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알고리즘이 멈출지 안 멈출지 알 수 없다는 말이 뭔지 이제 이해했어요. 덕분에 정지 문제도 더 자세히 찾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친절하게 결합법칙을 설명해주셔서 항등원 역원도 찾아봤는데 왜 설명 안 해주신 건지 알 거 같았습니다..ㅠㅠ 재밌는 강연 감사합니다!
@aufheben27187 ай бұрын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맘미소-j2z7 ай бұрын
기하적 연산으로 타워곡선 위의 유리수 점들을 찾는 방법 무척 흥미로워요. 그런데 하나의 타원곡선의 유한개 생성점들을 어떤 기준내지 규칙으로 찾는 건지요? 알고리즘 개발자들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유익한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bologcom7 ай бұрын
수학자들이 타원곡선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khj000067 ай бұрын
(여기에 댓글을 남기면 답변이 달릴지 조금 의심스럽지만(?) 질문이 있어 여쭙니다.) 강연 중 화면에 보인, 교수님의 수많은 폴더 중 "Arithmetic Quamtum Field Theory"라는 이름의 폴더를 얼핏 보고 궁금해져서 조금 찾아봤습니다. 그러나, 내용들이 아직 저에게는 테크니컬해서 자연스럽게 떠오른 질문에 답하기엔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강연의 토픽에 벗어난 질문일 수도 있겠지만, 저의 나이브한 질문은: 1. Arithmetic QFT라고 이름 붙은 이 분야는 QFT의 수학적으로 엄밀한 기초를 찾기 위한 것인가요? 혹은 이런 방향성으로 연구되고 있는 것인가요? 2. Langlands Program과 QFT 사이에 어떤 커넥션이 있다고 하는데, QFT와 관계된 Langlands Program의 어떤 특정한, 구체적인 문제가 있는 것인가요? 있다면, 무엇인가요? PS: 꼭 덧붙여야 할 말, 강연 잘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