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국물과 깔끔한 면발의 조화~ 기스면을 만들어 봤어요. 국내에서는 인스턴트 라멘제품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것과는 맛이 많이 다르답니다. 본 영상에서는 저번에 만든 적 있었던 닭기름을 향미유로 사용해 봤어요. 이렇게 하면 국물 맛이 한층 더 진해진답니다.
@vanillaskyde8e8 жыл бұрын
진행이 유쾌해지셨네요 ㅎㅎ
@gorsia8 жыл бұрын
채널은 운영하다보니 점점 오글거리는 동작도 자연스럽게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xxgd85237 жыл бұрын
항상 많은것들을 배워가요 ㅠㅠ 감사합니다!!
@gorsia7 жыл бұрын
넵, 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appycooking1201808 жыл бұрын
기스면 보기만해도 담백하고 닭기름까지 넣어서 고소할 거 같아요 ㅎㅎㅎ 요즘 기스면 파는 식당 없지않나요? ㅎㅎ 정말 집에서 꼭 만들어 먹고 싶어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메뉴판에는 기스면이 쓰여 있는데 실제로는 고급화된 중식우동이 나오는? 거의 그렇게 변해있더라구요. 역시 기스면을 먹으려면 호텔중식당을 가거나 직접 만들어야 할것 같아요.
@가슴에비수가꽂힌다8 жыл бұрын
기스면 맛있죠ㅎㅎ
@gorsia8 жыл бұрын
뭔가 깔끔한게 땡길때 딱 좋죠.
@김승원-g9r8 жыл бұрын
해장으로 참 좋지요ㅎㅎ
@gorsia8 жыл бұрын
먹고나서 속이 편해서 좋더라구요.
@LVCIVSBRVTS8 жыл бұрын
와...엄청 좋아하는데 이제부터 집에서 즐겨먹을것 같네요 ㅎㅎ
@gorsia8 жыл бұрын
닭고기랑 대파만 있어도 만들수 있으니 부담도 없고 딱 좋죠~
@제정은-f7j7 жыл бұрын
요즘 닭가슴살 요리에 푹 빠졌는데(수비드 닭가슴살을 집에서 야매로 조리하는 경지까지 온...) 닭가슴살이 들어간 면 요리가 뙇! 후추나 파기름을 넣으면 밍밍함도 싹 잡을 수 있겠네요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수비드로 익힌 고기라면 식감도 좋고 딱이죠~ 아.. 순간씩에 고급 면요리가~!
@김민기-y7m8 жыл бұрын
예전에 정소추 씨가 강희황제로 나온 드라마에서 황비가 기스면을 직접 끓여 올린 장면이 생각납니다. 어쩐지 화니님 표정이 고지식한 청나라 고위 관리가 생각나네요. ^^;
@gorsia8 жыл бұрын
청나라 고위관리! ㅎㅎㅎ 주변에서 수학선생, 혹은 물리학과 신임교수 이미지라는데 청나라 관리도 비슷한것 같아요. ㅎㅎㅎ
@소소한일상-r6e4 жыл бұрын
아니 이좋은 채널을 왜 구독을 안하나.
@헤비메탈-v2e8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나중에 해먹어야겠어요 ㅋ 마타르파니르? 도 기대할게용 'ㅁ'b
@gorsia8 жыл бұрын
생소한 재료가 없어 만드실때 부담이 없을거에요. 마타르 피니르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순천언니머리8 жыл бұрын
감사 합니다
@gorsia8 жыл бұрын
늘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엘라제8 жыл бұрын
오늘도 맑고 개운한(?)영상 잘 봤습니다. 기스면이 이렇게 만들어 지는 거였군요! 중학생때 기스면이라는 컵라면이 있길래 먹어보니 국물은 하얀데 약간 칼칼한 맛이 나더군요 ㅎ 생각보단 먹을만 했던 기억이... ㅎㅎ 저기... 화니님, 혹시 국내에 딤섬 맛 좀 괜찮게 하는 레스토랑 알고 계신거 있으시나요? 딤섬을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가지구...ㅜ
@gorsia8 жыл бұрын
컵라면 제품과는 맛이 많이 달라요. 사실 한국사람들이 매운 맛을 좋아하다보니 칼칼하게 만든 거라고 봐야 하거든요.(하얀라면 열풍때 비슷한 라면들이 나왔으니..) 국내 딤섬이라.. 명동에 크리스탈제이드라고 있어요. 이런저런 딤섬을 맛볼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무가 들어간 수삥(페이스츄리)도 팔았었는데...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가서 그런지 메뉴판에서 없어졌더라구요.
@엘라제8 жыл бұрын
화니의 주방 그렇군요, 크리스탈제이드라... 짬짬이 시간내서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ㅎ(지방에 거주하는지라...ㅎㅎ)제가 딤섬에 관심이 좀 많아서요 ㅎㅎ 답변 고맙습니다!
@jestianeify8 жыл бұрын
깔끔한 국물이 ^^
@gorsia8 жыл бұрын
깔끔한 음식이 생각날때 딱 좋은 메뉴죠~
@thelichkingaka.83285 жыл бұрын
화니님 닭기름 없으면 참기름이나 파기름 써도 된다고 하셨는데 라드 쓰면 맛이 헤비한 느낌이 있어서 안 어울리겠죠???
교환학생 왔는데 항상 유익하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혹시 대만에서 파는 곱창국수 레시피도 올려주실 수 있나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곱창국수.. 다른분께서도 신청하셨는데 이 음식의 경우 따로 연구를 해 봐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알고 있는 곱창국수랑 많이 다르더라구요.
@황찐원7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이번 영상을 보고 궁금한게있어서 질문 드려도 될까요? 1.표고버섯을 기스면에 사용 하셨는데 이 표고버섯이 기스면 향과 맛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지요 2.만약 표고를 잘못먹거나 향이 거북한 사람들은 어떤 재료로 커버를 치면 좋을까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일단 표고버섯 자체의 맛이 강하기에 전체적인 맛이 영향을 미치는 편 입니다. 표고에 약한 분이라면 넣지 않아도 좋습니다. 사실 표고가 없어도 잘게 찢은 닭고기만 있으면 기스면이라고 부를수 있기에 큰 상관 없어요. 좀 튀긴 하지만 양송이를 넣으면 비주얼도 좋고 식감도 재미있어진답니다.
@KingJo.7 жыл бұрын
업장에서는 팽이버섯이나 부추도 많이 사용합니다.
@LovetheLoveliness8 жыл бұрын
어머 위장 약하고 자극적인 음식 안좋아하는 저를 위한 음식이군요 ㅎㅎ 맛은 따뜩한 초계국수 느낌일까요? 닭기름 나올때나다 궁금했는데 혹시 비리지는 않나요? 요새 비린맛에 예민해져서 걱정이에요 ㅠㅠ 순대도 못먹고 ㅠㅠ
@gorsia8 жыл бұрын
국물은 식초가 없는 초계국수 비슷한 느낌이긴 한데 고명이 다르다보니 전체적인 맛이 많이 달라요. 닭기름 낼때 대파랑 생강을 함께 넣기에 딱히 비리진 않답니다. 통닭구이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향 있죠? 그 향에서 더 정돈된 그런 느낌이에요. 다만, 접하는 사람에 따라 다소 느끼할수도 있으니 이 경우 참기름으로 대체하시면 될것 같아요.
@mkc89758 жыл бұрын
기스면은 시중판매하는 라면으로밖에 못먹어봤는데 차원이다를꺼같네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넵, 라면 제품과는 많이 달라요. 라면제품은 하얀라면 열풍일때(나가사키짬뽕이라던가 꼬꼬면이라던가..) 비슷한 컨셉으로 내놓은거라 매운맛도 나고 하잖아요? 근데 그런 매운맛이 전혀 없어요.
@joseb43198 жыл бұрын
영상잘보고있는 구독자입니다 너무 어렵고 없는 재료가 많은 영상이많아서 좀 흔한 요리도 부탁드립니당!!
@gorsia8 жыл бұрын
간단요리가 가끔씩 업로드 되겠지만, 자취요리라던가 흔한 요리 위주로 가면 채널 정체성이 사라지기에 현 스타일로 주욱 유지할 생각압니다.
@hbdhdhe6 жыл бұрын
매콤하게 먹을수는없을까요 ? 칠리소스를 넣어서 먹어보고싶기도하네요 괜찮을까요 ?ㅎㅎㅎ
@gorsia6 жыл бұрын
고추기름이나 라오간마 소스를 추천드려요~
@hbdhdhe6 жыл бұрын
답글감사합니다 라오간마 소스는 생소하네요 구입해서 사용해보겠습니다 ㅎㅎ
@파닭-s3z7 жыл бұрын
화니님 요리를 보면 청주를 쓰는 요리가 많던데 소주를 대신 써도 되나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소주는 뒷맛이 쓰기에 소주보다는 청하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노하-w7o8 жыл бұрын
스기야끼 해주세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요즘 신청요리가 워낙 많아서 4개월 이상 기다리셔야 할것 같습니다.
@lullthesolipsist8 жыл бұрын
집에 닭가슴살 얼린것만 잔뜩인데 얘도 상관없겠죠??
@gorsia8 жыл бұрын
넵, 냉동 닭가슴살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저도 가끔씩은 냉동한 것을 사용하거든요.
@신준영-i4o8 жыл бұрын
새벽2시 난 아직 살아있다 어떻게 저걸 해먹을 엄두는 안나고 라면이라도 한번...ㅋㅋ
@gorsia8 жыл бұрын
ㅎㅎㅎ 라면제품도 충분히 맛있죠. 기스면은 닭백숙 할때 국물 좀 따로 두었다가 만드시면 딱 좋아요.
@이민호-i6d7 жыл бұрын
조미료라는게 다시다같은거 말씀하는건가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영상에서 가끔 언급되는 조미료는 MSG에요. 쓰지 않는 분들도 계시기에 레시피에는 옵션으로 표기 해 놓았지만, 사용하신다면 1인분에 1/4 작은술 이내로 사용하면 '안넣었는데 맛있어!' 같은 맛이 난답니다. (물론 이 경우 공을 많이 들인 육수여야 해요.)