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언 감사합니다.어르신 정원이 9명 인데 평균 2달에 1분이 돌아가셔서 조리원으로 입사한지 6달 만에 권고 사직 당하게 됐어요.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에서요 ㅠㅠ 흑흑흑ᆢ요번달 까지 하고 나가라고 하네요. 지금 어르신이 다섯분 계십니다. (요양원여기 사정상ᆢ)
@goodcare13 ай бұрын
아이고 , 기관이 많이 어려워졌군요 ㅠ 조리원은 상당히 선호되는 직군이라 분명 더 좋은 기관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힘내세요^^.
@younga3223 ай бұрын
@@goodcare1 감사합니다. 신임은 받고있지만 너무 시설이 힘든 상태라ᆢ저와 사회복지사님과 같이권고 사직입니다. 시설장님 부부께서 무척 맘 아파하십니다. 저도 최선을 다해 음식을 만드신것 아시니ᆢ그것만으로도 감사하네요~^^ 어르신들 맛나게 잘 드셔주셔서 감사했어요. 늘 식사 삭쓰리해주셔서 주방 요리하는게 행복했습니다.ㅎ
@mdmhost2 жыл бұрын
박사님의 셋번째 원인에서, 요양보호사의 근골격계질환(특히 어깨, 허리) 예방에 도움을 드릴수있는, 자동자세변환침대를 도입해서, 어르신 체위변경에 애쓰시는 요양보호사들의 어깨 허리를 한결 가볍게 해드린다면 한층 밝아진 근무환경이 될수있고 이를 보는 어르신들께도 안정을 드릴수있을것입니다.
@goodcare12 жыл бұрын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대표님들께서 종사자 복지를 위해 더 힘쓰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줄기빛-p3v Жыл бұрын
정부가 집에서 가족이불편하신분을 모신다하면 요양보호사에 들어가는돈을 모시는가족에게준다면 어떨까하는 생각이드네요
@goodcare1 Жыл бұрын
가족요양보호사 제도가 있기는 합니다. 다만 긴 시간을 돌보는데 대한 비용을 드리지는 않죠.
@하신용선한목자영성연 Жыл бұрын
요양원 운영이 어렵네요
@goodcare1 Жыл бұрын
맞습니다! 다음에 요양원 운영관련 추가적인 영상을 기획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경재-m9e Жыл бұрын
50인 이상은 근로자 50명 인건가요 입소자 인가요
@goodcare1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주로 입소자를 의미합니다!
@서미향-v5j Жыл бұрын
노조가입은 어디서합니까?
@goodcare1 Жыл бұрын
인터넷 검색으로도 하실 수 있고, 가입자에게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니-d1w2 жыл бұрын
요양원뿐아니라 모든 조직이 다 그랭ᆢ
@goodcare12 жыл бұрын
현명하십니다. 맞습니다.
@e-nagi4953 Жыл бұрын
요양원이 망하는 가장 큰 이유가 노무문제? (웃기셔..) 요양원 운영하는 분들 그거 하나만 할까? 다른 사업과 투자의 실패, 부진 등으로 요양원의 경영 악화가 만들어 내는 이유라오. 그 손해를 임금을 줄이는 방법으로 각종 노무시간을 조절함으로서(휴게시간 같은) 노사문제가 시작되는 것이오. 1, 2부 노동자들에게 원인이 있는 것 같은 뉘앙스가 많아 한마디 했소이다.
@goodcare1 Жыл бұрын
좋은 의견 깊이 새기겠습니다~ . 노동자들에게 문제가 있다고 이야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굿케어 요양원 파트너스 기관들에게는 정도경영, 정확한 노무문제 해결을 위해 소통하는 기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그렇게 들리셨다면 더 신중하게 영상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유튜브 특성상 하나의 주제를 다루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다보니, 관련 영상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사업과 투자의 실패 부진등으로 요양원 경영악화가 되는 과정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견감사드립니다.
@@예쁜공주-r9w요양원 정도면 일반인이 자본금 2억 정도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대출이 싸게 해줌
@великий-й Жыл бұрын
수면제 약 안썻으면좋겟다 물론 폭력적이고난폭한 사람들은예외적으로 학대 도 하지말고 다돌아온다 백궁에서다 지켜보고 기록된다
@goodcare1 Жыл бұрын
좋은 의견이십니다!
@hsjang621010 ай бұрын
이거 뭔 노무사 홍보 영상이야? 정보 좀 얻으러 왔다가 기분만 상하고 가네~~
@goodcare110 ай бұрын
기분 상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다음에는 더욱 세심하게 영상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성구-m9d Жыл бұрын
노무사들은 기본 마인드가 사용자에게 적대적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근로기준법 어기면 큰 처벌이 따르는 것처럼 반협박식으로 말하는데 실제 법정으로 가면 대다수가 벌금임. 그리고 타협없이 끝까지 법정으로 끌고 가야 이후에 운영이 편함. 요양보호사 평균 학력이 중졸인 것도 감안해서 대응.
@goodcare1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해당 의견 반영해서 사측 노무사와 노측 노무사 컨텐츠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10-dream Жыл бұрын
저는 우선 요양원이 흥하기 어려운 이유가 장기요양보험의 폐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1등급 2등급 3등급을 토대로 차등 지원하는 등급별 급여지원체계는 도리어 어르신들의 등급이 높아져야(상태가 악화되야) 요양원 수입이 늘어나는 기형적 구조를 야기합니다. 결국 요양원에서 어설프게 3등급 어르신을 모실 바에야.. 3등급을 2등급, 2등급을 1등급으로 악화시켜서 지원금액을 더 많이 받는 것이 솔까말 이익입니다. 물론 평가에 등급 하락 시에 점수가 들어가긴 하지만 그 점수는 고작해야 1점입니다. 그 1점 때문에 1등급 수가를 포기하는 건 사업상 멍청한 짓이죠. 저는 등급에 따른 차등 지원이 아닌 기본 급여지원에+서비스에 각각 수가를 매겨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요양원은 전문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문적 서비스가 곧 돈이 되니까요. 또한 요양원의 사업 구조가 영리와 비영리의 애매한 중간 위치에 있습니다. 비영리면 국가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게 보조가 되어야 하는데.. 그건 또 아니고, 그렇다고 영리로 운영하면 지랄 떨고.. 어쩌라는 건지요. 즉, 요양원 전문성을 더욱 높여서 병원과 비슷한 서비스 제공 수가를 추가하는 방향, 그리고 그 서비스가 민간 치매보험에도 적용되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goodcare1 Жыл бұрын
와.. 정확한 말씀이십니다. 이 댓글 한번 다루면 참 좋겠네요. ~ 정리해서 한번올려볼게요.
@0110-dream Жыл бұрын
@@goodcare1 진짜 대부분 요양원들이 이 사실을 아무도 모르더군요. 답답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요양원의 비전문성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저는 편마비 환자들 프로그램만으로 근신경섬유 되살려 놓습니다. 파킨슨으로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환자들을 재활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집에 혼자 걸어가는 게 가능할 정도로 해놓습니다. 장기요양.. 안되는 게 아니라 안하는 거라고 봅니다.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