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회사의경우 총무담당이었는데 오전엔 일일업무보고(대표이사 보고용) 쓴다고 한시간 잡아먹고 매주 월요일은 부서 주간업무회의라고 전주 금요일 늦게까지 업무보고서 쓰고 품의서 하나쓰면 이거고쳐라 저거 고쳐라 하다가 오전시간 다 가고 그룹웨어, 피씨문제 전화오는거 해결하다보면 점심 금방오고 메일온거, 팀장지시업무 하다보면 퇴근시간 되는데... 퇴근??? 비용나갈꺼 팀 법카쓴거 회계전표 치고 메일도 확인해야되고 무한반복... 자금 부족해서 거래처 돈 안나간것도 종종있고....남들은 담배핀다 편의점간다 왔다리갔다리 하는데.나는 화장실 만 겨우 갈 정도고 부서장이 다른팀원 오죽 자리에 없어서 맨날 나만 호출하고...(부서장이 입으로 직접 말함) 포괄임금제라 연장근로수당도 안나오고xxxx 생각만해도 퇴사 하길 잘했다 내 자신 현재는 현장업무위주로 업무 해서 일 끝나면 바로 땡 이 나라는 법으로 강제하지 않는이상 포괄임금제니 뭐니 악용을 해버려서 답이 없나요..
@phlee-mh6rn Жыл бұрын
철저하게 증거자료를 확보해놓으신 다음에 회사를 그만두어야할 상황이 되었을때 못받은 연장근로수당을 정산하자고 하십시요. 연장근로와 관련된 지시상황은 필히 녹취해 놓으시고, 관런된 상사의 말을녹취하는 것은 필수이고요.
@천사의마녀-x7b Жыл бұрын
결론은 합의하기힘들고 소송이고 이게 별도움이 안도는거같음 근로자입장에서는 더어렵고힘듬
@iron0520ify Жыл бұрын
항상 두분에게 감사합니다.
@태공-j8r Жыл бұрын
수고 하십니다. 감시적근로자 이고요. 야간가산수당 과 관련하여 , 총8시간중 휴계4시간 제외하고 4시간 실제 근무하고 있음. 기본급은 제외하고 1일 (50 %) 2시간씩 추가로 받아야된다고 봄. 문제는, 계약서에 1시간 금액으로 책정되어있고 그금액으로 항상 받고있음. 계약서와 무관하게 3년이내라면 언제든지 청구할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김재진-h9r10 ай бұрын
토요일 일요일 공수랑 빨간날인 평일 추가 근무시 2.5공수 아닌가요??
@박블루z Жыл бұрын
연구소 시설팀 주주당비 단속적근로자 입니다 기계설비유지보수, 영선, 폐수처리시설 운전, 지정폐기물처리 업무 지원, 기타 원청에서 요청하는 업무지원 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토요일 일요일 주간근무시 휴무로 쉬고 있습니다 기계 보수건으로 쉬는 토요일, 일요일에 출근하여 일을 하는데 주5일 주간근무 직원은 1.5배 오티수당지급 단속적근로자라는 이유로 똑같은 강도의 일을 하는데 1.5배 적용없이 시급만 지급하는데요 이거 노동법 악용사례 아닌가요? 평일 주간근무 및 당직근무시 주5일 일반근무하는 직원과 똑같은 업무를 하는것도 불법이 아닌건지요?
@lhh68 Жыл бұрын
저도 최근 알바로인해 근로시간문제로 다툼이 있어 노동청에 고소한상태인데 임놈권놈의 자세한 설명 힘이 되네요 항상 좋은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