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국가에서도 복지가 필요합니다.만약,복지예산을 삭감하면 각자의 직장에서 일하면서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퇴출되면 당장 생활비가 충당되지 않으므로 가정과 사회에 불안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susemi533 күн бұрын
맞는말씀이시죠. 한가지 체제만 추구하면 늘 구멍이 크게 있기 마련이라 중도를 지키는게 그래서 중요합니다. 사회주의라고 아주 악한것도 아니고 자유주의라고 아주 나쁜것도 아니기에 각 체제의 좋은점만 가져오고 구멍은 보완하며 현대는 흘러가고 있습니다.
@sakoa45325 күн бұрын
너무 유익하고 좋은 강의인데 자막은 그냥 공짜 음성인식기 돌려서 확인도 안하고 붙여넣은 수준이네요..
@susemi533 күн бұрын
민주정이 타락했어도 군주정만큼 타락하지 않아요. 견제하는 대상이 많기때문이겠죠. 뭘 믿고 한 사람 혹은 일부에게 나라를 맡기겠어요? 독재정권에 있던 세상 모든 리더들로 인해 나라들은 결국 꽤나 빨리 파탄을 맞이했고요. 그런 이상적인 정치체제는 이 세상에 없죠. 특히나 우리나라는 그런 자격에 걸맞는 사람이 더더욱 없으니 싫어도 민주주의를 지향해야죠.
@Inceptor_key5 күн бұрын
윤석열이 말하는 자유민주주의도 자유민주주의인가? 유신과 5공이 자유민주주의인가? 아니면 지금 현재가 자유민주주의인가? 유신과 5공과 윤석열이 말하는 자유민주주의가 자유민주주의라면 그런 자유민주주의는 파괴되어야할 악이다.
@susemi533 күн бұрын
윤통 그들의 자유민주주의는 “그들만의 자유민주” 이죠. 즉 그들나름의 자유인민주의 비슷하죠. 드러내고 그들만의 이득을 추구하기 때문에 국민 대다수의 분노를 사는거죠. 보수라고 할 수도 없고 자유민주주의라고 할 수도 없어요.
@딸기샤벗2 күн бұрын
중국식 인민민주주의를 바란다고 솔직히 말해라.
@CheriYoon58714 күн бұрын
윤석열대통령님은 자유민주주의를 세계적인 🌐 가장 선진적이고 효과적으로 실현하고 있습니다.이번 비상계엄 조치도 가장 평화스런 자유가 작동되어 향해진 대통령의 고유한 통치행위 입니다.세계적인 대석학이나 어떤 법률학자가 분석하더라도 명백하게 윤대통령은 정당하고 합헌적인 계엄령을 조치했다고 봅니다
@susemi533 күн бұрын
ㅋㅋㅋㅋ 헌법을 읽어보시고 외신기사를 읽어보세요 윤통이 나라를 과거로 가져가려했고 평화적인 계엄을 계획한것이 전혀 아닙니다. 쏟아지는 증거를 좀 보세요. 조선일보만 보지 마시고요.
@소장권2 күн бұрын
민주당에 간접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계엄한거죠. 공자학원이라는 중국 사복경찰을 문제인이 대학들에게 공자학원 만들라고 압박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