бұрын
현재 제일 고민인 퍼포먼스(파워)에 대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손목 임팩트를 넣기 시작했는데요 미팅 순간 손목에 힘을 빠르게 주니 어깨가 거기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건 잘못된건가요? 여기 코치님은 스윙 후까지 팔로우 스윙이 되는데 저는 임팩트를 주면 스윙이 거기서 멈춥니다.... 그래도 공 파워는 이전보다 훨씬 붙어서 만족하며 연습중입니다
@volleyball_aav8 ай бұрын
손목 임팩트를 생각하지 않고 시행 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이 되면 습관이 되고 여유가 생기면서 다음 스텝을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화이팅 하세요 :)
@일본좋아하는9 ай бұрын
❤요즘배구못해서 못하고있어요 방학이라서요 항상 좋은영상 많이 보고 싶어요 그리고 배구의모든것 골든버튼 꼭 받을수있도록 노력해주세요 프로때 어느팀에 갔어요??
@volleyball_aav9 ай бұрын
이태봉 코치님은 OK 금융그룹에 계셨습니다! :)
@방울이316 ай бұрын
스파이크시 볼이 감기지가 않고 파워가 안실립니다..그냥 서서 벽에다 연습할때는 감아치는 연습을 하지만, 막상 점프해서 공격을 하면 전혀 공이 감기지가 않고 손목 아래부분에 맞기도 합니다
@volleyball_aav5 ай бұрын
서서 미팅 하는 것이 기초입니다. 점프해서 꾸준하게 적응 운동하셔야 합니다. 가능합니다. 힘내세요
@everything_V9 ай бұрын
보통 9인제에서 레프트, 라이트와 같은 큰공격의 경우 옆으로 쭉 빠져서 이단토스나 빠지는 볼을 각을 내서 처리하라고들 이야기하시는데 그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6인제 국제대회를 보면 생각보다 직선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 혼동이 됩니다. 퍼포먼스에 관한 영상 감사합니다!
@휴지-v5x9 ай бұрын
6인제는 앞에 블락이 많아도 3명인데 9인제는 엄청 많아서 최대한 각을 내는거아닐까요.
@TV-cs3qj9 ай бұрын
하이볼 상황시 볼이 어디서 올라오느냐에 따라 준비 위치가 다 다릅니다! 예를들어 레프트 준비시 가운데 후위, 라이트 후위에서 볼이 올라온다고 가정시 직선으로 서있으면 공을 정면으로 바라보지 못하여 공을 처리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그래서 볼이 어디 떠있느냐에 따라 볼을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게 제일 나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volleyball_aav8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위 내용은 현재 연구중에 있습니다. 제가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권위 있는 코칭 스텝들이 모여 연구하는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직선으로 들어가서 볼을 히팅 할 때 일어나는 효과에 대한 연구입니다. 저도 정보를 받게 되면 자세히 다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