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블록버스커 25회까지 정주행하다 처음 댓글 남겨봅니다. ㅋ "쓸데없이 디테일하다"에 한표! 그간 헷갈렸던 신학 개념과 저의 신앙관에 대해 정리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warinlife794 жыл бұрын
도움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잘못된 지식은 알든 모르든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심각한 죄를 짓는 것입니다.
@warinlife794 жыл бұрын
11:56 홍쌤의 책에서 소개한 로완 윌리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 영상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링크 걸어드릴게요. kzbin.info/www/bejne/f363YZeqosqYaNk
@bongrinunnie5 жыл бұрын
오.. 저는 소수파였군요ㅋㅋㅋ 유아세례가 의미있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접해서 유익했으나 오늘날의 유아세례는 거의 부모의 만족을 위한 일종의 행사..같은 걸로 전락했다는 느낌은 떨칠수가 없다는..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ανθρωπος-η2π9 ай бұрын
❤
@luceinaltis83854 жыл бұрын
좋은 컨텐츠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성경공부 소모임에 자료로 활용하려고 영상을 보며 요약하던 중 자막 오류를 발견했네요~ 2:43에 사도행전 구절은 2장 38-39절입니다!
@warinlife794 жыл бұрын
뒷부분이 잘린 거 같네요. 정정 감사합니다^^*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다른 동영상도 보시고 성경공부에 활용하시시 바랍니다.
@jounghunpark9312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에 대해서 언약 공동체에 대해서 다룰때 헌아식에 대해서도 조명 했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헌아식은 개신교단의 유아세례를 흉내내는 침례교회들의 무지에서 나온 것입니다.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왜 그런 것을 해야 하는지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마귀가 무슨 일을 하겠읍니까?
@은창우-e4s5 жыл бұрын
저 질문이 있는데요 그러면 유아세례진영에서는 비신자가 신자가 될 때도 개인의 고백과는 무관하게 세례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아니면 유아의 경우는 그냥 줄 수 있지만 새로 입교하는 경우에는 까다로운 절차가 있는 것 인가요?? 되게 간단한 논쟁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생각해볼게 많아서 놀랐네요 ㅠㅠ 오늘 만나뵙게되어서 너무 영광이었습니다 ㅠㅠ 만나게 되면 꼭 싸인 받으려고 책을 한권 사두려고 했는데 ㅠㅠ 시험이 지난주에 막 끝나서 준비를 못했네요 ㅠㅠ 시청자 적다고 하셔서 놀랐어요 ㅠㅠ 이 프로 기다리는 낙에 화요일 아침마다 기다리는데 혹시 망할까 노심초사 ㅠㅠ
@warinlife795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를 주는 교단에서도 청소년과 성인의 세례는 본인의 신앙고백과 엄격하게 연결해요. 유아세례를 준 경우도 후에 본인의 신앙고백을 확증하는 '입교' 절차를 두고 있구요. 결국 스스로 신앙고백을 할 수 없는 유아를 유아세례를 통해 교회의 구성원으로 인정할 수 있는지가 쟁점이라 할 수 있지요. 유아세례가 가능하면 출생과 동시에 교회에 편입되게 할 수 있으니 교회를 사회제도화하는데 유리하지요. 교회가 사회의 필수시스템이었던 중세의 기조를 유지하고 싶었던 가톨릭과 주류종교개혁자들은 유아세례를 찬성했고, 교회의 탈국가화, 탈제도권화를 지향했던 제세례파는 유아세례를 반대했지요. 결국 유아세례논쟁은 교회론, 교회와 국가의 관계 등의 이슈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저도 오늘 반가웠어요^^ 망할 정도의 조회수는 아니니 넘 걱정 안해도 되요. 주위에 추천과 입소문 부탁이요 ㅎㅎ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pistis-coramdeo Жыл бұрын
영접하는자 곧 그 이름을 믿는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난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아멘
@건국전쟁논픽션실화5 ай бұрын
🤑어린아이가 죽으면 천국가나요? 지옥가나요? 아기들은 죽으면 구원받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기들의 죄를 책임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피흘려 주셨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기들의 죄에 대해 회개하지 않으며 그 피를 거절합니다. 그래서 지옥에 갑니다. 그러나 아기들은 죄를 짓지도, 죄에 대해 인식하지도, 죄에 대해 책임지지도 않습니다. 다윗도 자기 아들이 죽었을 때, "내가 그에게로 갈 수는 있어도 그는 내게로 돌아오지 못하리라."(삼하 12:23)고 말했습니다. 민수기 13-14장에서도, 광야에서 반역에 참여하지 않은 어린 아이들에 대해서는 카나안 땅에 들어가게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혹 유아세례받으면 구원받는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틀렸습니다. 세례는 구원의 방법이 아닙니다. 구원받은 성도가 침례를 받아야 하는 것이지요. 아기는 자기 의지로 침례든 세례든 받은 게 아닙니다. 유아세례는 아기에게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합니다. 혹 부모가 구원받은 부모면 아기도 구원받고 부모가 불신자면 아기도 지옥간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역시 틀렸습니다. 논쟁의 가치가 없습니다. 혹 선택받은 아기라면 구원받는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역시 틀렸습니다. 누가 선택받았는지 누가 선택받지 않았는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믿고 영접하면 구원받는다고 하셨지, 선택받으면 구원받는다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이건 자기 믿음으로 영접할 수 있는 나이에 이른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경우요, 아기들은 그럴 수도 없기 때문에 모두가 구원받습니다. 지옥은 죄에 대한 형벌인데, 아기들은 죄에 대해 책임질 수 없습니다. 혹 천국과 지옥의 중간 상태에 간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더더욱 틀린 말입니다. 중간 상태란 성경에 없습니다. 카톨릭 신화에나 나오는 말입니다. 출처 :: 말씀보존학회
@goodtreechurch10043 жыл бұрын
마지막 이야기처럼... 유아세례 반대는 수많은 순교자를 만들어낸 큰 이슈였습니다. 굳이 세례라는 형식과 표현을 사용해서 유아들을 축복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thomasson12913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의 성경적인 근거가 없으면, 사람들이 추론해서 만든 것이기에 심각히 재 심의를 하고, 전통 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과감히 접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jinahra9 ай бұрын
이단자 세례 논쟁까지 염두해서 아셔야 왜 유아세례가 전통적일 수밖에 없는지 이해하셔야합니다...
@cataclysmhw43945 жыл бұрын
요즘 시대에 유아세례는 그냥 유명무실한 구실이라고 봅니다. 세례를 받는 다는게 결국은 예수님의 삶을 따라 살겠다는 결심과 그 증거가 핵심일텐데 그러지 못한다면 세례를 남발하는 꼴이 될뿐이니까요 요즘 욕먹고 있는 기독교 처럼...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이왕 믿으려면 바르게 알고 바르게 믿어야 합니다.
@jinahra9 ай бұрын
이단자 세례 논쟁까지 염두해서 아셔야 왜 유아세례가 전통적일 수밖에 없는지 이해하셔야합니다...
@judyandbbokaTV4 жыл бұрын
지나가다 처음으로 글을 남겨봅니다. 유아세례의 신앙적 유익은 모든 부분을 동의할수있으나 자녀의 신앙을 대신 고백하는 행위가 과연 성경적일 수 있을까요? 그 개념이 위험한것은 부모가 자녀를 위하여 대신 헌금하고 대신 봉사하고.. 실예로 한국교회에 이런형태의 기복적 신앙의 모양이 많이 남아있지요. 거기에 이설적으로 발전하게 된다면 면죄부를 팔던 중세 카톨릭과 과연 우리가 그 본질적 결이 다르다고 자신할수있을까요? 믿음으로서 구원에 이른다는 구원의 본질에 입각하여 우리의 성례들을 점검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두분 선생님께서 유아세례의 옹호적 스탠스로 이야기를 진행하셔서 굳이 오펜시브하게 글을 남겨봅니다. 좋은 방송감사드려요.
@archetypa40755 жыл бұрын
사도 바울의 교훈을 보면 신자가 불신자와 결혼하면 믿지 않는 가족 구성원들도 거룩함을 입은 것으로 묘사하는데 구원받은 것은 아니지만 신자로 말미암아 그의 가족이 언약백성 범위에 속하게 되었기 때문에 그런 표현을 쓰는 겁니다.그래서 가시적 교회 집단을 가리켜서도 거룩하다고 선언하셨는데 그 가운데 참 신자와 가라지가 섞여 있지만 집단적으론 일반적으로 거룩함을 교훈합니다.언약백성이라는 범위 안에 속해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론 유아 세례의 타당성을 믿지만 침례교처럼 침례만 주장하고 신앙고백 침례만 인정하는 것도 비성경적이다고 비판하지는 않습니다.성경의 명시적인 교훈을 거역하면 이단이지만 성경을 통한 추론은 의견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각기 다른 신학전통일 뿐입니다.장로교 교리에서는 교회 정치에 대해서도 장로회 정치든 감독제도이든 회중정치이든 그것으로 구원의 문제로 삼지는 않습니다.신학적으로 연역추론에 대해서는 의견 차이는 오히려 로마서 말씀에 따라 봐도 믿음의 분량에 따른 다양성에 해당됩니다.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교단들이 성경에 없는 일을 만들어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내 생각이 아니라 성경이 무어라고 말씀하시는지를 알고 믿어야 하지 않겠읍니까?
@park-n4h5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 논쟁은 구원관과도 밀접한 연결이 있습니다. 구원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강조하면 세례는 결단보단 외적증표의 의미가 강하게되어 공동체에 포함시키는 의미인 유아세례를 인정하게되고 구원에서 인간의 자유의지를 강조하면 세례는 우리의 결단으로써 의미가 강하게 되어 유아세례는 의미가 없습니다.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교인들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사기극이죠.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교회만 다니다가 지옥에 가는 모태신앙인도 많고 유아세례받은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jinahra9 ай бұрын
이단자 세례 논쟁까지 염두해서 아셔야 왜 유아세례가 전통적일 수밖에 없는지 이해하셔야합니다...
@seongilyeo984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할례처럼 사용하면 안됩니다. 유아세례는 있을 수 없습니다. 마음으로 믿고, 믿음의 고백을 해야 성령이 주어집니다. 유아세례 한다고 성령이 주어지나요? 아니죠. 세례도 물로 뿌리면서 하는것이 아니라, 물에 잠기는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침례가 정확합니다. 예수님 앞에 요한도 강물에서 침례를 주고, 예수님도 강에서 침례를 받았죠. 성경대로 해야죠. 사람들이 너무 바꿉니다.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하나님을 종교로 믿는 사람들에게 성경은 필요없는 책입니다. 자기들이 정한 대로 하는 자들은 카인의 후예들이며 그들의 경배는 하나님께 받아들여지지 않는 종교놀이일 뿐입니다.
@창조론3 жыл бұрын
성경에는 물을 뿌리는 세례도 없습니다. 물에 들어갔다가 올라오는 침례만이 있을 뿐입니다. (1.물에 들어감으로 옛사람을 장사지내고, 물에서 올라옴으로 새로운 피조물로 살겠다. ), (2.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을 믿고, 따르겠다) 손가락으로 뿌리는 물세례는 카톨릭에서 시작되었고, 칼빈이 카톨릭에 몸담았을때 의식을, 개혁하고 나서도 그대로 행하는 것이라 들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장로교에서 세례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로교목사님께 세례보다 침례가 맞지 안느냐고 물어봤는데, 전통을 무시할수 없어서 세례를 행한다고 들었습니다. 성경에는 세례라는 것도 없는데, 유아에게 세례를 준다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장로교외에 성결교, 순복음. 침례교단 등에서는 성경에 있는 그대로 물속에 들어갔다가 올라오는 침례를 행합니다. 침례는 예수님을 믿고, 자신의 의지로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의식과 표현으로써 행합니다. 예수님도 침례를 주고, 분부한 모든것을 가르처 지키게 하라했고, 에디오피아 내시도 깨닫고나서, 침례를 행했습니다. 사도행전 감옥의 간수도 예수이름을 알고나서, 침례를 받았습니다. 사도행전에서도 베드로가 침례를 줄때도 가르치고 깨닭은 사람들에게 침례를 주었습니다. 종합해서 볼때, 그 의미를 알아, 온몸으로 행함으로 고백하고 표현하라고, 침례라는 의식을 하는것 같습니다. 성만찬과 마찬가지로 침례는? 의미를 알고 행함으로 믿음을 고백하는 의식입니다. 예수님이 행하라고 하신 믿음의 고백과 의식은 1.성만찬과 2.침례입니다. 성만찬의식을 아무 뜻도 모르는 성인에게 행하도록 해도 괜찬을까요? 침례 역시 아무 뜻도 모르고, 표현의 믿음도 없는 성인에게 주어서도 안되죠? 유아에게는 괜찬습니까? 믿음없이... 의식을 먼저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을 가지고난 후에, 믿음을 표현을 하는 것이 성만찬과 침례입니다. 유아세례 말고/ 아이를 하나님이 받아 주시라고, 부모의 믿음으로 헌아예배를 하는 교회도 있습니다.
@kidocee5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 논리는 비약이 심합니다. 로마 카톨릭이 연옥을 주장하는것과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박인기-r7f4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는 이교도들이 자기가 믿는 신에게 아이를 바치는 비성경적인 마귀짓입니다. 유아세례에 대해 성경은 무어라고 말씀하시는가? kzbin.info/www/bejne/aYazZYtrd8ygkKs 세례에 대한 성경적인 진리의 지식을 보십시요. kzbin.info/www/bejne/mH3ZZIythbSHb6c 성경은 교리서입니다. 교리에 대한 진리의 지식 kzbin.info/www/bejne/omTIdpmGiJuZp6c 바르게 알고 바르게 가르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bogus89082 жыл бұрын
"유아세례 논리는 비약이 심하고, 로마 카톨릭이 연옥을 주장하는것과 다를 바가 없다."고 하셨는데 동영상 어느 부분에게 그렇게 생각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좀더 자세하게 얘기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