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값이 같다고 안에 식이 같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1/x,1/xx의 반례. 첫 계산이 모두 넓이 식이었고 마지막 식이 모두 무한발산이라 안에 식이 같다고 착각할 수 있다. 또한, 가장 큰 문제는 처음의 항등식에서 극한을 취함으로서 sin을 1로 처리한다. 하지만 sin을 n에대해 나타낸다면 4=0이 나올 수 없다. 왜 n에 대해 나타내야되냐고 질문할 수 있는데 생각해보자. 무한×0의 부정형은 바로 알 수 없다. sin역시 1+0꼴로 표현할 수 있고 무한×1+무한×0꼴로 부정형이 된다. n에대한 파워만 알 수 있을 뿐 상수항에 대한 비교는 불가능해진다. 왜sin이 1+0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테일러급수를 보자.
@김민호-b4b1q23 сағат бұрын
sin을 소거하지 말아주세요..
@Elephant_01Күн бұрын
누가봐도 1시간 30분이 정답인데, 출제자가 실수 인정하고 빨리 수정했으면 논란이 되지도 않을 일을 실수 인정 안하고 유야무야 넘길려고 하니 문제가 커지는거지..
@수리_수리Күн бұрын
1+1=1이기 때문에 2+2=1입니다
@leeeggmovieКүн бұрын
제가 슬플 때마다 이 노래 들어요 ㅋㅋ
@lastwish3625Күн бұрын
죽음?
@드푸-j2tКүн бұрын
병원을 가세요
@Good.1006Күн бұрын
수가 서로 다르려면 두 수 사이에 또 다른 수가 들어가야하는데 0.9•와 1사이에는 다른수가 없어서 0.9•는 1이다 X=0.9• 10x=9.9• 9x=9 x=1 즉 0.9•와 1은 같은 수 이다.
@GoogleMessagesКүн бұрын
제시해주신 논리에는 미분의 정의를 잘못 적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주장하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x²은 x를 x번 더한 값과 같다. 2.양변을 미분하면 2x = 1을 x번 더한 값이 된다. 3.따라서 2x = 1 * x 가 된다. 4.양변을 x로 나누면 2 = 1 이 된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1번과 2번 사이의 논리적 연결입니다. x²이 x를 x번 더한 값이라는 것은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x² = x + x + x + ... + x (x번 더함) 하지만 이 표현은 x가 정수일 때만 직관적으로 성립합니다. x가 실수가 되면 "x번 더한다"는 개념이 모호해집니다. 미분은 연속적인 변화를 다루는 개념이므로, x가 정수일 때의 덧셈 정의를 그대로 적용할 수 없습니다. 미분의 정의를 올바르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x²을 함수 f(x) = x²으로 보고, 미분의 정의를 사용하여 도함수를 구해야 합니다. 미분의 정의에 따르면, f'(x) = lim(h→0) [f(x + h) - f(x)] / h 따라서 f(x) = x²의 도함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f'(x) = lim(h→0) [(x + h)² - x²] / h = lim(h→0) [x² + 2xh + h² - x²] / h = lim(h→0) [2xh + h²] / h = lim(h→0) [2x + h] = 2x 즉, x²의 미분은 2x입니다. 주장하신 것처럼 x²을 "x를 x번 더한 값"으로 보고 미분을 적용하려고 시도하면, 각 항을 미분하여 1을 얻는 것은 맞지만, "x번 더한다"는 행위 자체도 x에 대한 함수이므로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즉, 곱의 미분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곱의 미분법은 (uv)' = u'v + uv' 입니다. 여기서 u = x, v = x 라고 하면, (x * x)' = (x)' * x + x * (x)' = 1 * x + x * 1 = 2x 결국 올바른 미분법을 사용하면 2x를 얻게 되며, 2 = 1 이라는 결론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시해주신 논리는 미분의 정의를 잘못 적용하여 발생한 오류를 포함하고 있으며, 2 = 1 이라는 결론은 수학적으로 성립하지 않습니다.
@겨울이의본캐Күн бұрын
나(2009 교육과정시절 문과): 후비적
@CODE_name-3Күн бұрын
여기서 문제 주사위에서 1이나올 확률은?
@CODE_name-3Күн бұрын
(단, 1/6은 제외이다)
@CODE_name-3Күн бұрын
ㅐ염소가 기린이였나,,?
@masik79932 күн бұрын
확률이 프로버블리티도 아니고 화류르네ㅋㅋㅋㅋㅋ
@guninimisida_2 күн бұрын
일반항 저따구로 박을거면 2씩 더하는건 왜한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
@ailllllllkk2 күн бұрын
10개월....
@오수철-y2s2 күн бұрын
이거 개소리 컨텐츠로 영상 너무 날먹하는거 아니냐?
@Pixelpixel-12 күн бұрын
"이제부터 반띵 할때는 e띵 하세요"
@서아-잇프2 күн бұрын
저 이거 저 옛날에 시험에 나옴
@바르고고운말2 күн бұрын
근데 접근 속도가 되게 느리네요 3.14159 다음에 1과 4를 진동하다가 3으로 가면서 영상이 끝났는데 정말 한참 계산해야 2가 나오네요 아크탄젠트가 시그모이드형태라 매우 느리게 증가하는 함수 형태라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