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종료라면 사직서 내라고 하고 다툰 것을 가지고 사직서 내라고 하고 부당해고가 아직도 만연한 직장 월권이 많습니다.
@wrami7772 күн бұрын
무슨 말 인가요?
@권오찬-w3oКүн бұрын
저도 그래서 부당해고 당했죠
@goldjun777Сағат бұрын
감사합니다
@nagne72722 күн бұрын
용역회사가 바뀌게 될때도 한달전 혹은 몇주전에 미리 사직서 받아두는 경우 있습니다. 입찰 절차가 늦어지거나 낮찰이 늦어져 용역계약 끝났는데도 한달 혹은 두달 연장 하는 경우 사직서랑 근로게약서 몇달치 다시 쓰는 경우도 있음. 입찰에서 낙찰되면 사직서 짖어 버리는거고... 낙찰이 안되면 사직서는 수령 되고 고용승계 정해지면 다음 회사로 넘어 가게 됩니다. 이때 다음 회사 맘에 안들어서 그냥 사직 하겠다하면 고용 보험 타먹을 수 있습니다.
@ElectricalEngineerrr10 сағат бұрын
용역계약 끝나는 시점과 직원들 계약종료일이 같은 달인데. 사직서를 미리 쓴다기 보단, 다음번 근로계약서를 안쓰고 대기하고 있죠. 회사에서 낙찰 불발 되면 고스란히 연장 안되서 퇴사이긴 하나. 다음에 들어오는 회사에 인계를 해서 그 회사 소속으로 바뀌는 경우가 반이상은 그럴거라 봅니다.
@민석손-u4y2 күн бұрын
선생님 이건 말이 안됩니다
@유드래곤-v9x19 сағат бұрын
관리소장들이월권을아주많이합니다
@starlee91082 күн бұрын
대기업 사옥에 근무합니다. 갑- 대기업 s그룹 을- s그룹 계열사 병- 시설관리 용역사(대표이사가 s그룹 임원출신인 회사) 해마다 전직원 사직서 받고 골칫거리라고 생각되는 직원들 재계약 불가 통보 합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대기업의 시설관리 용역, 이거 빨리 정부에서 관심 가져야됩니다.
@nagne7272Күн бұрын
저는 s전자, LG, 롯데 건물에 있어봤지만 그런거 없었어요. 도급법 및 각 종 법적인 부분들은 철저하게 지켜줄려고 노력 해줬습니다.,
@devops_walker6870Күн бұрын
ㄴ 애초에 갑을병 이하 레벨까지 내려오는 곳 치고 언론플레이대로 정말 재대로 지키는 곳을 못봤습니다. 뭔 삼성전자서비스가 노동자에게 '우리는 위증 안했어~' 하는급의 🐕 소리를???
@nagne7272Күн бұрын
@@devops_walker6870 제가 있던 곳은 정말 잘해 줬는데요^^ 여직원들부터 지점장가지 괜찮았고, 액정필림 공자로 해주고 수리할대 직원가 할인도 받고... 근데 보통 서비스센터도 입주자인데요.. 삼성건물이라고 주인 아님..
@오타니쇼헤이-t5y2 күн бұрын
요즘 직원들 녹음기 한개씩은 필수로 가지고 있죠 뭔가 쌍욕하거나 부당한 언행이면 주머니에서 바로 녹음기 킵니다 그런것들 1개 2개 3개 모아서 나중에 일터지고 트러블생기면 용역사에 "봐라 소장이 날 이렇게 괴롭히고 막말한다 한두번이 아니다"라고 어필하고 고용노동부에 신고하고 공인노무사 선임해서 부당해고나 직장내괴롭힘으로 가는순간 용역사나 소장이나 골치아파집니다 소장입장에서는 적당히 기다렸다가 용역사에 이야기해서 1년 계약만료로 보내버리는게 제일 쉬운방법이고 아니면 3개월 수습기간에 눈치채고 직원 내보내 버리던가 그게 현실적이죠 싸우기 시작하면 누군가는 나가야됩니다
@홍정의-c2s2 күн бұрын
그럼 소장은 당하기만하란말인가요~정규직은몰라도촉탁직은만료로 끝납니다
@오타니쇼헤이-t5y2 күн бұрын
ㄴㄴ 용역사에서 정확한 증거라든지 들어보고 소장도 잘 못있으면 소장이나 직원이나 둘중하나 퇴사하던가 계약만료때까지 기다리고 둘다 재계약 안하는경우 많음 소장이 무적이 아님 소장이 그만한 행동 언행이 둘 당사자간 녹음있다면 고용노동부 직원 데리고 와서 확인하면 소장도 짤려버림
@hostkbg18 сағат бұрын
사직서 내라고 강요하면 근로기준법 위반입니다.
@mungichoi99612 күн бұрын
시설쪽 일할 사람이 부족한데 사직서 써라고 한다면 본인의 능력이나 본인의 행동을 먼저 판단해 보시길~~
@인생망했다-j3p20 сағат бұрын
시설할 사람이 넘처나는데요 어느지역서 근무하시는지?
@홍정의-c2s2 күн бұрын
당신같어면 계속스트래스받고 끝까지같이근무하세요~참네
@둘리-x4hКүн бұрын
용역으로 일하면 누가 누구를 챙겨주거나 지켜주지 않습니다. 정규직도 아니고, 인사과도 없고, 노조도 없는 곳이라서, 각자도생입니다.
@閑良白手2 күн бұрын
계약종료 1 ~ 2개월전에 계약종료 통보서를 받았다 하더라도 갱신기대권이 인정 되므로 부당해고로 인정됩니다.
@오소나-n6g22 сағат бұрын
갱신기대권은 계약종료일 경과 후에 가서 고용관계 종료를 통보 받을 때 성립되는 것이지요. 계약기간 만료 전에 당초 계약대로 고용관계 종료를 통보 받는 것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로비나 초소에서 밑에만 보고 있거나 조는 것조차도 다른 사람들에게 보기 안좋죠 그러다 건물주 측에 욕먹고... 그러나 다른 곳에서 뭘 하든 충분히 베려를 해줘야죠 . 아무튼 로비나 초소에서 근무는 힘들거 알지만 그래도 기강은 필요 합니다. ... 그러나 작은 꼬마 건물 같은데는 뭐라 하기가 좀 그렇고..
@박종성-y3r2 күн бұрын
경비원 한번 해보고 말해라~ 소장 갑질 장난 아님
@ghj56012 күн бұрын
가장 밑바닥에서 일하는 사람끼리 물고 뜯지 맙시다 소장이라고 해봐야 건물주 눈에는 그냥 노비임
@nagne7272Күн бұрын
@@ghj5601 건물주 측도 잘해 줄려고 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특히 중간 관리자들이 윗선의 눈치를 보면서도 잘해줄려고 하는 인간적인 분들 많습니다. 특히 관리소장과의 과관계 형성에 따라 직원들까지 편해질수도 있고 갑측으로부 얻어 낼수 있는것도 얻너 낼수 있고, 에전에 어느 정부 건물에서는 할일만 하면 낮에도 잠을 자든 묵인해주는 곳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